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관리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7.07 / 2020.07.0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자세하게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시간관리교육
목차
시간관리교육
I. 시간활용상태 평가방법
II. 우선순위 정하기
III. 지연성향을 극복하는 방법
* 참고문헌
시간관리교육
하루에 25시간을 만드는 것은 불가능하더라도 효율적으로 시간을 조직하는 것은 가능하다. 시간관리를 잘하는 사람은 주요한 과업을 정해진 기한 내에 완수하고, 일과 여가를 위한 시간을 균형 있게 적절히 배분하며, 자신의 삶을 스스로 통제하는 데 자신감이 있다. 시간관리교육에 포함되는 내용 중 자신의 시간활용 상태를 평가하는 방법, 우선순위를 정하는 방법, 일을 지연시키는 성향을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한다.
I. 시간활용상태 평가방법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들이 어떻게 시간을 보내는지 명확히 알지 못한다. 활동목록이나 일지를 작성하여 시간을 어떻게 소비하는지 조사하면 자신의 시간관리 유형을 알 수 있고, 자기평가를 통해 부족한 점을 파악할 뿐만 아니라 올바른 시간관리를 설계할 수 있다.
집단에서 시간활용상태를 평가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단계를 따를 수 있다.
단계 1) 일주일 동안 각 활동을 위해 소비된 시간을 측정하도록 한다. 측정에 포함될 항목은 일괄적으로 이미 지정하여 제시하거나 개인의 상황에 따라 개별적으로 정하도록 할 수 있다.
단계 2) 일주일간의 각 활동에 소비된 시간을 합산하여 표나 다이어그램으로 간단하게 나타나도록 한다.
단계 3) 집단성원과 통계적 자료를 공유하면서 다음과 같은 질문에 대해 답하고 논의하도록 한다.
현재의 시간활용 상태는 당신이 시간과 에너지를 소비하기 원하는 상태인가?
참고문헌
* 참고문헌
상담이론과 실제 / 양명숙, 김동일, 김명권 외 2명 저 / 학지사 / 2013
교육심리학 : 학습심리학 / 이웅 저 / 한국교육기획 / 2009
발달심리학 / 곽금주 저 / 학지사 / 2016
심리학개론 / 이명랑 저 / 더배움 / 2017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상담심리학 / 이수연 저 / 양성원 / 2017
현대상담 심리치료의 이론과 실제 / 윤순임 저 / 중앙적성출판사 / 2011
성격심리학 / 권석만 저 / 학지사 / 2017
상담 및 치료의 이론과 실제 / Richard Nelson Jones 저 / 김성봉 외 1명 역
심리학의 이해 / 방선욱 저 / 교육과학사 /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