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믿을 만 한가에 대해 광고란 무엇인가 광고의 종류 광고의 사기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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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광고..믿을 만 한가
< 목 차 >
국문요약
1. 서론
Ⅰ. 광고란 무엇인가?
Ⅱ. 광고의 종류
ⅲ. 사기란 무엇인가?
2. 본론
Ⅰ. 광고사기 사례 및 유형
Ⅱ. 광고사기에 대한 대처법
3. 결론 및 제언
< 참고문헌 >
국문요약
광 고 사 기
광고의 역사는 미국 마케팅 협회가 1963년에 “광고란 누구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광고주가 하는 일체의 유료형태에 의한 아이디어, 상품 또는 서비스의 비대개인적(非對個人的:nonpersonal) 정보제공 또는 판촉활동이다”라고 정의를 어원으로 광고는 시대의 흐름을 따라 발전하기 시작하였습니다. TV에 나오는 영상광고, 라디오에 흘러나오는 음성광고, 인터넷으로 통한 웹광고 등 광고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시대가 흐름에 따라 사람들의 범죄행위도 달라지며, 이에 따라 사람들이 많이 접하게 되는 광고에 사기행각이 들어 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에 소비자는 단순 제품의 설명, 혹은 광고에 나오는 설명만을 믿고 행하여 돌이킬 수 없는 작은 액수의 피해부터 많게는 수천 수백억의 피해액을 초라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막대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라도 지금부터라도 광고의 종류와 광고 속에서의 사기 행위가 어떻게 벌어지고 있는지 알아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근 사례로 신문 혹은 케이블 TV에 흔히 나오는 다이어트 제품 등을 사례로 들 수 있습니다. 광고의 내용은 열이면 열 같이 하나같이 자신의 제품을 이용하면 과체중인 사람도 과다 비만인 사람도 유명 연예인의 몸처럼 몸짱이 될 수 있다는 사례를 들며 자기들의 제품을 광고 하고 있습니다. 이 말을 뒷받침이라도 해주는 듯 과체중이었던 사람이 나와 그 제품을 복용한 후에 체중이 줄었다니 몸이 줄었다니 사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약은 100% 모든 사람에게 정상적으로 효능이 나오는 것이 아닌 것으로 나왔습니다. 오히려 제품의 부작용으로 체중이 더 늘어나는 사람이 있는 반면, 병에 걸린다는 등의 결과가 나오기도 하였습니다. 이러한 광고들은 대부분 허위광고, 혹은 과대광고라고도 불립니다.
제품을 구매한 사람은 반품이나 취소 요청을 하지만 대다수의 제품은 장기간 복용한 허위증상이 나타난다고 하여 반품요청이 대부분 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다이어트 제품 뿐만 아닌 식용광고 등 여러 매체의 광고 속에서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례를 줄이기 위해서라도 광고 속에 나오는 사기 행위 등 과대 행위 등 사례를 들면서 사기에 대처하는 법에 대해서 논하려고 합니다.
1. 서 론
Ⅰ. 광고란 무엇인가?
흔히 광고라고 하면 TV속에서 유명 연예인이 나와서 제품 홍보나 지역 특산물등 연예인이 나와서 설명하는 것을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반면 TV와 같이 영상이 아닌 라디오를 시청하다 보면 음성으로도 광고를 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듯 우리의 삶에는 광고와 너무나도 밀접한 관계를 지니고 있습니다. 광고는 도대체 무엇일까요?
광고는 짧게는 기업이나 개인·단체가 상품·서비스·이념·신조·정책 등을 세상에 알려 소기의 목적을 거두기 위해 투자하는 정보활동을 광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곧 제품을 설명하여 개인 혹은 단체의 이익을 위한 제품 설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광고에 대한 명확한 정의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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