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QLO 유니클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5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기업분석
▶ 기업선정이유
▶ 기업소개
▶ 외부분석
▶ 내부분석
▶ STP분석
▶ SWOT분석

II. 전략제안
본문내용
시장상황분석


1) 글로벌 금융위기에 따른 패션업계 침체


글로벌 경기침체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 속에서 고가 브랜드와 저가 브랜드의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의류 시장에서 저가 브랜드가 강세를 보이고 있음

시장상황분석


2) 글로벌 SPA브랜드 전성시대


현재 의류 업계에서는 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경영 모델이 각광받고 있으며, 하나의 세부 브랜드로 인식


SPA형 브랜드란?


SPA 브랜드는 상대적으로 중저가 의류 제품을 선호하는 타겟 소비자에게 깊은 호응을 받으며 성장세에 있음

전 세계에서 현재 주목받고 있는 SPA 일본의 유니클로, 미국의 갭(GAP), 스웨덴의 H&M(Hennes & Mauritz), 영국의 톱샵(TopShop), 스페인의 ‘자라(ZARA)’등


3) Fashion Collaboration 열풍


Collaboration 이란?

패션 분야에서 collaboration의 유형은 크게 기업(브랜드)과 기업(브랜드)간의 경우와, 개인(디자이너)과 기업(브랜드)간의 사례로 나뉨

① LG 전자와 프라다가 협력하여 출시한 ‘프라다 폰’
② 나이키와 애플사의 아이팟을 접목시킨 스포츠 키트

① 주요 SPA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 영국의 탑 샵과 세계적인 슈퍼 모델이
자 디자이너인 ‘케이트 모스’가 결합한 경우
② 독일의 푸마와 세계적인 디자이너로 손꼽히는 ‘질 샌더’, ‘닐 바렛’,
‘알렉산더 맥퀸’등이 만나 신발 디자인에 참여한 사례


서로 다른 분야의 조우가 만들어내는 시너지 효과는 브랜드인지도 향상에 엄청난 영향


ZARA

유럽에서 나타나고 있는 현지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


소비자의 상이한 개성을 존중하는 제품 전략
-> 다품종 소량생산의 원칙
-> 유통망의 효율성을 중시하도록 만듬
-> 제조 공장을 동유럽, 이탈리아, 터키, 모로코에 배치


자라는 본사인 스페인 중심으로 유럽을 본거지로 세력을 확장


2008년 4월 서울 소공동에 1호점을 오픈한데 이어, 패션 중심지에 추가 매장을 개점


기존의 명품 브랜드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저렴한 제품을 선보이며 인기


외부분석

경쟁자 분석

강 점


저렴한 가격과 높은 퀄리티

다양한 협력과 강력한 마케팅

광범위한 종류의 제품


약 점


고가격의 제품이 없음

가격인상의 어려움

초기비용의 부담

국내 소비자에게 낯선 이미지의 브랜드

3) 품질관리


① HEATTECH라는 도레이사의 특수기술 세계최고의 유연함을 자랑
-> 특유의 값싸고 질좋은 원단 개발


② 미국, 유럽 유명브랜드와 SPA기업의 상품을 생산하는 일류공장 개척을 지속적으로 함


③ 장인 프로젝트 30년 이상의 베테랑 기술자로 편성된 고문 팀을 현지에 파견. 품질 점검 항목 50여 개를 설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UNIQLO 유니클로 경영전략분석과 유니클로 마케팅전략분석과 유니클로 글로벌성공요인분석(vs 스파오 마케팅전략과 비교분석)
  • UNIQLO의 경영전략CONTENTS01 유니클로는? 02 유니클로 의 국제경영전략1. 해외직접투자(FDI)1-1 해외공장 및 마스터팀1-2 R&D Center2. 합작투자전략03 유니클로 와 스파오 마케팅 믹스:4P 분석(Product,Price,Place,Promotion)『PLACE(유통경로 결정)->SPAO 와 UNIQLO의 유통채널』『PROMOTION(촉진방법 결정)->SPAO 와 UNIQLO의 광고홍보방법』04 유니클로 전략 정리 및 의견-유니클로가 세계

  • 유니클로(UNIQLO) 한국시장 진출과 마케팅전략 사례
  • 유니클로(UNIQLO) 한국시장 진출과 마케팅 전략 사례 1. SPA: (1) 개념 (2) 유형 2. 글로벌 SPA 브랜드 한국시장 진출 실태3. UNIQLO 기업소개4. UNIQLO SWOT 분석5. UNIQLO 마케팅 전략: 4Ps출처목차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제조소매업)한 업체가 제품을 기획하고 생산과 판매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일체화한 업체가 기획, 생산, 유통과정을 수직적으로 통합시켜 모두 담당.1. SPA: (1) 개념 자사의 기획브랜드 상품을 직접 제조하여 유통까지 하는 전

  • 유니클로 uniqlo 한국진출 마케팅전략,성공요인,향후전략제안
  • 유니클로 1호점을 탄생시켰다. 이후 유니클로는 약 25년 만에 8500억 원의 매출과 1200억 원의 경상이익을 내는 일본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SPA 의류브랜드가 되었다.○ 유니클로의 비전“유니클로는 모든 사람에게 좋은 옷을 입을 수 입게 하는 새로운 일본의 기업” 이라는 비젼을 가지고, “생필품 같은 옷”을 모토로 기업을 성장시켜왔다. 앞으로 다룰 유니클로의 여러 마케팅 전략의 밑바탕에는 이러한 유니클로만의 기업비젼이 녹아있다고 말할 수

  • 유니클로 UNIQLO 전략사례연구(유니클로 SWOT분석*마케팅전략*경영전략분석및 유니클로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
  • 유니클로 기업사례연구 보고서1. 유니클로 UNIQLO 기업소개2. 유니클로 시장상황분석(1) 5 force model 분석(2) 국내 SPA시장의 성장3. 유니클로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 (3) Opportunity(4) Threat4. 유니클로의 경영전략(1) 저원가전략 (2) 고품질전략(3) 글로벌 확장전략(4) 글로벌 유통전략(5) 광고전략(6) 판매전략5. 유니클로 주요 마케팅전략(1) CSR 마케팅(2) SNS활용 마케팅(3) CRM 마케팅전략6. 유니클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1) 유니클로의 문

  • UNIQLO 유니클로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유니클로 마케팅전략 분석과 핵심역량연구와 유니클로 한국진출 성공요인과 향후개선방향제안 레포트
  • 유니클로 가치사슬 분석4. 국내 SPA 시장상황분석5. 유니클로 기업핵심역량6. 유니클로 마케팅전략(1) STP 분석(2) 마케팅믹스 4P전략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 3) 유통전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7. 유니클로 한국시장 성공요인 분석8. 유니클로 vs 자라 마케팅전략 비교분석9. 유니클로 향후전략과 개선방향제안(1) 유니클로의 향후과제(2) 유니클로 향후개선방향1. 유니클로 기업소개(1) 유니클로 브랜드소개유니클로(UNIQLO)는 1974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