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한 교육공학의 정의, 주요 영역, 유아교육 현장 적용에 대한 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목차
Ⅰ. 서 론

Ⅱ. 교육공학
1. 공학 (갤브레이스, Galbraith)
2. 교육공학의 개념
3. 교육공학의 이론
4. 교육공학의 발달

Ⅲ.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

Ⅳ. 교육공학의 주요 영역
1. 설계 영역
2. 연구, 개발 영역
3. 활용 영역
4. 관리 영역
5. 평가 영역

Ⅴ. 교육공학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자신의 의견
1. 교육공학 매체를 이용한 교육공학적 수업전략 수립
2.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활용교육
3. 유비쿼터스 학습
4.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5. 인터넷 활용 학습
6. 응용프로그램 활용

Ⅵ. 결 론

본문내용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교육공학의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교육공학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참고자료]
백영균, 김정겸,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학지사,2010
박성익, 교육방법의 교육공학적 이해, 교육과학사, 2011
Sharon E. Smaldino, 설양환, 교육공학과 교수매체, 아카데미프레스, 2005
박지영, 유혜령, 유아 교수공학과 교수 학습 방법, 창지사, 2009
심성경, 김나림, 영유아를 위한 교수매체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07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표절율검사 89%임ㅋ
  • ramir***
    (2015.04.13 20:12:59)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