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사회와 미디어 한국의 공익광고 공익광고의 역사 공익광고의 종류 공익광고의 효과 공익광고의 한계점 이제석과 공익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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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한국의 공익광고(kobaco를 중심으로)
미래사회와 미디어
Part.1
공익광고의 종류(방송/인쇄/인터랙티브)
공익광고의 매체적용 현황과 수용자 인식 현황
공익광고의 효과
공익광고란 무엇인가?
공익광고의 역사
공익광고가 다루는 주제
Part.2
Part.3
공익광고의 한계점과 발전방향
하나 더! - 이제석과 공익광고
목차
공익광고
미래사회와 미디어 조별과제
Part.1
공익광고란 무엇인가?
공익광고의 역사와 역할
공익광고가 다루는 주제
공익광고
미래사회와 미디어 조별과제
PART.1
정의
역사
다루는 주 제
공익광고란 무엇인가?
도대체…
1
“메시지의 수신자인 독자 또는 시청자(audience)를 위해
친선과 복지를 증진시킬 목적으로 매체에 무료로 싣는 광고물”
우당
(Urdang)
“광고의 한 형태로서 일반대중의 지배적인 의견을 수용하여
사회·경제적으로 그들에게 이득이 되는 활동을 지원하거나
실행할 것을 권장하는 커뮤니케이션”
국제광고협회(IAA)
는 “공익광고란 휴머니즘을 추구하는 광고,
즉 인간존중을 위해 주변에 있는 문제를 제시, 해결하는 것”
식조우 노리오
(植條則夫)
공익광고
미래사회와 미디어 조별과제
PART.1
공익광고란 무엇인가?
도대체…
1
정의
역사
다루는 주 제
인간존중의 정신을 바탕으로 사회 및 공동체의 발전을 위한
의식개혁을 목표로 하여
광고라는 설득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제반 사회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국민들의 태도를 공공의 이익을 지향하는 모습으로 변화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휴머니즘, 공익성, 범국민성, 비영리성, 비정치성 등을
기본 이념으로 하는 광고
KOBACO 산하 공익광고협의회의
정의에 따르면…
공익광고
미래사회와 미디어 조별과제
PART.1
공익광고의 역사
공익광고 성장기
2
정의
역사
다루는 주 제
공익광고
협의회
방송광고향상
자문위원회
공익광고향상
자문위원회
공익광고
미래사회와 미디어 조별과제
PART.1
공익광고의 역할
공익광고 성장기
2
정의
역사
다루는 주 제
공익광고 켐페인의 기본방향 및 주제선정
제작물 시안 심사
주제별 제작 방향 결정
공익광고
협의회
공익광고의 제작방영 및 게재 후의 평가
공익광고
미래사회와 미디어 조별과제
PART.1
공익광고가 다루는 주제
다양한 색깔의 공익광고
3
정의
역사
다루는 주 제
자연과
환경
공공복지와 보건
청소년과
가정
공공매너
기타
사회
공동체
캠페인
주제
공익광고
미래사회와 미디어 조별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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