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3D LED TV에 대한 마케팅 전략 삼성 3D LED TV 외부환경 분석 삼성 3D LED 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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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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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전략론
삼성 3D LED TV에 대한
마케팅 전략
I. 외부환경 분석
1. 산업 분석
1.1 산업 규모
1.2 산업 환경
2. 시장분석
2.1 포터의 산업구조 분석
3. 경쟁사분석
3.1 LG 전자 소개
3.2 주요제품 현황
3.3 SW분석
3.4 마케팅 전략
II.내부환경 분석
1. 기업개요 및 연혁
2. 주요 제품군
3.제품 특성
III. SWOT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IV. STP 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V. 4P 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VI. 마케팅 전략 제안
스포츠 시리즈 광고 제작
3D LED TV구매 고객 중 기존 삼성TV 소유 고객 제품 회수 및 할인혜택
회수제품 기부행사 실행 및 광고 제작
선정동기
3D영화 아바타가 흥행에 엄청난 성공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3D기술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또한 2010년 월드컵에 힘입어 엄청난 3D열풍이 예상되며 3D TV는 앞으로 2~3년 내에 세계 TV 시장의 주력 제품으로 부상할 전망이고 실제로도 빠른 속도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삼성의 경우,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과 품질을 자랑하며, 국내 대표 회사에서 글로벌 기업까지 성장한 브랜드로 3D시장에서도 우위를 선점하고 있기에 삼성전자의 TV제품에 대하여 발표하기로 결정하였다.
I. 외부환경 분석
1. 산업 분석
1.1 산업 규모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3D TV 시장 규모는 2010년 123만대에서 2011년 412만대, 2012년 912만대로 3년 안에 1000만대에 육박하며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1.2 산업 환경
-인구통계적 환경: 인구 노령화가 진행됨에 따라 자택에서 3D led TV를 이용해 노후를 즐기려는 고소득 노년층의 수가 증가하며, 그에 따라 매력도가 높아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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