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화와 Fast fash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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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다양한 SPA 브랜드들

1. 유니클로

2 . 인디텍스(ZARA)

3. H&M

4. 망고와 스파오

Ⅲ. 결론


본문내용


2 . 인디텍스(ZARA)
 
소재 가공에서 물류까지 자사 내에서 모두 완결되고, 점포에 직접 제품을 투입할 때까지의 전 과정을 단 며칠 만에 끝내는 ‘최고의 공업형 SPA체제’를 갖춘 ZARA. 이 브랜드를 운영하는 것이 스페인을 본거지로 삼아 세계 각지로 업태를 전개시켜나가는 인디텍스그룹이다. 이 회사는 2001년 5월에 주식을 공개해 약 20억 달러에 달하는 자금을 조달하며 큰 주목을 받았고, 이후 사업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인디텍스의 2008년 1월 결산은 매출이 104억 700만 유로, 경상이익이 12억 5300만 유로에 이르고 있다. 이는 과거 5년간 매출과 이익이 약 2배, 점포수는 573점이나 성장한 것으로, 1998년 이래 ZARA의 발전상은 눈부시다.
2009년 10월에 총 점포수는 세계 73개국 4530점까지 증가했다. 이것을 업태별 점포수로 나누어 살펴보면 ZARA가 73개국 1372점, 클래식 캐주얼인 Pull&Bear가 41개국 614점, 베이직 캐주얼인 Massimo Dutti가 41개국 494점, 10대를 타깃으로 삼은 영캐주얼 Bershka가 43개국 638점이다. 또 1999년에 인수한 Stradivarius가 34개국 499점, 패션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인 Uterque가 3개국 31점이 각각 출점해 있다.
1975s년 스페인 북서부에 위치한 갈라시아 지방에 Zara 1호점이 열렸고, 1998년에는 지주회사인 ZARA Holding이 설립되어 해외 전략을 본격적으로 수행하였고, 같은 해 포르투갈에 이어 89년에는 프랑스와 미국에도 각각 진출했다. 90년에는 ‘Just In Time’이라는 획기적인 제조 시스템을 갖춘 일본 도요타자동차와 기술협력을 맺어 라 코르냐 지방의 공장을 일본 도요타시의 도요타공장과 같은 JIT체제로 재편하였다.
 1992년 인디텍스는 멕시코와 그리스에 진출하였고, 94년에는 벨기에, 96~97년에는 노르웨이, 이스라엘, 키프로스 등에 각각 진출했다. 또 98년에는 터키, 쿠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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