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사 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경쟁사분석
경쟁사 프로파일링 개념은 군사 전략가의 방법을 기업에 도입한 것이다. 전쟁터의 장군들에게 제공되는 엄청난 양의 정보는 어떤 식으로든 전투계획에 반영되어야 한다. 이러한 필요성에서 워 룸(war room)의 개념이 탄생한 것이다. 워 룸의 핵심적인 특징은 단지 관련된 정보만 포함된다는 것이다. 자료수집, 정보축적, 그리고 분석과 같은 지원활동은 워 룸의 외부에서 수행된다. 그러므로 장군과 참모는 오직 전투계획에 관련된 분석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된다.
경쟁사 프로파일링의 전략적 근거는 대단히 단순하다. 경쟁사가 보유하고 있는 우월한 지식이 바로 경쟁 우위의 원천을 제공한다. 또한 프로파일링에서 미래 지향의 입장은 의도적인 것인데, 그 이유는 그 1차적인 의도가 경쟁사의 미래 전략적 행동을 예측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경쟁사 분석 기법은 공개된 정보를 이용해 경쟁사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이다. 이를 위한 정보의 대부분은 이미 기업 내에 존재하고 있으며 그 정보를 간결하고 시각적인 형태로 만들어내는 것이 프로파일링 작업 이다.
경쟁사 분석은 다음 9단계로 구성된다.
[테크닉 적용 프로세스]
경쟁사결정
(잠재적 경쟁사 고려)

필요한 정보의 파악

경쟁사분석역량구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웃백 vs 자연별곡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4P,STP전략 비교분석과 아웃백 재도약위한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마케팅전략(자연별곡과 비교분석)INDEX1.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기업소개(1) 아웃백 기업소개(2) 아웃백 히스토리(3) 아웃백 SWOT분석(4) 보고서 요약2. 아웃백의 서비스전략(1) 서비스전략(2) 경쟁사분석1) VIPS 빕스2) 베니건스3) 코코스4) 마르쉐3. 아웃백의 위기상황분석(1) 아웃백 위기요인분석1) 아웃백의 위기상황2) 위기 원인분석(2) 최근 외식산업의 트렌드분석 4. 한식뷔페 자연별곡의 도약과 마케팅전략 분석(1) 자

  • 호식이두마리치킨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및 호식이 두마리치킨 앞으로의 방향
  • 보고서개요Ⅱ. 서론1. 호식이 두마리치킨 브랜드분석2. 호식이두마리치킨 현황3. 치킨 프랜차이즈업계 동향4. 호식이두마리치킨 조직도5. 호식이 두마리치킨 연혁Ⅲ. 본론1. 호식이 두마리치킨 마케팅믹스(4P) 전략⑴ 제품(Product)⑵ 가격(Price)⑶ 유통(Place)⑷ 촉진(Promotion).2. 가맹점 현황 및 본부와의 관계3. 경쟁사분석 (교촌치킨)⑴ 교촌치킨(2) 교촌치킨 마케팅믹스(4P) Ⅳ. 결론호식이 두마리치킨 앞으로의 나아갈방향⑴ 향후전망⑵ 개인의

  • [대한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대한항공 마케팅 7P,SWOT,STP전략분석과 대한항공 3C분석,기업분석및 서비스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
  • 보고서 작성배경(2) 대한항공 기업선정배경2. 항공산업 현황분석(1) 국내 항공운송시장분석(2) 항공산업 동향분석(3) 최근 항공이슈 분석3. 대한항공 3C 분석(1) 고객분석 (Consumer) (2) 경쟁사분석 (Competitor) (3) 자사분석 (Company) (4) 경쟁사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가. 아시아나 항공나.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다. 제주항공 및 저가 항공사들ㄱ. 초저가 정책 마케팅ㄴ. 얼리버드 마케팅라. 사우스웨스트 항공ㄱ. 웃음 마케팅ㄴ. Fun 마케팅4. 대한항공

  • LG생활건강 마케팅전략 분석과 LG생활건강 기업경영분석및 LG생활건강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나의견해
  • 경쟁사 우위 현황 – TSN Reserch International Korea 통계자료(2009년)21. 송중기, 아이유 사진 – 네이버 프로필 사진 복사22. LG 생활건강 IR 보고서 2011년 4분기23. 미국 기업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 마케팅 활용사례와 시사점/ 학술논문 2011Vision Statement What do we want to become? External Factors Evaluation Matrix / 외부환경분석 Key External Factors Weight Rating Weighted Score 비중Opportunities 1 Reduction of internatiuonal regulatory barriers 0.062 3 0.186 602 Increased Internet usage per house hold 0.05

  • 국순당 기업분석과 국순당 마케팅전략분석과 국순당 문제점과 개선방안분석및 국순당 마케팅전략 제언
  • 국순당마케팅전략보고서CONTENTS*보고서요약1.서론2.본론1) 국순당 마케팅상황 분석- Company (자사분석)- Competitor (경쟁사분석)- 거시적환경분석2) 주류시장에서의 국순당 막걸리- 국순당 마케팅믹스 4P 전략분석- 국순당 SWOT 분석- 국순당 현 문제점과 마케팅방안3) 국순당 막걸리 STP전략분석- STP 분석- 국순당 마케팅전략 제안4) 마케팅 실행예산 측정5) Measuring Progress3. 결론4. 참고문헌*보고서요약국순당은 전통주류 제조 및 판매하는 브랜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