기아차 현대차 비교분석 기아차마케팅 현대차마케팅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Strategic
Management
& Information Systems
CONTENTS
1. 서론
역사
2. 본론
경쟁자 대비 강점/약점
국내시장에서의 경쟁력
해외시장에서의 경쟁력
경쟁력 유지 전략 (국내편)
경쟁력 유지 전략 (해외편)
3. 결론
Ⅰ. 서론
1944년 김철호가 경성정공㈜회사 설립
1950년대 기아산업으로 이름 변경
62년 5월 2륜 오토바이
1970년 경기도 시흥에 첫 자동차 공장 설립
81년 봉고코치를 내놓으면서 RV(레저용차량)시장
1997년 부도
1998년 현대자동차에 인수
2000년 현대그룹에서 계열 분리
2008년 7개 차종이 미국 카북 최우수 추천
차종선정
기아자동차 시점
현대자동차 시점
1967년 포드자동차와 합작 회사로 출발
1967년 12월 현대자동차 설립
1976년 국내 최초 자체 모델 ‘포니’ 생산
1985년 엑셀
1987년 그랜저
1988년 소나타 생산
1998년 현대자동차가 기아차 인수
2006년 세계 6위의 자동차 회사로 발돋움
2009년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 개발 성공
아반떼 판매 500만대 돌파
2009년 싼타페 SUV최초 판매 200만대 돌파
2010년 세계 5위의 자동차 회사로 발돋움
Ⅱ. 본론
현대/기아 자동차 경쟁자 대비 강점/약점
현대자동차
국내시장에서의
뛰어난 유통망
연비 높은 모델
디자인/ 성능
우수 연구/개발 인력
부품 협력사
현지 우수딜러 확보
현대자동차
현대/기아 자동차 경쟁자 대비 강점/약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현대자동차 북미시장 마케팅전략
  • 차‘에 현대의 제네시스가 뽑히고, 현대차의 미국 시장점유율은 5%를 눈 앞에 두고 있으며, 미국 시장 판매량에서 현대ㆍ기아차가 일본의 닛산을 처음으로 제치고 6위를 차지하는 등 큰 성과를 보이고 있다.이렇게 현대자동차가 해외시장에서 선전하는 이유와 그 마케팅 방법을 알아보고 그것을 SWOT, STP, 4P로 나누어 분석하여 앞으로 현대차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조사해 보도록 할 것이다.로마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았다↯현대는 하루아

  • [마케팅] 현대자동차의 유럽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글로벌 경영, 브랜드 가치향상, 경영 혁신 지속 추진, 경영체제 구축, 상품경쟁력 강화 등 5대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여 한층 더 글로벌 리딩 그룹으로의 도약을 노리고 있다.(2) 핵심역량1) 생산관련부문① 제품 사이클의 확보고객의 욕구가 다양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현대차의 풀 라인업보유는 현대자동차의 핵심역량이라고 볼 수 있다. 사실 자동차 업계는 모델변경주기를 맞추지 못하거나 제품개발단계에서 시장예측에 실패할 경우 기업의 사활이

  • 현대자동차 해외시장 진출 성공요인, 현대자동차 마케팅, 현대자동차 현지화,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마케팅전략, 성공요인 분석(PPT)
  • 경영전략 및 마케팅 4P STP SWOT, 글로벌전략 분석현대자동차 기업전략 및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서론 - 현대자동차 기업소개1) 회사개요, 회사현황2) 회사경영이념, 컨셉3) 비젼, 미션 등4) 세계시장 진출현황5) 기업로고 의미, CI본론 1 – 마케팅전략 분석1) 스포츠대회 스폰서 마케팅2) 문화마케팅, 감성마케팅본론 2 – 경쟁브랜드 비교분석1) GM대우 2) LEXUS3) BMW 4) FORD본론 3 – 해외광고사례, 전략1) TV광고, CF광고2) 스포츠광고, PPL 광고3) 가상광

  • 현대기아자동차 현 기업 경영상황분석과 현대자동차 국내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현대자동차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현대 기아자동차 글로벌 마케팅전략 분석1. 서론 자동차 산업은 국가의 기간산업으로써 중요성이 부각되었고, 현대기아자동차는 계속해서 내수시장, 해외시장에서의 비중이 증가되어 왔다.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14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14)’에서 브랜드 가치 104억 달러(약 11조원)를 기록하며, 지난해보다 3계단 상승한 순위인 40위를 기록하였다. 기아자동차 또한 작년보다 15%

  • [현대자동차 마케팅사례와 제언] 현대자동차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글로벌(미국,중국) 마케팅사례및 현대자동차 새로운마케팅전략 제안
  • 현대자동차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현대자동차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6. 현대자동차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현대자동차 글로벌 마케팅전략(1) 미국진출 마케팅사례(2) 중국진출 마케팅사례8. 현대자동차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언 (온라인마케팅)9. 현대자동차 미래전망1. 현대자동차 기업철학(1) 신뢰경영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