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QLO 유니클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5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자라vs유니클로,자라마케팅,자라마케팅전략,유니클로,유니클로마케팅,ZARA,UNIQLO,패스트패션,SPA,SPA브랜드,자라와유니클로비교분석
- 유니클로마케팅전략,유니클로경영전략,유니클로분석,UNIQLO마케팅전략,UNIQLO분석,패스트패션,SPA
- 유니클로,유니클로마케팅전략,유니클로기업분석,UNIQLO,UNIQLO마케팅전략,패스트패션
- 유니클로,UNIQLO,유니클로마케팅,유니클로분석,유니클로전략,유니클로마케팅전략,유니클로경쟁사,SPA,패스트패션
- UNIQLO 유니클로 경영전략분석과 유니클로 마케팅전략분석및 유니클로 글로벌전략(한국시장진출)과 성과분석과 유니클로 생산관리전략분석
- 목차
-
I. 기업분석
▶ 기업선정이유
▶ 기업소개
▶ 외부분석
▶ 내부분석
▶ STP분석
▶ SWOT분석
II. 전략제안
- 본문내용
-
시장상황분석
1) 글로벌 금융위기에 따른 패션업계 침체
글로벌 경기침체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 속에서 고가 브랜드와 저가 브랜드의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의류 시장에서 저가 브랜드가 강세를 보이고 있음
시장상황분석
2) 글로벌 SPA브랜드 전성시대
현재 의류 업계에서는 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경영 모델이 각광받고 있으며, 하나의 세부 브랜드로 인식
SPA형 브랜드란?
SPA 브랜드는 상대적으로 중저가 의류 제품을 선호하는 타겟 소비자에게 깊은 호응을 받으며 성장세에 있음
전 세계에서 현재 주목받고 있는 SPA 일본의 유니클로, 미국의 갭(GAP), 스웨덴의 H&M(Hennes & Mauritz), 영국의 톱샵(TopShop), 스페인의 ‘자라(ZARA)’등
3) Fashion Collaboration 열풍
Collaboration 이란?
패션 분야에서 collaboration의 유형은 크게 기업(브랜드)과 기업(브랜드)간의 경우와, 개인(디자이너)과 기업(브랜드)간의 사례로 나뉨
① LG 전자와 프라다가 협력하여 출시한 ‘프라다 폰’
② 나이키와 애플사의 아이팟을 접목시킨 스포츠 키트
① 주요 SPA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 영국의 탑 샵과 세계적인 슈퍼 모델이
자 디자이너인 ‘케이트 모스’가 결합한 경우
② 독일의 푸마와 세계적인 디자이너로 손꼽히는 ‘질 샌더’, ‘닐 바렛’,
‘알렉산더 맥퀸’등이 만나 신발 디자인에 참여한 사례
서로 다른 분야의 조우가 만들어내는 시너지 효과는 브랜드인지도 향상에 엄청난 영향
ZARA
유럽에서 나타나고 있는 현지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
소비자의 상이한 개성을 존중하는 제품 전략
-> 다품종 소량생산의 원칙
-> 유통망의 효율성을 중시하도록 만듬
-> 제조 공장을 동유럽, 이탈리아, 터키, 모로코에 배치
자라는 본사인 스페인 중심으로 유럽을 본거지로 세력을 확장
2008년 4월 서울 소공동에 1호점을 오픈한데 이어, 패션 중심지에 추가 매장을 개점
기존의 명품 브랜드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저렴한 제품을 선보이며 인기
외부분석
경쟁자 분석
강 점
저렴한 가격과 높은 퀄리티
다양한 협력과 강력한 마케팅
광범위한 종류의 제품
약 점
고가격의 제품이 없음
가격인상의 어려움
초기비용의 부담
국내 소비자에게 낯선 이미지의 브랜드
3) 품질관리
① HEATTECH라는 도레이사의 특수기술 세계최고의 유연함을 자랑
-> 특유의 값싸고 질좋은 원단 개발
② 미국, 유럽 유명브랜드와 SPA기업의 상품을 생산하는 일류공장 개척을 지속적으로 함
③ 장인 프로젝트 30년 이상의 베테랑 기술자로 편성된 고문 팀을 현지에 파견. 품질 점검 항목 50여 개를 설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