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론 AJ렌터카 마케팅사례 AJ렌터카 전략경영 AJ렌터카 브랜드마케팅 AJ렌터카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4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AJ렌터카의 서비스 혁신고을 통한 객 만족 경영
2. AJ렌터카의 비수기 마케팅 전략 제시 하시오
마케팅 전략론
INDEX
1. 사례요약
- AJ렌터카 고객만족 경영
2. 추가미션
- 비수기 마케팅 전략
사례요약
AJ렌터카의 서비스 혁신을 통한 고객 만족 경영
- 고객 만족 경영 전략
- 고객 관리 프로세스
- 서비스 혁신을 통한 고객 만족 경영
고객 만족 경영의 성과
결론
고객 만족 경영 전략
1988년 6월 설립
1989년 AVIS Rent a Car 영업권 체결
(한국 독점, 브랜드 인지도와 네트워크 확보)
390여명의 임직원
36,000 대의 차량 운영
매출액 기준 2위, 수익률 기준 1위
140여개 영업지점망
200여개 차량 정비 네트워크
고객 만족 경영 전략
2006년 고객만족 경영 기업 비전으로 선포
고객 만족 경영 전략
2006 ~ 2007 : 서비스 혁신 도입기
목표 : 고객 중심 경영의 비전 선포, 전사적인 기업 진단
고객 의견(Voice of the Customer : VOC) 관리체계 확립
2008 ~ 2010 : 서비스 혁신 확산기
목표 : 내부 고객 만족 커뮤니케이션 강화(고객 만족 뉴스레터 발간)
접점 서비스 표준화 및 체계화
내부 마케팅 강화
2011 ~ 2012 : 서비스 혁신 도약기
목표 : 차별화 고객 가치 제공 → 경쟁 우위확보
통합고객관리체계 구축, 충성 고객 기반 구축
“서비스는 결국 첨단 시스템이 아닌 ‘사람’으로 완성된다
고객에게 진심을 다하는 카리안 (Carian : 사람) - 브랜드 속성 전달
커뮤니케이션 슬로건 - “마음까지 렌트합니다”
고객 만족 경영 전략
“그녀는 카리안, 그는 카리안” 스토리를 통해 브랜드의 핵심가치 전달
단기대여 개인고객
회원
회원고객
Prestige
고객
Red Plus
Silver Plus
Silver
Red
회원 고객 경우 세부 분류 체계를 활용해 FRM(Frequency, Recency, monetary)
점수를 근거로 다섯 개 등급으로 분류
고객관리 프로세스
고객 및 시장 구분 체계
고객관리 프로세스
고객 정보 획득의 체계
기업자원관리 (EPR)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고객관계관리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