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론] 네이버-세상의 모든 지식편 광고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0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tro
네이버-세상의 모든 지식편
finishing
- 본문내용
-
intro : 광고에 대한 평가를 하기에 앞서 다섯 편의 광고 중 하나를 선정해야 했는데 시작부터가 여간 난해한 일이 아니었다. 잘된 광고를 평가해야 하는지, 그렇지 못한 광고에 차가운 비판을 붙여야 하는지 무척 난감했다. 더구나 광고학에 있어 지식이 전무한 나에게 평가의 기준을 어디에 두느냐 역시 문제점이 되었다. 강의 시간에 들었던 광고기획의 여러 틀 중 하나에 광고를 대입시켜야 하는지, 아니면 주관적인 내 입장으로 평가서를 작성해야 하는지도 고민이었다.
생각 끝에 ‘광고’ 라는 것이, 하나의 학문이기 이전에 평소 쉽게 접하던 일상의 것이라는 답이 머리에 남았다. 다섯 편의 광고 가운데 가장 인상적이었던 하나를 선정하기로 했다. 그리고 평소 가졌던 소비자로서의 입장을 기본으로 보고서를 작성하고자 한다.
네이버-세상의 모든 지식편 : 쿵짝 쿵짝~ 나레이션 없는 배경음악이 흐르면서 화면은 온통 초록빛이다. 한 켠에 꼬물꼬물 국기가 하나씩 뜬다. ‘국가정보도 지식이다. 세상의 모든 지식 네이버 지식검색’. 광고의 카피 문구 역시 꼬물꼬물 움직이는 글자체로 하나씩 화면에 등장하고 광고는 그렇게 다소 허무한 감으로 끝이 난다. 네이버 광고를 처음 접했을 때 가졌던 느낌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돈 안들였구나...’. 돈 안들인 광고, 음악에 맞춰 글자가 춤추는 것 말고는 공들인 모습이 보이지 않는 어딘가 빈약해 보이는 광고였다. 이어지는 화려한 광고들 틈에서 더더욱 모자람이 돋보이는 건 당연한 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사회를 이끌어가는 인지도가 있는 리더들 중 상반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는 인물을 선정하여 각각의 리더십을 학습한 리더십이론을 기반으로 비교분석하고 정리하시오
- 현재 실시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보육정책을 아는 대로 서술하고, 개선점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밝히시오 현재 실시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보육정책을 제시하고, 그 정책에 대해 설명한다 현재 정책의 문제점을 제시하고,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과 개선점을 설명한다
- 각자가 관심 있어 하는 대상과 문제를 밝히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에 적합한 연구방법을 제시하시오. (ex: 청소년의 비행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설문조사, 청년의 실업문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질적조사, 이혼가정의 보육문제 실태를 확인하기 위한 단일사례조사, 00초등학교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요인을 파악하기 위한 실험조사 등)
- 지역사회사정의 개념, 주요 원칙, 유의점과 지역사회사정의 유형 6가지에 대해 각각 예를 들어 작성하시오
- 사회적 위험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그 심각성을 설명하고 대안을 제시하시오
- 최근 신문기사(인터넷 기사 포함) 중에서 실태를 조사하여 보도한 자료를 찾아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사들이 사회복지실천에 활용하는 기초 기술이 필요한 이유와 기초 기술 종류 13가지(의사소통기술, 질문기술, 라포 및 관계형성기술, 공감 및 동정기술, 경청기술, 명료화기술, 요약기술, 침묵의 활용, 환언기술, 피드백주고받기, 초점유지기술, 탐색기술, 계약기술)를 간단히 설명하고, 13가지 기술 중 6가지 기술을 선택한 후 예시를 제시하시오
- 청소년특별회의, 청소년 참여위원회, 청소년 운영위원회를 법적 기준, 역할, 기능에 대해서 비교 설명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 교육의 사회성에 대해 근거를 들어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사로써 자기성찰이 왜 중요한지 작성하고, 아래에 제시한 질문에 답을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