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수학교육의 유래와 필요성이 주는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2.17 / 2020.12.1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수학지도) 영유아수학교육의 유래 및 필요성, 영유아수학교육의 필요성이 주는 시사점에 대하여 논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수학교육의 유래
2. 영유아수학교육의 필요성
3. 영유아 수학교육의 필요성이 주는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영유아 수학교육의 유래와 필요성이 주는 시사점

Ⅰ. 서론
인간은 생존을 위해 물물교환을 하면서 살았는데, 물물교환으로 많은 물건의 수를 세는 것이 복잡해짐에 따라 숫자는 좀 더 간단하고 쉽게 계산하면서 오랜 세월에 걸쳐 “수학”이라는 학문으로 탄생하였다. 이러한 맥락에서 보면 고대 수학교육은 인간의 집단생활 수단으로 시작되었다. 현대사회에서 영유아수학교육은 단편적·즉흥적인 답을 찾아내는 것이 아니라, 유아들로 하여금 사고·탐구하는 태도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되어야 한다는 경향이다. 따라서 일상생활 속에서 호기심을 갖고 끊임없이 질문하고 탐색하면서 맥락적·통합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효과적이고 바람직하다. 이를 위하여 영유아기 때부터 다양하고 질 높은 수학적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보다 체계적인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 최근에
참고문헌
서소정, 문혁준, 김정희 외 1명 저, 아동수학지도, 창지사, 2020
고선옥, 김경신 외 1명 저, 아동수학교육, 공동체, 2017
김혜금, 임양미, 김혜경 저, 아동수학지도, 정민사, 2017
김영실, 김지영 저, 유아의 수세기 능력에 관한 연구, 한국교육,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 [가계소비분석] 저출산 현상에 따른 가계의 소비성향변화분석
  • 시사점 □1)고급화어릴 적부터 체계적인 경제교육을 받고, 명품에 익숙한 소황제는 나름대로 까다롭고 현명한 소비자이다. 따라서 많은 비용이 들더라도 자기가 지불한 대가에 대해 최대한의 효용을 취하고자 한다. 그러므로 단순한 명품, 웰빙의 차원을 넘어 제대로 된 브랜딩을 할 필요성이 있다. 2)개성화앞에서도 언급했듯이 현재 소자녀 가정의 부모는 고학력 일수록 자식에 대한 기대감이 훨씬 크게 된다. 육아에 대한 고급정보는 넘쳐나고 생

  • [교육공학]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한 교육공학의 정의, 주요 영역, 유아교육 현장 적용에 대한 의견
  •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교육공학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자 한다.Ⅱ. 교육공학1. 공학 (갤브레이스, Galbraith)공학은 기예(技藝, craft) 및 기술(技術, skills)을 뜻하는 희랍어의 ‘techne와 학문을 뜻하는 ’logos에서 유래하였다. 오늘날에는 과학적 기술의 발전으로 이루어진 어떤 장치나 기계를

  • 교육관에 따른 교사의 자질을 논하시고, 발달이론에 따른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
  • 교육은 성숙자가 미성숙자에게 영향을 주는 것이라고 보고 있다. 따라서 지식뿐만 아니라 교사의 인격이 그대로 아동에게 영향을 미친다고 본다. 이런 점에서 교직을 성직으로 보며 교원의 도덕적 표준은 다른 직업인보다 높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러므로 교사에게 요구되는 자질 중 중요한 것이 고매한 인격이다.3-2. 재건주의 재건주의는 개조주의라고도 불리는데, 미국에서 근년에 점차 체계화되어가고 있는 교육철학중의 하나이다. 즉 재건주의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공통] 구성주의이론과 문화맥락주의 이론의 배경, 기본전제, 대표적 이론가의 주장을 소개하고 두 이론을 비교
  • 조성되어야 한다.참고문헌이근홍(2006).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공동체.이홍우 외(2004). 교육과정이론. 성경재.강인애(1997). 왜 구성주의인가. 문음사.김판수 외(2003). 구성주의와 교과교육. 학지사.김종문 외(1998). 구성주의 교육학, 교육과학사.박채형(2006). 비고츠키의 발달이론에 대한 인식론적 해석. 한국도덕교육학회.조영남(2000). 구성주의 교수-학습. 교육과학사.손지영 (2005). 구성주의적 접근을 통한 교사교육의 방향. 한국홀리스틱교육학회지.

  • [영아발달] 영아기 수학개념 형성에 있어서 필요한 부분은 무엇인지 수학 개념 발달 단계와 연관 지어 설명하시오
  • 수학적 사고를 형성하고 이러한 사고는 추후 형식적인 수학에 기초가 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영유아는 사람과의 관계와 자극적인 환경과의 상호작용으로 수학 발달의 단계를 정립한다. 이처럼 인적, 물적 환경과의 상호작용이 영아의 수학적 능력의 발달에 매우 중요한 요인이 됨은 다시 말해 영아를 교육하는 보육교사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함을 의미한다. 4. 수학 개념 발달 단계와 연관 지어 설명1) 수세기수세기는 영유아에게 가르쳐주는 첫 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