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 열풍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핑크열풍
남성복에 ‘메트로 섹슈얼’ 바람이 불면서 사용하는 색깔이 과감해지면서 니트, 카디건, 넥타이 등의 의류나 액세서리 부문에서 핑크가 크게 유행하고 있다.
요즘에 와서 남자도 누구나 하나씩은 핑크 소품이나 의류 소지한다고 봐도 좋을 만큼 남성들의 핑크 제품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는 남성의 핑크가 상당히 대중화 되었다고 볼 수 있다. 핑크제품의 다양화는 “예쁜 남자의 선호” 라는 측면이 상당한 비중을 차지했다고 본다. 예쁜 남자의 선호로 남성용화장품도 다양화 되었을 뿐만 아니라, 가부장 적인 남성 보다는 부드럽고 가정적인 남자가 아이콘으로 나타나기 시작했다. 핑크는 비단 남성의 제품 말고도 더 대중적으로 널리 사용되기 시작 하게 되었다. 패션의 건물은 물론이고 공연, 광고, 기계, 산업 쪽에서도 핑크가 많은 모습으로 나타고 있는 추세이다.
1. 핑크 열풍이 일어나게 된 배경
1) 여성의 사회적 지위 상승, 강인한 여성, 맞벌이 부부시대
사회 전반적으로 부드럽고 섬세한 여성적 가치가 강조되고 있다.
여성들의 사회 진출로 인하여 여성의 소비 파워가 커졌다. 심리학자들은 “핑크색이 기계에 두려움을 갖고 있는 여성들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주고, 그들의 현시욕까지 자극 한다”고 분석했다. LG전자 MC디자인연구소 김진 소장은 “사회 전반적으로 부드럽고 섬세한 여성적 가치가 강조되고 있는 분위기에 따른 것”이라고 했다. 또한 ‘색으로 말하는 성공심리’에 따르면 핑크 색은 평화와 행복을 상징한다. 이를 지향하는 소비심리에 부응해 핑크 옷을 입은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라고 말하였다.
2) 장동건, 원빈, 이준기 등 예쁜 남자 연예인 대거등장, 꽃 미남의 전성시대
‘예쁜 남자’가 새로운 아이콘으로 등장하면서 중장년층 남성들까지도 과감하게 핑크를 선택하고 있다. 핑크를 선택함으로써 자신들의 모습을 새로운 아이콘인 예쁜남자에 좀더 가까워지기 위하여 핑크를 선택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3) 분홍색을 천박한 여성성의 상징으로 여겼던 의식의 탈피
유방암 예방캠페인 ‘핑크 리본’을 시작으로, ‘핑크’를 상징색으로 내세운 캠페인이 늘면서 핑크가 ‘의식있는 색’이라는 새로운 ‘영예’까지 안게 된 것이다. 또한 핑크가 ‘번영과 존경의 상징’으로 여겨져 최근 인도 IT벤처 기업의 상징색이 됐다.
(핑크리본 행사 사진 -서울시청)
4) 경기의 호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아기 성장발달과 건강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영아기 성장 발달의 특징을 각 발달영역별로 요약하고, 영아기 발달을 위한 건강 지원 방법 중 ‘신체 발달 특성에 대한 이해’를 제외한 나머지 4가지의 지원 방법 각각에 대하여 본인의 보육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시오
- Literacy의 시대
-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현재 시행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노인복지정책을 조사 정리하고 향후 개선과 발전 방안에 대해 제출하시오
- 한국사회에서 경험적 가족치료에 대한 유용성을 살펴보고 실제 상담에서 자신이 경험적 가족치료기법을 사용한다면 어떤 점이 도움이 되고 어떤 점에서 어려움이 있을지 논하시오.
- 영국의 지역사회복지실천모형에 대해 설명하고 어떠한 모형이 가장 바람직한 모형이라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 경영분석_유동성 분석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 나열하고, 각각의 유동성 분석의 산식, 의미, 표준비율에 대해서 논하시오
- 인생의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발달과업 한 개를 제시하고 그 이유를 논하시오
- 지역사회복지 실천관련 가치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이며 왜 그런지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영화비평문_레버넌트, 죽음에서 돌아온 자
- 광고학 일면적 광고 메시지와 이면적 광고 메시지의 설득 효과에 대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