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팜의 중국시장 중국 화장품시장 화장품 현지화전략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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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에이팜의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01 상황분석
02 제품분석
03 타겟설정
C O N T E N T S
04 컨셉도출
05 IMC전략
Content 1
상황분석
상황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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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중국의 화장품 시장
중국 화장품시장 규모 및 성장률
단위 : 억 위안
자료원 : Euromonitor
연평균 성장률 15. 8%
중국 미용산업의 규모는 미국에 이어
세계 2위를 차지.
2014년 중국 화장품시장은 69조원.
향후 5년간 15~20%의 초고속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
1억 명 정도의 인구가 화장품 사용.
상황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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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화장품 중국시장 매출액
(단위:억 위안)
출처:한국무역협회
상황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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값싼 가격과 한류열풍으로 인해 한국 화장품 구매
한국 화장품, 중국 시장에서 가격과 이미지가 강점
교보증권은 중국 소비자들이 한국 화장품을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 분석했다. 그 결과 중국인 관광객들이 한국 방문 시 화장품 쇼핑에 열광하는 이유는 가격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중국 현지 매장과 국내 매장에서 동일 제품의 가격이 최고 2배까지
차이가 나고 있다. 또 세련된 이미지를 통해 한국화장품이 높은 성장률을 이어가고 있다.
출처: Chosun Biz
중국 한류 열풍, 화장품 수출 사상최대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액은 10억 4177만 달러,수입액은 8억 9411만 달러로 전년대비 각각 40.5%, 10.2% 증가하였고 무려 1억 4766만 달러의 흑자를 기록하였습니다. 한 설문조사 결과에 의하면 한국화장품은 ‘합리적인 가격대의 좋은 품질을 갖춘 상품’이라는 이미지를 갖고 있었으며, 특히 재구매 의사도 80.9%가 “있다.”라고 답해 앞으로의 한국화장품의 한류열풍은 식지 않을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이투데이
상황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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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진출하여 중국 소비자에게 사랑 받는 브랜드 존재
K뷰티의 진수-설화수
‘2014 중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조사에서 여성 화장품 부문 1위로 선정.
꽃초의 힘-마몽드
자연스러우면서 세련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한국 여성과 닮았다는 평가를 받는 브랜드.
사랑스러운 메이크업-에뛰드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를 전파하고 여성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아기자기한 디자인과
색감의 특징을 지닌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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