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심리학] 유머소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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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광고의 정의
2. 소구란?
3. 광고의 소구
4. 유머소구
5. 유머소구 광고의 종류
6. 유머광고의 유형
7.유머 소구 광고의 효과
8.유머소구가 사용되어진 지면 광고
9.유머광고를 통한 소비자의 호응
10.유머광고의 영향(신문기사)

Ⅲ.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끊임없이 생성되고 있는 많은 정보에 노출되어 있다. 그러나 우리가 노출되고 있는 모든 정보들이 처리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관심을 기울이게 되는 한정된 양의 정보만 처리된다. 인간은 노출된 모든 정보 중에서 스스로에게 의미가 있는 소수의 정보만 처리하게 된다. 인간은 정보에 주의를 기울임으로써, 그 정보의 중요성에 따라 처리할 정보를 선택하고, 처리상의 우선순위를 결정한다.
광고 측면에서 본다면 상품들이 갈수록 동질화되기 때문에 품질이나 가격 등에서 차별적 요소를 찾아 장황하게 말하는 직설적인 소구방법은 이제 정체되어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즉 수십 개의 채널을 통하여 수많은 광고가 쏟아져 나오는 상황에서 광고 시작 1∼2초 내에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평범한 소구만으로는 Creative의 한계가 있다고 볼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새로운 방법의 모색으로 최근 광고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하나의 특징은 '유머'이다.

Ⅱ. 본 론

1. 광고의 정의
광고란 불특정 다수에게 상품 또는 서비스의 존재, 특징, 편익성 등을 제시하고 설득하여 소비자의 욕구나 필요를 자극함으로서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구매행동을 촉진시키거나 광고주 자신에 대한 일반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서 행하는 유료 커뮤니케이션의 행위이다. 즉 제조업자나 판매업자가 소비자에게 상품 또는 서비스를 판매할 목적으로 행하는 활동을 말한다.

2. 소구란?
소비자들이 특정한 형태의 활동을 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거나 혹은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줄 것을 목표로 하는 노력으로 이성적 소구, 감성적 소구 그리고 도덕적 소구로 나눌 수 있다. 주제에 따라 유머 소구, 성적 소구 그리고 공포 소구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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