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이용사례와 미래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2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우리나라 옥외광고의 변천과정 및 규제
1) 우리나라 옥외광고의 변천과정
2) 우리나라 옥외광고의 규제
2. 디지털 사이니지의 등장배경
1) 디지털 사이니지의 기원
2) 디지털 사이니지의 탄생의 원동력
3. 디지털 사이니지의 개념 및 특성
1) 디지털 사이니지의 개념
2) 디지털 사이니지의 특성
3) 디지털 사이니지의 광고미디어로서의 특성
4) 디지털 사이니지의 장점
4. 디지털 사이니지의 사례
1) 아웃도어 디지털 사이니지
2) 인도어 디지털 사아니지
① 단술노출형
② 참여형
3) 미디어폴
4) 미디어보드
5) 해외사례
① 아디버스
② Self Ordering Digital Menu Sinage
5. 디지털 사이니지의 한계와 미래
1) 디지털 사이니지의 한계
2) 디지털 사이니지의 미래의 전망
- 본문내용
-
범람하는 다양한 옥외광고 매체 속에서 우리는 점점 광고에 대한 변별력을 잃어가고 있다.
소셜미디어가 등장하면서 미디어는 점차 상호작용성이 가능한 형태로 바뀌고 있다. 최근 옥외광고들도 상호작용이 가능한 디지털 사이니지로 변화를 하고 있는 추세다. 디지털 사이니지는 소비자와 양방향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성공가능성이 있으며 모바일과 연동한 기술이 접목되어 발전가능성이 크다.
기존의 옥외광고의 요소에 소셜 미디어, 모바일의 면모까지 감이된 형태의 미디어인 디지털 사이니지의 탄생배경과 신 미디어로써의 특징 및 차별성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현재에의 한계점 및 미래의 방향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다.
1. 우리나라 옥외광고의 변천과정 및 규제
1) 우리나라 옥외광고의 변천과정
고려시대
천하대장군과 이정표(제일 먼저 문헌상에 등장)
조선시대
문창호지에 써 붙인 주막이란 표시
일제시대 초기
페인트간판
30년대
네온사인 등장
6.25휴전
소재와 종류면에서 다양해짐 / 대형화ㆍ입체적 / 아크릴간판 등장
50년대 극장광고 / 60년대 의약품광고가 주도
88년
올림픽 효과로 옥외광고의 공익기능이 부가
국제화된 국민 의식 수준의 변화와 경제성장이 호재로 작용
오늘날
도시의 시각환경 조성을 위해 옥외광고 디자인의 조형미를 요구
- 참고문헌
-
http://data.adic.co.kr/lit/thesis/1992/P0002793/02.html
http://data.adic.co.kr/lit/thesis/2005/P0006632/P0006632.pdf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dslabs&logNo=40091969425&viewDate=¤tPage=1&listtype=0&from=postList&userTopListOpen=false&userTopListCount=5&userTopListManageOpen=false&userTopListCurrentPage=undefined
http://blog.naver.com/jeaneegina?Redirect=Log&logNo=150090328934
http://bizzen.tistory.com/449
자료평가
- 도움 되는 자료 감사합니다.
- medial***
(2017.05.10 13:25:3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회계관리] 항공운송업 분석
- 재무회계론 대한민국 항공업의 양대산맥 대한항공 아시아나
- 특정 기업의 재무상태표와 손익계산서를 다운(각각 3년간) 받아서, 비율분석을 실시하여 유동성, 안전성, 수익성 등을 분석하시오
- [경영계획] 전략계획, 전술계획, 작업계획
- 하이트 진로의 일본진출사례와 향후 전략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자연주의 화장품 이니스프리(innisfree) 통합적 마케팅 전략[IMC]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설화수 마케팅전략과 STP,SWOT분석 및 향후전략제시
- [기업윤리] 윤리경영 성공사례, 실패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