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심리학] 유머소구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3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광고의 정의

2.  소구란?

3.  광고의 소구

4.  유머소구

5.  유머소구 광고의 종류

6.  유머광고의 유형

7.  유머소구 광고의 효과

8.  유머소구가 사용되어진 지면광고

9.  유머소구를 통한 소비자의 호응

10. 유머광고의 영향

11. 유머소구 광고의 장단점

12. 결론
본문내용
2.소구란?

ㆍ소비자 동기부여 또는 자사의 제품/서비스에
대한 태도 변화를 위한 노력
ㆍ종류:이성적소구, 감성적소구, 도덕적소구
ㆍ주제에 따라 유머소구,성적소구, 공포소구
등으로 나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금연광고]금연공익광고의 공격적메세지가 흡연에 대한 수용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 광고(공익광고)라면 그에 대한 거부 혹은 받아들이는 마음을 가질 것이다. 광고를 통해 그러한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방법(소구방법) 또한 여러 가지인데, 대부분 사람의 이성에 소구하는 방법과 감성에 소구하는 방법이 있다. 광고를 통해 그러한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방법(소구방법) 또한 여러 가지인데, 대부분 사람의 이성에 소구하는 방법과 감성에 소구하는 방법이 있다. 감성에 소구하는 방법은 유머라든지 휴머니즘 등을 강조한 광고가 있는데,

  • [광고론] 유머광고에 소비자 반응에 대한 분석
  • 목차Ⅰ. 유머 광고의 배경과 필요성1. 유머 광고가 생기게 된 배경2. 유머 광고의 필요성Ⅱ. 유머 광고란?1. 유머광고의 주요 유형과 중요 요소2. 유머 광고의 장단점Ⅲ. 유머광고 살펴보기1. 과장을 이용한 유머광고2. 성적소구를 이용한 유머광고3. 의외성과 반전을 이용한 유머광고4. 풍자광고Ⅳ. 유머광고 유형 및 사례1. 부조화 이론2. 각성이론3. 우월성 이론4. 유머광고 응용Ⅴ. 관련광고물에 대한 메시지, 크리에이티브 측면에서 효과적인

  • [미디어조사] TV 맥주광고와 청소년 음주의 관련성 -TV 맥주광고의 시대 변화 분석을 통하여
  • TV 맥주광고와 청소년 음주의 관련성– TV 맥주광고의 시대 변화 분석을 통하여목차1. 서론 2. 선행 연구2.1청소년 음주와 주류 광고의 상관성에 대한 이론적 연구 2.1.1상관성에 관련된 기존 주장 2.1.2상관성에 관련된 기존 연구2.2광고와 청소년과의 관계 2.2.1광고 모델 특성과 청소년 2.2.2광고의 배경과 청소년 2.2.3광고의 소구유형과 청소년 2.2.3.1유머소구 2.2.3.2감성소구2.2.3.3성적소구2.3국내 현황2.3.1국내 맥주 시장 상황 2.3.2국내 주류 광고

  • [성적소도구광고] 광고속의 기호학과 성적소구에 미치는 영향
  • 《 목 차 》Ⅰ. 들어가며 1Ⅱ. 광고속의 기호학과 성적소구에 미치는 영향 11. 성적소구 광고란? 12. 성적소구광고 < 감성광고 :: 개념잡기 23. 기업 광고 전략에 이용되는 심리학적 마인드 54. 성적 소구 광고표현의 유형별 의미작용 75. 그 외 국내외 사례 176. 성적 소구 광고의 파급효과 227. 성적소구광고 문제점 23Ⅲ. 마치며 24참고문헌Ⅰ. 들어가며영상사회론성이란 과연 무엇이길래 현대 광고에 자주 등장하는 것일까? 우리의 무의식

  • 유머광고의 이해
  • 유머란 특히 심리학적 각성과 유머의 주제를 강조하는 경우를 말한다. 이는 특히 심리적 자유와 감정 완화에 의해 초래되는 일종의 해방감을 드러낸다. 즉 선의를 지닌 인물이 어려움을 겪다가(긴장) 결국에 가서는 이를 극복하고 마는(완화) 멜로 드라마적 형식이 감성적 차원의 유머가 지닌 일반적인 패턴인 것이다(김미조, 1995: 10~1). 그러나 광고에 있어서 감성적 차원의 소구란 이러한 긴장과 완화의 메카니즘이 철저하게 지켜지는 경우가 흔치 않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