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론] 만5세 누리과정의 기본구성 및 방향과 교수학습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02 / 2016.05.02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보육교사론] 만5세 누리과정의 기본구성 및 방향과 교수학습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만5세 누리과정의 기본구성

2. 만5세 누리과정의 방향

3. 만5세 누리과정의 교수학습원리
1) 만5세 신체운동․건강 영역의 교수학습원리
2) 만5세 의사소통 영역의 교수학습원리
3) 만5세 사회관계 영역의 교수학습원리
4) 만5세 예술경험 영역의 교수학습원리
5) 만5세 자연탐구 영역의 교수학습원리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5세 누리과정은 기존에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 각각 다르게 쓰이던 유치원 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을 유기적으로 통합한 과정이다. 5세 누리과정은 신체운동ㆍ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의 5개 영역을 중심으로 주도적인 경험을 강조하고, 놀이중심의 통합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편성 및 운영시간은 등원부터 3∼5시간의 운영을 기준으로 하며, 이후 시간은 종일제(방과 후)의 개념을 도입하게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만5세 누리과정의 기본구성 및 방향과 교수학습원리에 대해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교육과학기술부(2012). 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침서. 교육과학기술부.
곽노의 외(2012). 유아교육기관과 초등학교의 연계교육. 창지사.
김은설 외(2012). 5세 누리과정 운영 현황 및 개선 방안. 육아정책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