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시기의 아동수학교육의 유래 및 필요성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4.20 / 2021.04.20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시기의 아동수학교육의 유래 및 필요성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중심으로 작성해보자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수학교육의 유래
1) 인지적 구성주의적 수학교육 관점
2) 문화심리학적 수학교육 관점
2. 영유아 수학교육의 필요성
3. 영유아 수학교육의 유래와 필요성이 주는 시사점
4. 과제에 대한 본인의 소감(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우리는 예로부터 일상생활에서 수학을 이용하며 살아가고 있으며 문명과 함께 발전해온 수학은 우리 삶 곳곳에 스며들어 영향을 미쳐왔다. 과거 수렵, 채집생활에서 농경, 목축생활로의 변화는 잉여생산에 따른 물건종류와 수를 다양하게 변화시켰고, 편리한 물물교환을 위해 수량을 다룰 수 있는 숫자를 등장하게 하였다. 나일강의 잦은 범람을 막기 위해 측량을 하게 되었으며 피라미드와 같은 황금비율에 따른 다양한 건축물들이 세워졌다. 수천년 동안 경험과 귀납법을 통한 실용적 목적을 위해 발달되었던 수학은 그리스 시대에 들어오면서 수학이론이 왜 실생활에 적용되는지에 대한 철학적 사고를 통해 자연 현상을 수학으로 설명하게 되었으며, 이후 수학 원리의 적용을 통해 아름다움을 창조하게 되었다. 그리고 18세기 방정식의 발견을 통해 비행기를 뜨게 하고 정수론을 이용해 인터넷을 통한 비즈니스 세계를 여는 등 미지의 세계를 창조하는 중요한 토대가 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시기의 아동수학교육의 유래 및 필요성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중심으로 작성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신옥 (2004). 유아의 분류개념 발달에 관한 연구. 영유아교육연구.
권미량 외 (2011). 유아교사의 유아 수학교육과정에 대한 인식탐색-초등수학교육과 비교하여. 아동연구.
계영희 (2011). 유아수학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수학적 이해에 대한 탐색적 연구. 한국수학교육학회.
김경희 외 (2005). 유아수학교육의 내용 및 과정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미래유아교육학회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슈퍼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사회복지사에게 더 중요한 슈퍼비전은 무엇인지 하나를 선택하여 그 이유를 작성
- 동시공학은 어떻게 신제품의 도입기간을 단축시켰는가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 (F. Froebel) 프뢰벨의 교육사상, 교육원리, 시사점, 영향, 아동 교사 역할에 관한 연구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