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이론과 모형 발표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수업이론과 모형
*
Ⅰ. 수업의 기초
1. 수업이론
2. 수업모형
Ⅱ. 대표적인 수업이론과 모형
1.Skinner의 조작적 조건 형성이론
2.Bruner의 발견학습
3.Carroll의 학교학습모형
4.Bloom의 완전학습모형
5.Reigeluth의 정교화 수업 이론
- 목 차 -
*
Ⅰ. 수업의 기초
1. 수업이론
2. 수업모형
*
1. 수업이론
어떤 현상을 설명함에 있어 이 이론에 포함 된 여러 변인들의 관계를 기술하는 법칙이나 원리
현상 안에 포함되어 있는 경험적 사실을 가정 및 가설을 토대로 실험과 관찰을 통해 검증 가능한 일반화된 주장
*
2. 수업모형
어떤 사물이나 현상의 일부
또는 전체의 구조나 기능 및
특성을 단순화시켜 이해를
쉽게 하기 위한 표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공학] 현장 교사의 한 차시 수업 동영상 교수(teaching) 분석 -국어과 수업 분석
  • 수업 분석-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목 차Ⅰ. 서 론Ⅱ. 본 론1. 수업 내용 (수업 지도안 참고)2. 이론 적용한 수업 분석3. ADDIE 모형을 적용한 수업 분석4. 수업의 강점 분석 5. 수업의 제한점(약점) Ⅲ. 결 론▒ 참고 자료Ⅰ. 서 론 교육 방법 및 교육 공학 과제인 수업 분석을 위해 00중학교의 00교사 수업을 선택했다. 2005 교육 인적자원혁신 박람회 -「서울 교육의 날」우수 수업사례 발표 시연을 위해 2005년 6월 7일 KINTEX 주제존 목재교실 체험관에서 진

  • 학습지도 이론, 학습지도 원리, 학습지도 방법, 수학과교육,국어과교육 학습지도, 사회과교육,실과과교육 학습지도, 도덕과교육 학습지도 분석
  • 이론1. Ausubel의 유의미 언어학습이론1) 유의미 언어학습의 조건2) 포섭이론과 그 유형3) 선행조직자의 활용 원리4) 학습과제의 제시 원리2. Carroll의 학교학습 모형1) 학교학습모형의 특성2) 학교학습모형의 변인Ⅱ. 학습지도의 원리1. 자발성의 원리2. 개별화의 원리3. 사회화의 원리4. 직관의 원리5. 통합의 원리6. 목적의 원리Ⅲ. 학습지도의 방법1. 학습 생활 자세지도1) 의자 사용시 바른 자세2) 발표시 기본 자세3) 책읽기의 바른 자세4) 학습

  • 구비문학교육을 위한 수업모형 탐색
  • 수업모형을 탐색하였다. 현재의 구비문학은 체험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수업현장에서는 체험중심의 수업모형을 갖지 못해 적용하지 못했다. 그렇기에 수업을 하는 것에 있어서 웹 문화를 적용한 수업모형이 절실하다는 판단 하에 권오경 교수는 수업모형을 계획했다고 밝힌다. 이 수업모형 계획이 완벽하다고는 할 수 없고 실행하는 데에 많은 노력과 힘이 필요하기 때문에 어쩌면 이루어질 수 없는 이론에 불과할 수 있다. 하지

  • [교육공학] 다양한 이론으로 접근한 수업 동영상 분석 -초등학교 1학년 국어수업
  • 다양한 이론으로 접근한수업 동영상 분석교육방법 및 교육공학목 차Ⅰ.서론Ⅱ.본론1. 심리학적 이론에 의한 수업 분석1)행동주의적 관점으로 분석하기2)인지주의적인 관점으로 수업 분석하기3)구성주의적 관점으로 수업 분석하기2.구성주의적 교수-학습 환경 모형1)문제기반학습3.교수설계이론1)켈러의 ARCS 모형2)가네의 수업사태4.수업 자료 분석1)시청각교육2)시청각통신5.교수체제개발모형에 의한 분석1)Dick&Carey의 체계적 교수설계 모형

  • [교육방법] ICT 활용 수업
  • 자료를 디지털 자료로 변환하는 기술을 알고 있어야 한다. 작성한 결과물을 추후 인터넷에 출판하려면 웹 문서 형태로 작성하는 것이 좋다. 교사는 학생들이 생산한 결과물을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해 두면 관리가 용이하고 추후 보다 나은 수업 계획을 위한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유사한 수업을 할 때 학생들에게 수업 전 참고자료로 제시할 수 있다.5) 결과 표현형학생들이 작성한 결과물을 웹으로 출판하거나 학생들을 대상으로 발표하는 유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