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의류시장 유니클로 기업분석 유니클로 마케팅 유니클로경영전략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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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Contents
1. 경영전략
2. 기업전략
3. 내부분석
4. 경쟁분석
5. 경영지원
1. 경영전략
UNIQLO
S P A (Speciality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S P A
SPA = 전문점(Speciality retailer) + 자사상표
(Private label) + 의류(Apparel)
∴의류의 기획부터 생산, 판매까지 한번에!
주요 SPA 브랜드: 한국(GIORDANO), 일본(UNIQLO), 스페인(ZARA) 등
유통단계를 줄임으로써 비용이 절감돼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제공
저가격임에도 소비자의 욕구와 트렌드를 정확하고 빠르게 반영
장 점
UNIQLO
SPA의 특성
대량생산 방식을 통한 효율성 증대 / 제조원가 절감
유통단계 축소를 통한 저렴한 가격, 빠른 상품 회전으로 소비자 니즈 충족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파악하여 즉시 반영
본사가 직접 매장과 재고 관리를 함으로써 과잉공급 방지
S P A (Speciality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UNIQLO
주요 S P A 브랜드 현황
UNIQLO
U N I Q L O
UNIQLO
탄생배경: 1974년 유니클로 제 1호점 오픈
UNIQLO : Unique, Clothing Warehouse의 약자
기업목표: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입을 수 있는 고품질 베이직 캐주얼을 시장 최저 가격에 제공한다’
MADE FOR ALL국적, 연령, 직업, 성별을 초월한 모든 사람들을 위한 옷.
전세계 사람들이 각자의 스타일로 매일 기분 좋게 입을 수 있는 옷.
심플하고 보편적이면서 라이프 스타일에 변화를 줄 수 있는 혁신적인 옷.
Mission새롭고 독특한 가치가 담긴
옷 제공사회와 조화를 이루는 발전
Vision옷을 바꾸고,
상식을 바꾸고,
세상을 바꾼다
Values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혁신과 도전회사와 개인의
성장도덕
UNIQLO
UNIQLO의 경영 방침
UNIQLO
미국에서는 이미 몇 년 전부터 10대 사양산업 중 하나였음
제조 직매형 의류업체들의 등장으로 다시 한번 활기를 찾게 됨
경영 전략
SPA 의류 브랜드의 등장
다시 성장
UNIQLO
Poiltical Environment
Economical Environment
Social Environmeant
Technological Environment
의류 부과 관세 13%(미) 8-18%(EU) 철폐
중국산보다 품질과 가격경쟁력 모두 갖춘 한국산 선호
섬유소재 수입비용절감 -> 생산경쟁력 상승
미.EU 상품의 아시아 생산
한미 , 한EU FTA 발효
2011년 11월 동대문 지역이 패션 특구로 지정
동대문은 이미 패션의 명소로 상품화 되어있음
대기업의 동대문으로의 진출 활성화
롯데자산개발 - 패션TV관리단과 동대문패션TV 임차
에잇세컨즈(제일모직)의 4개 디자이너 브랜드 진출중
동대문지역 패션특구 지정
U N I Q L O의 PEST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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