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마케팅, 촉진전략] 광고컨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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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03.26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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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 광고를 하나하나 보면서 분류한 것입니다.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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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광고컨셉을 찾는 스타일
2. 크리에이티브 표현방식의 유형
1) 이성적 표현방식
(1) 직접적 표현방식
(2) 비교를 이용한 표현방식
(3) 증언형 표현방식
(4) 설명형의 표현방식
(5) 암시적인 표현방식
(6) 생활단편형 표현방식
2) 감성적 표현방식
(1) 감정전이형 광고
(2) 온정적 감정을 이용한 표현방식
(3) 향수소구형 표현방식
(4) 유머를 이용한 표현방식
(5) 공포를 이용한 표현방식
3) 기타표현방식
(1) 상징적 표현방식
(2) 성적소구 방식
(3) 비일상적 표현방식
(4) 패러디를 이용한 표현방식
(5) 키치적 표현방식
(6) 엽기적 표현방식
- 본문내용
-
1. 광고컨셉을 찾는 스타일
광고전략수립에서 가장 중요한 영역인 광고컨셉을 도출하기 위해 사용되는 접근방식들에는 고유한 판매제안의 발견(USP), 브랜드이미지(Brand Image)의 창조, 내재된 드라마(Inherent Drama)의 발견, 제품포지션의 개발, 경험적 요소(오락과 정감)의 발견이 있다.
그중에서 내재된 드라마(Inherent Drama)의 발견은 제품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비밀 또는 드라마를 찾아내어 그것을 진실 되게 보여주는 것이다. 내재된 드라마를 발견하는 방법 중의 하나는 소비자가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핵심적인 혜택(편익)을 찾아보는 것이다. 그 핵심적인 혜택이 광고에서 드라마틱하게 표현되어야 하는데 특이하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있는 그대로를 평범하게 보여주어야 한다. 그래서 내재된 드라마는 ‘평범한 터치(common touch)’라고도 한다. 핵심적인 혜택을 사실적으로 표현함으로써 온화함과 신뢰성을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 참고문헌
- 촉진관리-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접근(김동훈,안광호,유창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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