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성공 사례분석) 까르푸의 마케팅 전략과 경영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1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대형할인점 산업분석
1) 대형할인점 산업의 의의
2) 산업구조분석

2. 다국적 대형할인점 까르푸
1) 기업개요
2) 글로벌 진출 현황
3) 까르푸의 글로벌 전략

3. 한국 까르푸
1) 현황
2) 경쟁자 분석 –(마케팅믹스 전략에 관한 이마트와 까르푸 비교)
3) 까르푸의 가치사슬 및 VRIO 분석
4) 핵심역량 분석
5) 부진요인

4. 우리의 전략
1) 경영목표
2) 경영 전략
본문내용
세계 제 2위의 대형 할인업체 까르푸…
한국에서의 부진한 성과의 이유는 무엇인가…?
한국진출 성공을 위한 새로운 전략 제시
대형할인점이란, ?
혁신적으로 유통비용을 절감하고 마진률을 낮추어
표준적인 브랜드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상시 판매하는
매장면적이 3,000㎡ 이상의 소매점
참고문헌
경실련 경제정의연구소,『윤리경영이 경쟁력이다.』, 예영 커뮤니케이션, 2002
김성수,『기업경영윤리론』, 삼영사, 2000
김은환 외, 『GE 잭 윌치 회장의 성공 경영과 시사점』, 청림출판사, 2001. 7
김기태, 『윤리경영의 실천포인트』, 2002. 10
마누엘 G. 벨라스케즈, 한국기업윤리경영연구원 옮김,『기업윤리』, 매일경제신문사, 2002
삼성경제 연구소 최인철 수석 연구원,「윤리경영의 선진사례와 도입방안」
신기형,『기업윤리』, 한들 2003
이상민, 최인철, 『재인식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2002. 10
이종영,『기업윤리 : 이론과 실제』, 삼영사, 2003
전국경제인연합회 「기업윤리경영실태조사평가지표개발 및 실태조사에관한여구」,2002
주식회사 이엔시 『윤리경영』2002
Donaldson, Thomas,『기업 윤리』, 법문사, 2001
Norman Bowie,『기업윤리 : 사업은 사업이고 윤리는 윤리인가』, 철학과현실사, 1997

http://www.kyobo.co.kr 교보생명
http://www.dongah.co.kr 동아건설
http://shinsegae.com/about/ethics/ethics_biz.asp 신세계의 윤리경영
http://www.howeng.co.kr/safe/safe3-3.htm 성수대교
http://www.ks.ac.kr/~jhpark/busiethic/background1.htm 윤리경영 대두배경
http://www.encc.co.kr 주식회사 이엔시
http://www2.yonhapnews.co.kr/images/special/eco/spe_03/indust_09.html 존슨앤존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아요
  • sinbyro1***
    (2006.12.07 21:13:32)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전략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유통왕국을 꿈꾸는 롯데(LOTTE)’(1) 기업소개롯데마트는 우리나라의 3대 대형마트 중 하나로 2013년 기준으로 244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처음 개장할 당시 ‘롯데마그넷’ 이라는 이름으로 출발하였고, 2002년 6월부터 현재의 사명 ‘롯데마트’로 변경하였다. 롯데마트는 경영이념으로 ‘NO.1 customer’를 표창하며 회사의 주인은 고객이라는 고객 최우선 중심을 원칙으로 하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였으나, 상당히 많은 국가에서 실패를 경험했으며 특히 한국 시장은 98년 유통시장 개방 시점에 맞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진출하였으나 국내 유통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패배함으로써 사업을 완전히 접은 사례가 있다.본 보고서는 국내와 국외의 대표적인 유통업체인 이마트와 월마트의 한국 시장과 중국 진출전략을 분석할 것이다. 그리고 두 기업의 각 시장 진출 성과분석을 할 계획이다. 성과

  • 까르푸 경영환경과 국내 시장실패사례
  • 까르푸의 현지화 전략이 각 나라마다 최적일 수 없었던 점맺음말 표준화된 시스템과 노하우가 각 개별 시장에 얼마나 친숙하게 적용될 수 있는가에 초점. 점차 보편화되어가고 있는 세계시장의 흐름 속에서 해당 지역에 대한 각각 독특한 방식으로 접근해 나갈 수 있는 유연성 필요. 조금 더 적극적인 현지화 마케팅 전략이 뒷받침 된다면 신 시장 창출 및 세계화에 대한 까르푸의 역량은 충분하다고 할 수 있을 것참고자료21세기를 위한 경영학 조

  • 신세계 이마트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전략
  • 사례가 있다. 그 후 그러한 교환/환불에 대한 요구는 없었지만 이마트에서는 언제나 반품이 가능하다는 신뢰가 만들어지고, 별다른 비용의 발생 없이 더 많은 고객이 찾게 되는 계기를 효과를 갖게 된 것이다. 이러한 서비스마케팅을 통한 고객만족경영을 성공적으로 이룩함으로써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형할인마트인 월마트, 까르푸, 홈플러스 등의 강력한 경쟁상대보다 더 높은 차별적인 서비스를 부각시킴으로써 우리나라 제 1의 대형할인마트로 성

  • [국제경영] 이랜드의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 성공사례
  • 자리매김중국시장의 성과향후과제1)중국내수 의류시장 확대로 다양한 경쟁자 등장2)ERP 경영정보 시스템의 구축의 어려움-한국과의 사업 연계가 어려움3)중국의 넓은 영토-동일한 전산시스템과 유통망구축 어려움4)중국내 남북문화 차이로 소비자의 패션 취향 다양-의류의 통일화된 디자인과 컨셉 잡기 힘듬향후과제5)주요 유통기관인 백화점에서 마케팅활동이 어려움6)상품에대한 법제화 부족으로 이랜드 모방제품의 대량유통2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