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D형 2019-중/장년 여성/남성의 비만관리교육,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 방송통신대 보건교육D형 중/장년 여성/남성의 비만관리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08 / 2019.03.08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보건교육D형(방송통신대 2019) 중/장년 여성/남성의 비만관리교육, 보건교육D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보건교육D형 -보건교육D형(방송통신대 2019) 중/장년 여성/남성의 비만관리교육, 보건교육D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보건교육D형 비만관리교육 (보건교육)
- 보건교육D형 2019 중/장년 여성/남성의 비만관리교육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 방송대 보건교육 D형 중/장년 여성/남성의 비만관리교육
- 2019년 방송대 보건교육D형] 중/장년 여성/남성의 비만관리교육 -보건교육D형, 중/장년 여성/남성의 비만관리교육, 보건교육D형, 중장년 여성남성의 비만관리교육, 보건교육D형 학습지도계획서
- 2019년 방송대 보건교육D형] 중/장년 여성/남성의 비만관리교육 -보건교육D형 중/장년 여성/남성의 비만관리교육 학습지도계획서
- 보건교육D형(2019) 중/장년 여성/남성의 비만관리교육 보건교육D형- 보건교육D형 중/장년 여성/남성의 비만관리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보건교육D형 중/장년 여성/남성의 비만관리 보건교육
- 하고 싶은 말
-
보건교육D형 : 중/장년 여성/남성의 비만관리교육
- 방송통신대학교 2019학년도 1학기 보건교육D형 중간과제 작성 레포트입니다.
- 보건교육의 대상자로 만 52세 남성 XXX 을 개인 교육대상으로 정하고, 인구사회 및 생활양식특성을 상세히 작성하였습니다.
-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중/장년 여성/남성의 비만관리 보건교육의 내용을 작성하였습니다.
- XXX 대상자를 위한 한 시간분량의 중/장년 여성/남성의 비만관리교육을 위한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하였습니다.
- 보건교육D형 과제에서 제시하고 항목에 맞추어 철저하게 작성하여 실제 과제를 작성하실 때 참고자료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 목차
-
Ⅰ. 서 론 ? 보건교육 들어가기
Ⅱ. 본 론 ? 중/장년 여성/남성의 비만관리교육
1. 중/장년 여성/남성의 비만의 위험성
2. 교육 대상자의 인구 사회적 특성 및 생활양식 특성
1) 교육 대상자의 인구 사회적 특성
2) 교육 대상자의 생활양식 특성
3. PRECEDE-PROCEED 모형을 통한 XXX 대상자의 보건교육 중재 계획
1) 1단계- 사회적 사정 (Social Assessment)
2) 2단계- 역학적 사정 (Epidemiologic Assessment)
3) 3단계- 행위 및 환경적 사정 (Behavioural and Environmental Assessment)
4) 4단계- 교육 및 생태적 사정 (Educational and Ecological Assessment)
5) 5단계- 행정 및 정책적 사정 (Administrative Policy Assessment)
6) 6단계- 수행 (Implementation)
7) 7단계- 과정평가 (Process Evaluation)
8) 8단계- 영향평가 (Impact Evaluation)
9) 9단계- 결과평가 (Outcome Evaluation)
4. XXX 대상자의 비만관리에 관한 한 시간분량의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 보건교육 들어가기
보건교육 D형 과제를 위해 중/장년 여성/남성의 비만관리교육을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하고자 한다. 보건교육이란 개인이나 집단의 건강에 관계되는 지식이나 태도 및 행동에 영향을 미칠 목적으로 학습경험을 베풀어주는 과정이다. 이러한 의미에서 중/장년 여성/남성의 비만관리교육은 노화가 시작되는 중/장년의 시기에 비만이 인간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할 때에 건강상 매우 중요한 보건교육의 주제가 될 수 있다. 중년은 인생에 있어서 건강상의 많은 변화를 겪는 시기이다. 특히 이러한 시기에 비만으로 야기될 수 있는 다양한 성인병에 노출되는 것은 우리의 건강한 삶을 위협할 수 있다. 따라서 중/장년 여성/남성의 비만관리교육을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계획해 보는 과정은 국민의 건강을 증진하고자 하는 측면에서 매우 의미 있고 중요한 작업이 될 것이다. 우선 이를 위해서 중년의 시기의 비만의 위험성에 대해서 논의해 보고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해서 알아보고 난 후 대상자로 선정된 XXX 중년 남성을 대상으로 하는 비만관리교육의 내용을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계획하여 보기로 하겠다.
Ⅱ. 본 론 ? 중/장년 여성/남성의 비만관리교육
1. 중/장년 여성/남성의 비만의 위험성
인간은 40대 부터 세포의 노화 현상이 일어나게 된다. 그리고 이러한 노화로 인하여 다양한 신체적 변화와 함께 주요장기 기능이 퇴보하기 시작한다. 따라서 질병에 대한 저항력이나 면역력이 약해져 다양한 질환에 노출되기 쉽다. 특히 통계청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심혈관질환, 뇌혈관질환과 같은 동맥경화성 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40대 이후에 꾸준히 증가한다고 한다. 이러한 혈관질환은 비만과 연관성이 매우 높은 질병으로 이는 비만으로 인하여 여러 가지 질병에 노출되는 것뿐만 아니라 그 자체가 질병으로 인식될 수 있음을 나타낸다고 할 수 있겠다.
- 참고문헌
-
김영임 ,박영임 ,이규영 2013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김명, 고승덕 외 3명 저 2014 『보건교육 건강증진 이론 』 계축문화사
김혜경, 김명 외 1명 저 2007 『학교보건교육의 이해와 적용』 동문사
박정숙 저 2014 『건강증진 (이론과 실제)』 계명대학교출판부
홍석재 『중년남성의 예방적 비만관리 기준설정』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2012] [국내석사]
전국대학보건관리학교육협의회 저 2013 『보건교육사를 위한 보건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 한미의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B형 2019-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선정대상자의 인구사회및 생활양식특성,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 방송통신대 보건교육B형
- 보건교육 D형, 중/장년 여성/남성의 비만관리교육
- 2020년 방송대 보건교육C형]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교육
- 2020년 방통대 보건교육D형]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보건교육D형 중간과제물, 보건교육D형, 직장남성여성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보건교육D형
- 보건교육C형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