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수학교육의 유래와 필요성이 주는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2.17 / 2020.12.17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동수학지도) 영유아수학교육의 유래 및 필요성, 영유아수학교육의 필요성이 주는 시사점에 대하여 논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수학교육의 유래
2. 영유아수학교육의 필요성
3. 영유아 수학교육의 필요성이 주는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영유아 수학교육의 유래와 필요성이 주는 시사점
Ⅰ. 서론
인간은 생존을 위해 물물교환을 하면서 살았는데, 물물교환으로 많은 물건의 수를 세는 것이 복잡해짐에 따라 숫자는 좀 더 간단하고 쉽게 계산하면서 오랜 세월에 걸쳐 “수학”이라는 학문으로 탄생하였다. 이러한 맥락에서 보면 고대 수학교육은 인간의 집단생활 수단으로 시작되었다. 현대사회에서 영유아수학교육은 단편적·즉흥적인 답을 찾아내는 것이 아니라, 유아들로 하여금 사고·탐구하는 태도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되어야 한다는 경향이다. 따라서 일상생활 속에서 호기심을 갖고 끊임없이 질문하고 탐색하면서 맥락적·통합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효과적이고 바람직하다. 이를 위하여 영유아기 때부터 다양하고 질 높은 수학적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보다 체계적인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 최근에
- 참고문헌
-
서소정, 문혁준, 김정희 외 1명 저, 아동수학지도, 창지사, 2020
고선옥, 김경신 외 1명 저, 아동수학교육, 공동체, 2017
김혜금, 임양미, 김혜경 저, 아동수학지도, 정민사, 2017
김영실, 김지영 저, 유아의 수세기 능력에 관한 연구, 한국교육,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리포트]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보세요.
-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
-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에 대해 기술하고, 자신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서술하시오
- 위렌(Warren, 1978)이 언급한 지역사회의 개념을 설명하고 지역사회의 중간적인 역할에 대해 논의하되 자신의 의견을 첨가하여 기술하시오.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만화와 애니메이션 속 `광의의` 중국 신화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