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수세기 활동을 목표, 대상연령, 자료, 활동방법을 계획하고 그에 따른 교사-아동의 상호작용을 기술하고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8.06 / 2019.08.0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5세 수세기 활동을 목표, 대상연령, 자료, 활동방법을 계획하고 그에 따른 교사-아동의 상호작용을 기술하고 설명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기 수세기
2. 만5세 수세기 활동계획안(목표, 대상연령, 자료, 활동방법)
3. 수세기 활동계획안에 따른 교사-아동의 상호작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만5세 수세기 활동을 목표, 대상연령, 자료, 활동방법을 계획하고 그에 따른 교사-아동의 상호작용을 기술하고 설명하시오.

Ⅰ. 서론
유아기는 수의 개념적 지식과 과정적 지식이 형성되는 시기다. 유아는 수에 대한 타고난 민감성과 수와 관련된 일상생활 속에서의 여러 경험을 통해 수를 사용하고 이해하는 능력이 점차적으로 발달해 간다. 그러나 수란 물질적으로 존재하지 않고, 정신적인 관계성에 의해 형성되는 추상적 개념으로서, 유아가 수에 대한 추상적 사고를 이해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과제이다. 따라서 이 시기의 유아에게 호기심과 탐구심을 길러주기 위해 다양한 접근과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해서 다양하고 통합된 균형 잡힌 총체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동들의 독특한 발달적인 특징을 고려하여 보육현장과 일상생활 속에서 수학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통하여 수학의 기본개념과 원리를 학습할 수 있는
참고문헌
서소정, 문혁준, 김정희 외 4명 저, 아동수학지도, 창지사, 2018
김혜금, 임양미, 김혜경 저, 아동수학지도, 정민사, 2017
서소정, 문혁준, 김정희 외 3명 저, 아동수학지도, 창지사, 2016
김영실, 김지영 저, 유아의 수세기 능력에 관한 연구, 한국교육,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Outdoor play every day 유아교육에서 실외놀이
  • 활동을 실행한 최초의 교육자인 페스탈로찌와 프뢰벨에게 영향을 준 것으로 인정되는 인물은 루소(Rousseau)이다. ➀ 루소철학자이자 사회학자인 루소(Jean Jacques Rousseau, 1712-1778)는 아동기를 인생의 다른 시기와 구별되는 독립된 시기로 인식하였다. 그의 소설 에밀(Emile)은 전원 환경에서 교사에게 교육을 받는 주인공 어린 소년의 인생과 교육을 연대기적으로 기록하였다. 루소는 자연으로부터 학습할 수 있도록 고립된 전원 지역으로 아동(특히 남아)을

  • 어린이집 혼합반(만3세,4세,5세) 관찰일지 (6개영역 평가제 관찰일지기록) 73Page
  • 연령만3세영역관 찰 내 용사회관계감정그림표정을 본 OO는 “OO야 이건 기쁜 얼굴이야 이것좀 봐”라고 하며 OO는 웃는 표정을 짓는다. OO는 “OO야 너 기뻐보여 지금 기뻐?”라고 말한다. OO는 고개를 끄덕이며 “너랑 같이 놀아서 기뻐”라고 말한다. 해석과 평가OO는 감정그림표정을 보고 어떤 표정인지 인지할 수 있으며 또래친구와 상호작용이 가능하다예술경험구슬로 물감그림 활동을하며 OO는 집에서 엄마랑 같이 물감을 손으로도 찍어보고

  • [보육교사론] 만5세 누리과정의 기본구성 및 방향과 교수학습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 그 차이를 존중하도록 하는 내용이다. 만 5세 유아가 자신의 성에 대해 명확히 알 수 있도록 남녀의 신체적 차이나 양성 평등에 대한 활동 및 사회적, 문화적 관점을 찾아보고 존중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 경험을 하게 된다.(2) 나와 다른 사람의 감정 알고 조절하기‘다른 사람의 감정을 알고 공감한다.’는 다른 사람이 느끼는 감정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기초 능력을 기르기 위한 내용이다. 이 내용에는 만 5세 유아가 사회적 상호작용에서 가장 중요

  • [유아교육, 놀이이론] 놀이 활동별 과련이론과 현장관찰에 근거한 놀이유형 사례발표-쌓기놀이
  • 교사와 교사, 교사와 학부모, 교사와 유아, 유아와 유아 사이의 상호작용의 양식과 이에 따른 전반적인 분위기, 또한 교사뿐만 아니라 운영과 관리를 위한 직원들(간식담당, 행정직 등)과의 관계 등에 의해 구성될 수 있다. 유아교육기관의 인적 환경의 관리는 해당 기관의 운영 주최 시설규모 및 원아수, 교직원 수, 경영철학 및 원장의 리더십 유형, 교직원의 자질과 능력 등 여러 가지 요인을 바탕으로 그 기관의 실정에 알맞게 계획되고 실행되어야 한

  • (영유아교수방법론, C형) 유아를 위한 환경 구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과 기관을 임의로 선정하여 한 교실의 환경을 구성해보시오(예, 만 5세 유치원 교실 등)
  • 그림책을 언어영역에 비치해서 과학정보 탐색도 함께 이루어질 수 있도록 배려한다.3) 언어발달 영역①언어영역을 영유아가 책을 보거나 교사가 책을 읽어주는 영역으로 사용한다. ②유아의 언어발달 영역에서는 손인형의 활용이나 동화구연을 포함한 활동들이 이루어지도록 실내 환경을 구성한다.③그림책과 함께 그림책 속의 캐릭터 인형들을 제시해 주고, 이야기가 전개되는 그림 자료, 동시 자료, 동화녹음테이프 등을 다양하게 제공해서 영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