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PB상품 편의점 현황 PB상품 매출비중 PB상품의 개념 PB상품의 특징 PB상품의 유형 유통업체 브랜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편의점 PB(Private Brand) 상품의
동향 및 발전 방향
Contents
1
개요 연구 배경
2
현황분석배경
3
사례연구 및 활성화 방안 구
4
한계점 및 결론
1
개요
1.1 연구의 배경
1.2 연구의 목적
1.1 연구의 배경
연구의 배경
편의점 현황
편의점 점포 수 및 매출액 현황
1.1 연구의 목적
편의점 내 PB상품 매출비중
기존의 NB상품은 어느 편의점에서나 구매할 수 있으므로
다른 편의점들과의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은 결국
“어떻게 PB상품을 개발하고 판매하느냐에 달려있다”
67
87
2
현황분석
2.1 PB상품의 개념
2.2 PB상품의 특징
2.3 PB상품의 유형
2.4 편의점 PB상품
PPPB(Private Brand)상품이란..?
2.1 PB상품의 개념
Private Brand
유통업체 브랜드(PB, Private Brand)란
유통업체가 독자적으로 기획하고,
하청업체에 생산을 위탁하거나
직접 생산하여 자체 개발한 상표를 부착하여
판매하는 제품으로,
제조업체 브랜드(NB, National Brand)와
대비되는 개념이다
2.1 PB상품의 특징
PB상품의 특징
유통업체
이윤확보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충족
소비 성향에 따라
탄력적인 대응가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론] [유통관리]할인점의 PB확대 정책이 유통구조에 미치는 영향(A+리포트)
  • PB확대 정책이 국내 유통구조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 관련업체들의 리스크를 분석하고자 하였다.II. 할인점의 PB확대 동향 및 배경1. 주요 할인점의 PB 동향지난해 10월 국내 최대 유통업체인 이마트가 자체브랜드 상품의 확대를 통한 가격혁명을 선언함에 따라 소매 유통업계에 큰 변화를 야기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홈플러스, 롯데마트는 이미 이마트보다 총 매출액 대비 자체브랜드 비중이 더 높았으며 점차 확대되는 추세이다. 그러나 이

  • [경영학] [산업분석론]국내 편의점 산업분석 및 GS25 경영전략 분석(A+리포트)
  • 현황제 4장. 2008년도 편의점 산업의 전망제 1절. 소비시장의 여건과 주요 소매 업태별 전망제 2절. 예상 점포수제 3절. 예상 매출액제 4절. 향후 10년 편의점의 예상 산업 규모제 5장. GS25의 SWOT 분석제 1절. 강점 (Strength)제 2절. 약점 (Weakness)제 3절. 기회 (Opportunity)제 4절. 위협 (Threat)제 6장. GS25의 성공전략제 1절. 업종 및 업무의 특징제 2절. 우량점포 중심의 점포 개발 전략제 3절. 고객 만족 극대화제 4절. 고객 맞춤 전략제 5절. 전략적 제휴 전략

  • [유통구조분석] 국내 대형마트 PB(Private Brand)의 현황
  •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앞서 제시한 표에서 볼 수 듯이 2009년 현재는 PL상품 비중이 24%나 차지하고 현재 두번째로 큰 PB 시장이라 할 수 있다. 향후 2010년에는 30%를 차지하도록 늘리것을 목표로 하고 상품과 매장을 늘리는데 주력하고 있다. 롯데마트 롯데마트는 2003년 자체브랜드 와이즐렉(Wiselect)을 시작으로 현재까지PB판매 비중과 매출액 증가를 더불어 상품군, 수까지 지속적으로 늘려가고 있다. 이마트에 비해 의류마트보다 식료품 생필품에 더 집중

  • PB시장 -대형마트를 시작으로 화장품PB까지
  • PB상품을 PB제품이 아닌 더 비싼 상품으로의 교환 또는 환불을 해 주기도 하였다. 여기서 느낀 점은, 대형마트의 PB상품에는 아직 질과 관련해 미흡한 점이 있음을 시사해주었다.이렇듯, 인터넷 쇼핑몰에서 유통업을 조금이나마 체험해 본 나는 리테일 마케팅 수업을 듣게 되었고, 이번 조사에서 유통업체브랜드 PB의 출발점이라고 할 수 있는 유통업체의 PB현황을 대형마트 세 군데를 중심으로 조사할 것이다.또한, 여대생에게 가장 관심사인 화장품 시

  • [국제경영] E -마트(이마트) 해외진출 전략
  • 매출액에서 중국에서 조달한 상품의 점유율이 약10%에 이른다. ▶ PB(Private Brand)상품의 조달 창고로서의 중국 PB란 유통업체에서 자체 매장의 특성과 고객의 성향에 맞추어 자본력, 기술력을 바탕으로 스스로 개발, 판매하는 상품으로 전국적인 판매망과 광고를 통해 공급되는 제조업체 브랜드(National Brand)와 구별된다. PB의 본질은 차별화(가격, 품질, 가치)를 전제로 경쟁 할인점과의 차별적인 만족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이러한 차별화를 통햐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