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르푸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한국시장 진출의 배경과 마케팅 전략 및 실패요인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12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들어가며
Ⅱ.한국 까르푸의 경영전략
Ⅲ. 국내에서의 한국 까르푸
Ⅳ. 까르푸의 문제점 (실패요인)
Ⅴ.외국 대기업들이 성공하려면
- 본문내용
-
Ⅰ. 들어가며
1.> 서론
까르푸는 전 세계에 무려 만개가 넘는 매장을 갖고 있는 세계 2위의 유통업체이다. 하지만 유독 한국에서는 이렇다할 힘 한번 써보지 못하고 물러나게 되었다.
까르푸의 한국 시장 실패 원인 가운데 첫 번째는 주 고객층 주부들의 욕구를 채워주지 못한 점이다.
저가 정책을 고집하며 높은 천장과 희미한 형광등으로 대변되는 창고형 매장에 연연해 쇼핑과 여가시간 활용의 두 가지 욕구를 채우려는 한국 주부들을 끌어들이지 못했다.
현대증권 리서치센터 연구원에서는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지 못했다는 것이 가장 중요한 실수입니다."라고 말했다.
까르푸의 저가 정책 고집은 유행에 민감한 국내 소비자들이 그때그때 원하는 신상품을 구입하는 것도 어렵게 만들었다. 이와 함께 까르푸는 외국계 유통회사로서 우리나라의 음식문화에 대한이해가 부족했다는 평가다. 채소와 곡류를 많이 소비하는 우리나라에서 까르푸는 공산품 중심의 매장을 운영하면서 상대적으로 신선 식품류 제공에 소홀했다는 분석이다. 신선식품을 제대로 관리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문제점이 있으며, 또한 상품을 공급하고 있는 중소업체들과의 잦은 분쟁과 다른 유통 업체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매장 내 서비스도 고객이 발길을 돌린 이유가 됐다.
이밖에 외국 본사와의 협의 과정이 길어지면서 주요 정책에 대한 의사 결정이 느린 점도 한국 시장 정착에 실패요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