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광고속 소비자 심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_서론
1. 발표 주제 및 목표
2. 광고란 무엇인가?
3. 광고 효과를 얻는 과정
Ⅱ_본론
1. 주의에 의한 지각
2. 해석과 저장
3. 태도와 감정 형성
4. 학습 및 동기화
Ⅲ_결론
- 본문내용
-
1. 발표 주제 및 목표
재미있는 광고 사례를 통해 살펴본
심리학적 기법
광고 자극을 받아들이고 의사결정을 내리는 심리적 과정을 이해한다.
또한 어떠한 기법이 효과를 높이기 위해 사용되는가를 파악한다.
2. 광고란 무엇인가?
명시된 광고주가 행하는 아이디어, 상품, 서비스에 관한
유료 형태의 비인적 설명, 촉진 활동의 모두이다.
광고주의 이익에 따라 행동을 하기 위한 아이디어,
서비스, 상품에 관한 정보의 전달이다.
생산자와 소비자간의 Communication 수단이자, 정보 사회에서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설득’의 방법
효과적인 ‘설득’ 을 위해서 여러가지 심리학적 기법 사용
심리학 + 마케팅 → 광고 소비자 심리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복지론] 아동 발달의 기본원리에 대해서 정리하시오
- 긍정심리학 - 통합적 설명모델을 기반으로 현재 나의 삶의 만족과 행복에 관해 설명하기
- [의료화현상]의료화 현상의 의미를 각각의 사례와 함께 설명한 뒤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게 된 배경과 의료화 현상에 대한 논의의 의의에 대해 서술
- 국제개발협력 프로젝트의 성공과 실패 사례연구 조사보고서 작성 제출
- 객관적 질문지 검사의 특징과 해당되는 검사에 대해 서술해 봅시다
- [한국정치의 이해]우리나라 정부형태(대통령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_ 예비 보육교사로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는 무엇인지 근거를 들어 기술하세요
-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 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락히 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 국세부과 제척기간과 국세징수권 소멸시효에 대해 비교 서술하시오
- [공공경제] 외부불경제와 정부실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