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이용사례와 미래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우리나라 옥외광고의 변천과정 및 규제
1) 우리나라 옥외광고의 변천과정
2) 우리나라 옥외광고의 규제


2. 디지털 사이니지의 등장배경
1) 디지털 사이니지의 기원
2) 디지털 사이니지의 탄생의 원동력


3. 디지털 사이니지의 개념 및 특성
1) 디지털 사이니지의 개념
2) 디지털 사이니지의 특성
3) 디지털 사이니지의 광고미디어로서의 특성
4) 디지털 사이니지의 장점


4. 디지털 사이니지의 사례
1) 아웃도어 디지털 사이니지
2) 인도어 디지털 사아니지
① 단술노출형
② 참여형
3) 미디어폴
4) 미디어보드
5) 해외사례
① 아디버스
② Self Ordering Digital Menu Sinage


5. 디지털 사이니지의 한계와 미래
1) 디지털 사이니지의 한계
2) 디지털 사이니지의 미래의 전망

본문내용
범람하는 다양한 옥외광고 매체 속에서 우리는 점점 광고에 대한 변별력을 잃어가고 있다.
소셜미디어가 등장하면서 미디어는 점차 상호작용성이 가능한 형태로 바뀌고 있다. 최근 옥외광고들도 상호작용이 가능한 디지털 사이니지로 변화를 하고 있는 추세다. 디지털 사이니지는 소비자와 양방향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성공가능성이 있으며 모바일과 연동한 기술이 접목되어 발전가능성이 크다.

기존의 옥외광고의 요소에 소셜 미디어, 모바일의 면모까지 감이된 형태의 미디어인 디지털 사이니지의 탄생배경과 신 미디어로써의 특징 및 차별성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현재에의 한계점 및 미래의 방향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다.

1. 우리나라 옥외광고의 변천과정 및 규제

1) 우리나라 옥외광고의 변천과정

고려시대
천하대장군과 이정표(제일 먼저 문헌상에 등장)
조선시대
문창호지에 써 붙인 주막이란 표시
일제시대 초기
페인트간판
30년대
네온사인 등장
6.25휴전
소재와 종류면에서 다양해짐 / 대형화ㆍ입체적 / 아크릴간판 등장
50년대 극장광고 / 60년대 의약품광고가 주도
88년
올림픽 효과로 옥외광고의 공익기능이 부가
국제화된 국민 의식 수준의 변화와 경제성장이 호재로 작용
오늘날
도시의 시각환경 조성을 위해 옥외광고 디자인의 조형미를 요구

참고문헌
http://data.adic.co.kr/lit/thesis/1992/P0002793/02.html

http://data.adic.co.kr/lit/thesis/2005/P0006632/P0006632.pdf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dslabs&logNo=40091969425&viewDate=¤tPage=1&listtype=0&from=postList&userTopListOpen=false&userTopListCount=5&userTopListManageOpen=false&userTopListCurrentPage=undefined

http://blog.naver.com/jeaneegina?Redirect=Log&logNo=150090328934

http://bizzen.tistory.com/449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 되는 자료 감사합니다.
  • medial***
    (2017.05.10 13:25:30)
회원 추천자료
  • IT산업에 대한 조사 및 종목분석 -스마트폰, 3D, 타블렛PC, e-book & 크라우딩 컴퓨팅
  • 전망으로 실적 개선에 큰 기대감아이컴포넌트는 국내 대표적인 디스플레이용 필름 생산업체로, 삼성전자와 손잡고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연구, 개발을 진행 중이다. 현재 완료 단계에 접어든 플렉서블 필름은 e-book 시장 활성화로 상용화되면 실적 개선에 큰 도움을 줄 전망이다.2. 예스이십사 (Yes24)2010년, 1,360억원 규모의 e-book 사업 본격 진출, 지속성장 전망예스24는 인터넷서점 분야의 시장점유율이 1위인 회사로 디지털 컨텐츠 분야에서 2009년 9월 e-

  • [디지털 문화의 이해] 문화적 사회적 측면으로 본 게임문화의 지속성
  • 디지털 매체의 기술 진보는 그 상호작용성과 시청각성의 극대화를 가져오고 이는 또한 대단한 몰입성을 지니고 있다. 이로 인해 사람들은 현실의 도피적인 의미로서 게임을 만나는 것이 아니라 가상과 현실의 무너진 공간 사이에서 그들이 처한 현실의 일부로 게임을 받아들인다. 이제 게임은 그저 현실과 괴리된 단순한 놀이가 아니라 현실의 당당한 한 부분인 것이다. ☛ 참고문헌 ☚최혜실,『게임의 서사학』, 한국현대소설학회. 2002. 6유승호 외,

  • [인터넷비즈니스모델론, 전자상거래] 과거, 현재의 전자상거래 수익모델과 향후 예상되는 전자상거래 수익모델
  • 이용하기 위해 시작된 인터넷은 규모가 커지면서 여러 가지 기능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그 중 하나로서 대두된 전자 상거래(Electronic Commerce)는 인터넷이라는 가상의 현실을 이용하여 소비자에서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였고 사용자의 증가와 더불어 점차 활성화되게 되었다. 점차 이러한 거래가 활성화되면서 가상 공간의 상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사이트가 등장하였는데, 이것이 바로 인터넷 쇼핑몰이다. 하지만 인터넷 쇼핑몰은 일방적으로 나열된

  • [언론학] 텔레비전과 라디오
  • 류춘렬, 이창현, 김도연, 송영준, 「매스 미디어와 정보사회」, 커뮤니케이션북스, 2003, pp135~138.류동석, 「재미있는 미래의 TV세상」, 대우일렉트로닉스 디자인연구소 UI팀.최대환 최창섭 외, 「언론통제이론」, 법문사, 1986, p63.박명진․손병우, 1994; 임영호, 1995; 서울YMCA 시청자시민운동본부,1995.이명천, 김요한 「광고학 개론」, 커뮤니케이션북스, 2005.참고 사이트네이버 백과사전가우리 정보센터한국방송협회 홈페이지

  • [TV 공학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시장현황과 CRT LED LCD PDP 개념, 특성, 원리, 동작방식 및 구조 분석
  • 전망TV 시장 부진과 가격 하락으로 고전하고 있는 디스플레이업계가 전자간판(디지털 사이니지, Digital Signage)과 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DID) 등 퍼블릭 디스플레이(Public Display)와 특수목적용 디스플레이(Professional Display) 시장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 퍼블릭 디스플레이란 병원이나 역, 백화점 등 공공장소에 설치돼 각종 정보와 광고 등을 표시해 주는 장치를 말한다. 특수목적용 디스플레이는 의료장비와 각종 기계 등에 설치돼 정보를 표시하는 장치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