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적소구(성적 소구, 공포소구, 유머소구)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6 / 2019.06.16
  • 4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성적 소구, 공포소구, 유머소구 PPT과제물(성적 소구, 공포소구, 유머소구, 감성적 소구)
목차
광고 소구의 개념 및 정의
감성적 소구란?

공포(Fear) / 유머(Humor) / 성적(Sex)소구 정의 및 광고사례 분석

요약 및 결론
본문내용
소구의 정의

욕구 필요성, 욕망, 충동 등 동기를 자극하는 것

광고가 소비자에게 호소해서
상품을 구매하게 하거나 애호심을 갖게 하는 힘

“소비자에게 상품에 대하여
특별한 매력을 느끼게 하거나 흥미를 갖게 하는 어떤 것

- 웰즈, 버넷, 모라이어티

감성적 소구란?
2) 감성적 소구
광고는 태도의 감성적 요소에 소구한다.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신념과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훌륭한 첫 단계가 되기 때문이다. 이렇게 자연적이고 긍정적인 감정이 상품과 밀접하게 연관될수록 광고는 더욱 성공적인 것이 된다.

(1)공포
(2)유머
(3)성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학-광고의 소구유형 분석 및 소구유형의 광고 컨셉 반영여부에 대한 평가
  • 소구형태2.부정적 소구: 소비자의 불쾌감, 불안공포 등의 감정에 호소하는 소구형태 -ex 공익광고3.이성적 소구: 소비자의 실용적, 기능적, 효용적 욕구에 초점을 맞춰 합리적인 의사결정에 호소하는 형태. 제품의 품질이나 가치 경제성, 성능 등의 정보를 주목적으로 하는 광고4.감성적 소구: 잠재고객의 정서나 감정을 자극하려는 소구의 한 형태5.혼합형 소구: 소구 형태가 적당히 혼합한 형태6.유머소구: 유머를 통해 좋은 기분이나 감정을 유발하

  • [경영학, 마케팅, 촉진전략] 광고컨셉
  • 성적이기보다는 감성적이고, 본질적이기보다는 형식적이며, 진지함보다는 기호적이고 감각적인 것에 가깝다.현대카드 WCF STORY아버지는 말하셨지 노는 게 남는 것.즐기면서 사는 인생 자, 시작이다. 오늘밤도 누구보다 불태워 본다.자격 없는 사람들은 구경이나 해. 따라하는 건 소용없지, 그게 없으면.아버지는 말하셨지. 그걸 가져라.그걸 가져라.■ 왜 키치인가?- 일반적으로 ‘키치 광고’ 란, 언뜻 보아 서는 무슨 내용인지 전혀 감이 안 잡히

  • [광고심리학] 유머소구
  • 소구란?소비자들이 특정한 형태의 활동을 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거나 혹은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줄 것을 목표로 하는 노력으로 이성적 소구, 감성적 소구 그리고 도덕적 소구로 나눌 수 있다. 주제에 따라 유머 소구, 성적 소구 그리고 공포 소구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3. 광고의 소구광고소구란 일정한 광고 작품이 특정 소비자의 반응을 일으키도록 호소하는 방법 또는 소비자가들이 특정한 형태의 활동을 하도록 동기를 부

  • [소비자 마케팅] 감성적 소구와 이성적 소구 광고 비교
  • 페인트가 씻겨 내려가는 모습인데 처음 보자마자는 무척 공포스럽더라구요.)29금연 광고 (끊어지기 전에 끊어야 합니다. 강한 문구 흡연은 죽음을 부름을 강조. (kill yourself, 오른쪽 하단은 관에 들어가 있는 듯한 모습)3031이 제품을 쓰면 나도 저렇게 될 수 있겠지? 하는 환상을 갖게 하는 광고들. 클라란스 브이라인/ 비너스 속옷.32외국 속옷 광고(좌), CK 광고(우)33다이아몬드는 영원히~ 성적 소구 + 유머 광고34구찌(좌), 돌체앤가바나(우)3536

  • 광고와 소비자 레포트
  • 성적 표현방식에는 직접적 표현, 비교를 이용한 표현, 증언형 표현, 설명형 표현, 암시적인 표현, 생활단편형 표현방식 등이 있다. 그리고 감성적 표현방식은 소비자들의 광고를 통하여 긍정적 느낌이나 감정을 경험하도록 광고컨셉을 표현하는 것으로, 주로 소비자의 심리적, 사회적 욕구의 충족에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있다. 감성적 표현방식에는 감정전이형 광고광고, 온정적 감정 이용, 향수 소구형, 유머, 공포 등이 있다. 또한 이성적 혹은 감성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