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공룡 디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선물공룡 디보
Format : 3D CGI Animation
Target : 3~6세 미취학 유아
Genre : 교육용 애니메이션
Budget : 약 70억원
디보는 환상적인 마을 코지 랜드에서 아이들의 상상력을 길러 주는 내용을 담고 있다. 봉제로 만들어진 코지 랜드에는 분홍토끼 ‘버니’ , 아기까마귀 ’크로’ , 코끼리 ’엘로’ , 큰언니 ‘애니’ , 잠꾸러기 양 ’올리버’가 살고 있다. 어느날 커다란 발소리와 함께 찾아온 선물 공룡 디보는 코지랜드 친구들에게 재미있는 선물 주며 친구들을 신나는 모험의 세계로 초대한다.
디보의 엉뚱한 선물은 코지랜드 친구들의 작은 문제들을 재미있고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단서가 된다. 선물 공룡 디보는 교육 콘텐츠 개발 전문가들의 참여와 제작노하우를 바탕으로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적인 사고 능력을 함양 시키는 교육 프로그램이라는 평가도 받고 있다.
선물 공룡 디보는 국내 어린이 애니메이션으로는 처음으로 이태리 Pulcinella Award 특별상을 수상하는 등 고 스페인 애니마드리드 애니메이션 패스티벌 본선, 독일 슈투트가르트 어린이 애니메이션 패스티벌 본선, 미국 레드스틱 국제 애니메이션 패스티벌 본선, 미국 시카고국제 필름 페스티벌 본선, 스페인 바로셀로나 애니메이션 패스티벌 본선, 뉴욕 키즈스크린 표지모델 선정 등 세계적 애니메이션 영화제에 초청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스타프로젝트(KOCCA) 1위로 뽑혔고 YMCA로부터 좋은 어린이 비디오에 선정되었으며 제작이 완료되기 전부터 벨기에, 네덜란드, 룩셈부르크, 프랑스, 대만 등 해외 진출이 확정돼 전 세계적으로 주목 받는 국산 애니메이션이다.
-------
아이들의 이미지에 맞게 화려한 색감, 포근한 촉감 등을 잘 표현해 내었다. 또한, 주인공인 디보를 누구나 받고 싶어하는 선물을 주는 공룡으로 컨셉을 잡아 아이라면 누구나 갖고 싶게끔 만들었다. 위에 나와 있듯 디보의 선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감으로써 보는 아이들로 하여금 어떻게 문제를 해결해 나갈지, 어떤 선물이 나올지 생각하게 하여 아이들의 창의성을 기를 수 있도록 한다는 점에서 에듀테인먼트로서의 조건을 충족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듀테인먼트 게임 사례 분석
  • 분석하는 능력인 ‘자연친화지능’, 도형, 그림, 지도, 입체 등을 구상하고 창조하는 능력인 ‘공간지능’, 음과 박자를 쉽게 느끼고 창조하는 능력인 ‘음악지능’, 춤, 운동, 연기 등을 쉽게 익히고 창조하는 능력인 ‘신체운동지능’, 숫자나 규칙, 명제 등을 잘 익히고 만들어내는 능력인 ‘논리수학지능’, 글 솜씨로 세상을 이해하고 만드는 능력인 ‘언어지능’ 으로, 누구나 어느 한 방면에 있어서는 천재가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전제로 자극과

  • 뽀로로마케팅,뽀로로전략,중국시장,글로버르해외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분석사업평가성공장애요인향후 과제개선방향Q&A개선방향출처 :애니메이션을 비롯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캐릭터를 개발하여 국내 및 해외시장을 대상으로 판권 배급과 캐릭터 부대사업 전개 4국내 최초 모션 캡쳐 방식 도입한 애니메이션 제작10 여 년간 방송용 애니메이션 750 편 이상 개발TV 용 애니메이션인 와 를 제작하여 라이선스 사업 및 부가 사업을 국내외로 활발히 진행 중5친숙하고 생명력있는

  • 뽀로로의 프랑스 진출 전략
  • 분석6. 우리 조의 견해국내 애니메이션, 캐릭터 산업 한계 및 대안우리 조의 견해투자재원 조달의 어려움 : 영화 펀드처럼 ‘뽀로로 펀드’를 만들어 투자자 확보에 주력지속적인 인기를 얻기 어려움: ‘헬로 키티’처럼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들에게까지 인기가 있는 상품으로 구축화미디어에 종속적인 애니메이션 구조적 문제: SNS나 유투브를 활용하여 역으로 미디어에 진출해외진출 전략제2의 뽀로로를 꿈꾸는,선물공룡 디보수익을 내기

  • 뽀로로의 프랑스 진출 전략
  • 분석을 통한 성공전략 연구 ; 뽀로로, 빼꼼, 아이언키드, 선물 공룡디보를 중심으로, 2008.06, 한국컴퓨터게임학회⑵ 핵심 타깃의 세분화부모들의 애니메이션에 대한 니즈도 놓치지 않았는데, 부모 같은 2차 소비자야말로 핵심 타깃인 유아들에게 애니메이션을 보여주고 관련 상품을 구매하는 실질적인 고객이기 때문이다. 부모들의 니즈는 애니메이션을 통한 교육적인 효과였다. 이에 따라‘뽀로로는 애니메이션 상황 속에서 모든 문제를 스스로 해결

  • 디즈니의 글로벌 경영전략[중국 시장 재진출M&A를 통한 게임 부문 활성화미국 내 TV 애니메이션 점유율 확대]
  • 선물공룡 디보드림픽쳐스21캐릭터를 통한 놀이방(교육시설) 설립 : 레카의 에듀맘㈜시너지미디어3D 교육용 애니메이션 : 원더볼즈㈜에이치컬쳐테크놀리즈교육용 애니메이션 제작 전략을 추진 중㈜비아이그룹교육용 애니메이션 제작 전문기업현재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교육사업에 진출한 기업교육용 애니메이션 제작교육용 애니메이션 시장과 기존 경쟁자 분석선도 기업의규모 미미(주)비아이그룹성과 부진교육용 만화관심 급증교육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