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수방법론, C형) 유아를 위한 환경 구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과 기관을 임의로 선정하여 한 교실의 환경을 구성해보시오(예, 만 5세 유치원 교실 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18 / 2019.09.18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영유아교수방법론
C형 유아를 위한 환경 구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과 기관을 임의로 선정하여 한 교실의 환경을 구성해보시오(예, 만 5세 유치원 교실 등)

<참고문헌>
- 영유아교수방법론(2018). 이영애, 이금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하고 싶은 말
(영유아교수방법론, C형)
유아를 위한 환경 구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과 기관을 임의로 선정하여 한 교실의 환경을 구성해보았습니다.
(만 5세 유치원 교실의 환경을 구성했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를 위한 환경 구성의 개념
2. 국가수준의 지침(누리과정)을 바탕으로 한 환경구성 원리
3. 유아를 위한 환경 구성 시 고려할 사항
4. 유아를 위한 교실환경 구성(유치원 교실, 만5세)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유아를 위한 환경 구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과 기관을 임의로 선정하여 한 교실의 환경을 구성해보시오(예, 만 5세 유치원 교실)

Ⅰ. 서론
유아들의 대부분을 지내는 가정과 더불어 교육?보육시설은 유아들에게 생활공간으로서의 범위와 영향력이 점점 넓어지고 있다. 현대사회에서는 어린 연령부터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 전문 교육?보육시설에서 상당히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으며 이에 따라 공식적인 환경이 되어가는 추세이다. 이는 연령이 어리고 장시간 생활하게 되는 전문 교육?보육시설은 환경의 영향이 그들의 가정과 더불어 영유아에게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영유아는 그들이 살아가고 배우는 환경을 스스로 선택할 수 없다. 주어진 환경대로 생활하면서 다양한 탐색과 욕구를 갖는 이 시기의 물리적 환경의 영향력은 발달에 결정적 역할을 한다. 이에 따라 교육?보육을 담당하는 교사들은 영유아의 발달에 대한 이해는 물론 발달을 돕는 바람직한 환경구성 능력을 가져야 한다. 안전하고 애정적이며 영유아의 발달을 돕는 바람직한 환경의 중요성은
참고문헌
이영애, 이금구 저, 영유아교수방법론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18
박찬옥, 최현정, 노희연 외 1명 저, 영유아교수 방법론, 양성원, 2018
김운삼 저, 영유아교수방법론, 양성원, 2018
김미량, 김수희 저, 영유아교수방법론, 공동체, 2017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213213123213123
  • 12656***
    (2020.06.17 20:45:18)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