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광고에서 광고모델이 부른 CM송이 구매의 도형 성에 미치는 영향 소구 방법과 비교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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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TV광고에서 광고 모델이 부른 CM송이
구매 의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
-소구방법과 비교를 중심으로
Contents
1. 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
2. 이론적 배경
3. 연구방법
4. 참고문헌
5. 설문지
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
오늘날 다양한 TV, 신문, 라디오, 인터넷
이외에 다양한 매체가 등장하면서 광고의 양 또한 증가
특정 제품을 소비자들의 기억 속에 효율적으로 각인시키기 위해
다양한 광고 방법들이 동원
유명연예인과 스포츠 스타 모델 사용
독특한 크리에이티브
다양한 소구 방법
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
그 중 TV분야에서 타 제품들과의 차별성을 두기 위해
특히 많이 사용되는 방법은
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
‘국내 TV 광고의 음악 사용 실태’를
조사한 이혜갑(2001)의 연구에 의하면
어떤 형태로든 음악이 사용되는 비율이 전체 광고물의 75%에서
95%까지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남 → 배경 음악의 중요성을 실감
참고문헌
참고문헌
박영주 "사회음악으로서 광고음악 연구"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87. p.15
손희승 "노래광고(Singing commercial)의 현황과 악곡분석". 강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997. p15~20
2009년 5월 25일자 기사 스포츠칸 & 경향닷컴
참고문헌 박영봉 소비자 행동론.(서울: 박영사,2001)
최성재(2001) 감성적 소구와 이성적 소구의 세대별 효과 차이에 관한 연구 -고관여 제품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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