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 기업소개, 연혁, 경쟁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SK C&C
기업소개부터 시작해서 경쟁사분석 문제점 전략의 순서로 발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SK C&C는 토털 IT 서비스 업체로, 아웃소싱, 컨설팅, 시스템통합, 솔루션 등을 제공하는데요 국내 전 산업분야에 걸쳐 국민은행, 수출입은행, 한국정책금융공사, 한국항공우주산업(KAI), EBS, 매일유업 약 40개의 IT아웃소싱 고객을 확보하고 있고 쉽게 말해서 대기업이나 정부기관의 전산시스템 구축과 같은 대형 수주를 통해서 수익을 냅니다.
SK C&C의 자회사로는 SK엔카와 SK인포섹이 있습니다.
SK엔카는 중고차 매매서비스로 합병 후 지속적으로 SK C&C의 매출에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SK인포섹은 IT서비스의 지속적 개발을 위해 기술보안의 필요성이 중요해짐에 따라 자회사인 SK인포섹을 설립하여 보완하고 있습니다.
SK C&C의 연혁
SK C&C는 고객의 비즈니스 경쟁력 향상을 위해서 금융, 텔레콤, SOC 등 다양한 산업영역에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SOC부분에서 예를 들면 인천국제공항의 운영, 관리에 필요한 보안네트워크 구축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습니다. 우리나라정부뿐만 아니라 필리핀의 재난 시스템구축과 같이 해외 정부와 협약을 통한 공공서비스를 제공한 사례도 많습니다.
SK C&C는 현재 20여개국의 IT서비스사업에 진출해 있습니다. 중국, 인도, 미국 주요거점을 중심으로 해외 지역별 특성에 따른 사업특화를 통해서 동남아, 중동, 유럽 등으로 점진적인 지역 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SK그룹은 SK C&C가 지주회사인 SK를 지배하는 기존의 불완전한 지배구조를 가지고 있었는데요, 지난 4월 20일에 SK C&C와 SK의 합병예정이 확정되면서 완전한 지주회사 체계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SK C&C가 가진 ICT 역량 기반의 사업기회와 SK가 보유한 자원이 결합됨으로써 재무구조가 개선되고 다양한 신규 유망사업과 같은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이 용이해져 기업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경쟁사분석
2014년도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이들 3사의 지난해 합산 매출액은 8조 8912억원으로 2013년보다 0.9% 신장하여 매출 정체를 보이고 있습니다.
매출액은 업계 1위인 삼성SDS는 전년대비 1.3%감소, 2위 LG CNS 1.3%감소, SK C&C 9.3% 증가를 볼 수 있고 2위인 LG CNS와 매출 격차가 축소 되었습니다.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삼성SDS가 10.9%증가 LG CNS는 1.4%증가 SK C&C는 12.8%증가로 SK C&C가 높은신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론] sk텔레콤 마케팅
  • Ⅰ. 기업의 비전1. SK Telecom 소개SK텔레콤은 SK 그룹의 계열사로서 주 사업영역은 이동통신 서비스, Mobile Internet, Communication의 크게 3가지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국내 최초 제 1 세대 아날로그 이동전화시대 개막, 세계 최초 3세대 동기식 IMT-2000상용화, 제 4 세대, 제 5세대 미래정보통신까지 쉬지 않고 달려왔다. 유무선 통합 멀티인터넷 NATE, 프리미엄 멀티미디어 서비스 June, 새로운 금융 서비스 MONETA 서비스 등을 통해 SK텔레콤은 이전까지 경험하지 못한

  • 멀티플렉스 롯데시네마 마케팅전략분석및 기업경영전략분석과 롯데시네마 현문제점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경쟁사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은 관객들이 CGV를 선택할 확률이 높다.환경 분석 결과3-1. 롯데시네마의 SWOT 분석 롯데시네마 SWOT강점 (strength)약점 (weakness)- 대기업 산하 본부로 자금력을 보유- 계열사와의 연계, 고객 유치 가능- 공격적 영화관 증설 - 소유배급사 존재- 고객관계관리 미흡- 기술적 시설수준 열악 - 낙후, 정체되었다는 이미지기회 (opportunity)위협 (threat) - 영화콘텐츠의 발전- 소득 성장- 여가시간 증가- 낮은 브랜드 충성도-

  • MISSHA 미샤 성공요인분석,미샤 마케팅전략분석,미샤 경쟁사(더페이스샵,스킨푸드)전략 비교분석,미샤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설문조사결과분석)
  • 기업 소개(1) 미샤 기업미션(2) 미샤 연혁(3) 미샤 제품소개 및 동향(4) 미샤 선정배경Ⅱ. 본론1. 화장품 시장 분석(1) 거시 환경 분석(2) 미시 환경 분석 (3C분석) 자사 분석 1) 브랜드 concept & 매장 concept2) 미샤 성공 요인분석3) 미샤 SWOT 분석강점 (Strength) 약점 (weakness) 기회요인(opportunity) 위협요인(threat) ②경쟁사 분석1) THE FACE SHOP 더페이스샵-더페이스샵 성공 요인- 더페이스샵의 SWOT 분석2) 스킨푸드- 스킨푸드 성공요인- 스킨푸드 SWOT 분석

  • Caffebene 카페베네 프랜차이즈 전략분석과 기업분석및 프랜차이즈 전략분석및 카페베네 기업경영전략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미래전략
  • 카페베네프랜차이즈 성공사례목 차Ⅰ.서론ⅰ. 프랜차이즈 산업의 이해ⅱ. 카페베네 선정 배경과 기업 소개Ⅱ.본론ⅰ. 카페베네 가맹본부 이해하기a) 회사연혁b) 기본메뉴c) 카페베네 가맹점 현황d) 프랜차이즈 시스템e) 카페베네 창업절차 및 창업비용g) 카페베네 사회공헌 활동ⅱ.카페베네 가맹점 방문하기a) 카페네네 ‘창동역점’ 소개b) 메뉴구성 및 가격 c) 사장님과의 대화d) 내부, 외부 사진e) 방문후기ⅲ.카페베네의 경쟁사와 비교a

  • 세븐일레븐 기경영전략,기업분석및 세븐일레븐 SWOT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경쟁사와 비교)① 경쟁사분석- GS 25 출처:GS25 정보공개서GS25는 GS리테일에서 1990년 처음으로 발족한 편의점 브랜드이다. CU, 세븐일레븐과 국내 3대 편의점으로 꼽히며 세븐일레븐과 2,3위 자리를 꾸준히 경쟁중이다.최근 CU와 세븐일레븐이 ‘갑을논란’으로 주춤한 사이, 꾸준히 점포 숫자를 늘리며 한때 1위 CU와 800개 이상이었던 점포수 차이를 225개로 줄였다. 최근 편의점 업계의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로웠던 것이 GS25의 성장에 도움을 주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