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수학교육의 중요성과 목적을 현대 사회의 현실에 비추어 설명하고 통합활동의 한 예를 들어보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1.08 / 2015.11.08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 수학교육의 중요성과 목적을 현대 사회의 현실에 비추어 설명하고 통합활동의 한 예를 들어보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현대 사회의 현실에 비추어 영유아 수학교육의 중요성

2. 현대 사회의 현실에 비추어 영유아 수학교육의 목적

3. 통합적 수학활동의 유형
1) 수학과 음악의 통합
2) 수학과 신체의 통합
3) 수학과 과학의 통합
4) 수학과 미술의 통합

4. 통합활동의 한 예를 들어 서술
1) 실외놀이와의 통합활동을 통한 수학교육
2) 미술과의 통합활동을 통한 수학교육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의 내용은 주요 수학개념을 중심으로 유아의 사고능력에 부합되고, 추후 학습에 기초가 되는 것을 중심으로 다루어져야 하며, 유아에게 의미 있고 가치 있는 것이어야 한다. 그러나 이전의 유아수학교육은 수 개념의 발달이 주된 목표로 미래에 필요한 수학적 요구를 반영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수학교육이 광범위한 영역의 내용을 포함해야하며 진정한 수학기초 능력으로 수학교육내용을 제공하자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 또한 수학교육의 목적이 수학적인 문제해결력이나 사고력, 수학적인 의사 소통력 등을 길러주는 것을 중요시함에 따라 수학교육의 내용도 그런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내용으로 선정되어야 함이 요구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 수학교육의 중요성과 목적을 현대 사회의 현실에 비추어 설명하고 통합활동의 한 예를 들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권영례, 유아 수학교육, 양서원, 2004.
이영숙, 어린이를 위한 몬테소리 산수교육, 창지사, 2002.
박양덕, 유아수학교육에 대한 교사와 부모의 인식비교,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0.
김갑순, 일상적 경험에 기초한 유아 수 교육 활동의 적용효과,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아동보육] 방과후 아동보육
  •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 유엔에서의 아동인권선언 이후 아동의 권리에 대한 인식의 변화로 인해 아동이 안전하게 보호되고 교육ㆍ발달될 수 있는 환경적 조건을 제공하는 것이 국가의 의무로 인식되고 있다. 방과 후 아동보육이 학령기 아동의 보호와 발달, 건강한 사회참여의 길을 열어주는 제도로서 발전될 수 있도록 각 국가가 노력하는 것도 이 때문일 것이다. 특히 출산율의 저하로 인한 적은 자녀수와 사회문제의 핵심으로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한국사의 상관관계에 대해 말해 보시오 3) .종교학과 현대인에게 있어 종교의 필요성에 대해 말해 보시오 1) .종교와 과학은 양립할 수 있는가 2) ?정보화 사회에서 종교가 나아가야 할 방향은 3) ?철학과 철학이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1) ?현대사회의 철학부재 현상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2) ?철학이 왜 모든 인문학의 기초가 된다고 생각하는가 3) ?미학과 아름다움은 절대적인 가치인가 상대적인 가치인가 1) ?가장 관심을 갖는 예술

  • 레지오 에밀리아의 유아교육
  • Ⅰ. 序1. 레지오 에밀리아란레지오 에밀리아(Reggio Emilia)는 이탈리아 북부의 에밀리아로마냐 지역에 있는 시 이름인구: 13만명 정도2.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이란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은 이태리 북부 에밀리아 로마냐 지방의 레지오 에밀리아시에서 현재 22개의 유아학교와 13개의 영유아센터로 구성된 시립유아교육체제가 운영하는 교육과 사회적 서비스의 개념을 연합한 높은 질의 통합적 프로그램이다. 이 체제는 보무 공동 조합 형태로 출발하

  • [교육과정] 자기주도학습
  • 1. 자기주도적 학습의 기원이전까지 자기주도학습은 학습의 효과적인 측면에서 중시되었으며, 타인주도학습에 비해 학습자의 동기를 유발하고 자기능력 수준에 맞도록 학습진도를 조절할 수 있어 학업성취에 효과적이라는 관점에서 그 중요성이 인정되었다. 특히 학교교육을 받지 못하는 성인들이 자기 스스로 학업을 지속한다는 의미에서 평생교육의 한 방법으로써 자기주도학습이 중시되었다. 그러나 오늘날 21세기에 지식 정보사회에 들어오면서

  • [유아교육] 유아교육과 유아교육과정 및 유치원 공교육화 분석
  • 한 분야에서 창의적으로 일할 국가의 인적 자원이 길러지는 기초가 될 것이다. Ⅱ. 통합적 유아교육과정교육과정은 기본적으로 무엇을(내용 선정), 어떻게(방법 조직) 가르칠 것인가 하는 것이다. 전통적으로 가장 보편적인 방법은 교과목을 열거하는 1920년대 진보주의 교육운동이 일어나면서 여러 개의 교과목을 통합하거나 교과간의 구분을 없애려는 형태가 생겨났으며 중핵 교육과정이 그 대표적인 예이다.‘통합’의 의미는 역사적으로 이 시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