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와 도덕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수업 설계 개요
교과명
도덕
학년-학기
10 - 1
대단원
Ⅰ. 현대 사회와 도덕 문제
소단원
(3) 도덕 공동체의 구현과
공동선의 추구
학습
주제
도덕 공동체의 의미와
공동선의 중요성
차 시
1/6
교과서
쪽수
67 - 70
적용모형
도덕이야기하기 모형
교실환경
모둠학습 교실
학습
목표
도덕 공동체의 의미와 중요성을 이해하고 우리가 지향하는 도덕 공동체의
정신적 토대를 확립한다.
내용
분석
교과서 내용 분석 - 다음과 같은 3가지를 중심 내용으로 하고 있으며,
<함께 하기 1 , 2, 3>을 통하여 도덕 공동체의 의미와 중요성을 파악하고, 도덕 공동체의 규범과 공동선을 우선해야 하는 근거를 제시하여 도덕 공동체 의 정신적 토대를 확립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1 도덕 공동체의 의미와 공동선의 중요성 인식
1) 도덕 공동체의 의미를 강조하였다.
2) 도덕 공동체의 기본 요소와 공동선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함께 하기 1> : ‘우리’ 공동체의 사례 조사하기를 통하여 나‘보다는 ’우리‘ 의식이 잘 표현된 사례를 찾도록 하여 공동체의 의미를 생각해보도록 하였다.
2. 아름다운 공동체의 전통적 사례 제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업 지도안 다중지능 수업활동 모형 현대사회와 도덕문제 1 현대사회의 도덕문
  • 《수업 지도안》- 다중지능 수업활동 모형-고등학교 1학년 도덕Ⅰ. 현대사회와 도덕문제1. 현대사회의 도덕문제와 환경문제(3) 환경문제와 그 해결방안∎다중지능 수업활동 모형다중지능 수업활동 모형은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인간은 다양한 지능을 동시에 지니고 있으므로 다중지능 수업활동 모형은 그 점에서 도덕교육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하겠다. 다중 지능 수업 모형을 통해서 인지적, 정의적, 행동적 영역을 고

  • 현대사회의 도덕문제 개인주의 도덕
  • 도덕10학년 1학기I.현대 사회와 도덕문제1.현대 사회의 도덕문제와 환경 문제(2)현대 사회의 도덕 문제개인주의현대사회의 도덕문제 - 개인주의start*차례‘지식채널e-오늘은 내가 죽는 날입니다’를 감상. 전시에 학습했던 과학지상주의를 떠올리며 대답한다.조별로 각자 마음에 드는 주제 하나씩 선택하기개인주의의 특징과 문제점을 말할 수 있다.자신의 전문분야를 찾아 가서 의견을 나누기자신의 역할을 고려하면서 교과서 읽어보기3. 학

  • 수업 지도안 다중지능 수업활동 모형 현대사회와 도덕문제
  • 《수업 지도안》- 다중지능 수업활동 모형-고등학교 1학년 도덕Ⅰ. 현대사회와 도덕문제1. 현대사회의 도덕문제와 환경문제(3) 환경문제와 그 해결방안∎다중지능 수업활동 모형다중지능 수업활동 모형은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인간은 다양한 지능을 동시에 지니고 있으므로 다중지능 수업활동 모형은 그 점에서 도덕교육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하겠다. 다중 지능 수업 모형을 통해서 인지적, 정의적, 행동적 영역을 고

  • 교수학습 지도안 현대사회와 도덕문제
  • 본시(제4/6 차시) 교수-학 습 지 도 안교생송 은 정지도교사안 상철 선생님대단원Ⅰ. 현대 사회와 도덕 문제중단원2. 청소년 문제와 청소년 문화소단원(2)현대 사회와 청소년 문제쪽 수49쪽∽53쪽장소사회실학습목표1. 정보 사회에서의 청소년 문제의 원인을 말할 수 있다.2. 정보 사회에서의 청소년 문제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실천할 수 있다.학습형태모둠별 협동학습준비물교 사학 생교과서, 본시 교수-학습 지도안, PPT자료, 종

  • 도덕과 교수 - 학습 지도안 - 현대 사회와 도덕 문제
  • 도덕과 교수-학습 지도안지도교사 교과선임교사일 시장 소대 상지도교사지도교생I. 단원명1. 대단원 : Ⅲ. 현대 사회와 도덕 문제2. 중단원 : 3. 사회적 도덕 문제의 등장과 해결3. 소단원 : (1) 사회적 도덕 문제의 등장 배경Ⅱ.단원 설정의 이유1.학습 심리상L. Kohlberg의 도덕성 발달 이론에 따른 한 연구(한국아동의 도덕성발달에 관한 연구, 김안중, 한국교육개발원,1982)에 의하면 중학교 2학년의 학생들은 콜버그 이론상의 인습 이전 수준(도구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