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광고 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광고계획은 광고 그 자체만의 독립된 과정이 아니라 기업의 전략 목표 및 마케팅 계획과 일관성 있게 수립되어야 한다.
- 전략은 조직이 처한 환경 하에서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조직자원의 통제 메커니즘이다.
- 현대의 조직들에게 전략이 필요한 이유는 조직들이 처한 상황이 과거처럼 호의적이지만은 않고 조직의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지 않으면 타조직과의 경쟁에서 이길 수 없기 때문이다.
- 전략적 계획이란 변화하는 환경 하에서 조직의 목표와 능력에 알맞은 전략을 개발하고 관리하는 과정이다.(환경 분석을 통한 조직의 기회와 위협요인 발견, 경영이념 정의, 조직목표설정, 전략개발 등이 포함)
☞ 미국광고연합이 1800명의 간부 사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직무별 중요도 인식에 관한 설문조사(포지셔닝, 잭 트라우트와 알 리스, 안진환 옮김, 을유문화사) - 상품개발:29%, 전략기획:27%, 홍보:16%, 연구개발:14%, 재정전략:14%, 광고:10%, 법률비용:3% 로 전략기획이 두 번째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 전략적 마케팅 계획 (전략적 계획을 기초로 수립)
* 마케팅 환경 분석
- 전략적 마케팅 계획은 마케팅 환경 분석을 근거로 작성된다.(많은 시간과 노력 투자)
- 환경 분석은 크게 외부환경 분석과 내부환경 분석으로 나누어진다.
외부환경 분석의 내용은 거시환경과 산업 매력도 분석, 고객 분석, 경쟁자 분석 등이 있고 내부환경 분석은 성과분석, 자원분석, 전략적 평가요인 분석 등이 있다.
- 마케팅 환경 분석은 SWOT(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분석으로 체계적이게 정리해야 한다. 이 분석은 외부환경 분석으로부터 기회와 위협을 발견하고, 내부환경 분석으로부터는 조직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전략적 대안을 발견하는 과정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론] 국순당 백세주의 전략적 광고 계획
  • 국순당 백세주의 전략적 광고 계획 1. 회사소개 1993년 국순당은 사명을 변경하고 본격적으로 국내 주류시장에 뛰어들면서 기존의 발효주 제조 기업 이미지를 버리고 전통주 제조회사로의 탈바꿈을 시도하였다. 미래가치중심 경영과 원칙 중심의 경영, 초일류 경쟁력을 통해 존경받는 기업, 강한기업, 일하고싶은기업, 사랑받는 기업,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단기적으로는 주류업계 top 3에 진입하여 한국 대표주의 위상을 획

  • [마케팅, 경제학, 부동산] 사업 기획안 & 제안서
  • 전략적 POINT 도출Ⅳ. 상품기획 및 제안Ⅴ. 분양가 및 분양시기 제안1. 분양가 제안2. 가격전략3. 분양시기 제안Ⅵ. Marketing 전략Ⅶ. 영업조직 및 M/H 운영Ⅷ. 기 타Ⅸ. 별 첨- * -Ⅵ. Marketing 전략Marketing FlowMarkeitng 기본전략Marketing Target 설정분양방법의 검토분양 극대화 방안광고 홍보 전략홍보 Key-word광고매체별 분류영업활동 계획사전영업활동본격영업활동마무리 영업활동분양일정표- * -1. Marketing FlowⅠ. 개 요Ⅱ. 개발환경분석Ⅲ. 전략

  • [경영학] 소매업의 전략적 계획
  • 광고 및 판촉계획① 광고 및 판매촉진의 목적은 분명한가? 광고와 판촉은 마케팅 계획을 지원하는가?② 매체 믹스는 마케팅 계획을 지원하는가?③ 예산은 적절한가? 예산은 어떻게 편성되었는가?④ 크리에이티브 전략은 마케팅 계획과 부합하는가?⑤ 주간 ․ 월간 ․ 계절별 계획은 수립 ․ 집행되고 있는가?(5) 머천다이징 계획① 현재의 상품계열의 성장 추세는?② 상품계열의 배합은 균형을 유지하고 있는가? 추가 또는 삭제할 계열은?③ 제품

  • [조사방법론][조사계획서] 게임 광고시장의 성장에 따른 도미노 피자의 전략적 제휴에 관한 조사
  • 광고매체로 주목 받고 있다. 온라인 게임은 타겟 시장에의 도달이 용이하다는 점에서 큰 이점을 가진다. 회원 수, 동시 접속자 수 등 고객에 대한 확실한 데이터의 확보가 가능해 비용 대비 효과 면에서의 리스크가 적다고 할 수 있다.하지만 각 게임의 인터페이스나 장르적 특성에 따라 광고의 효과 및 노출의 특성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그 효과를 예측하기가 쉽지 않다. 또한, 각 게이머들의 특성(게임 동기, 게임 관여도 등)에 따른 광고 효과도 상이

  • VENUS 비비안 비너스 마케팅 광고전략 분석과 비너스 새로운 광고전략 기획제언및 비너스 시사점과 한계점 분석
  • 광고를 시작하는 시기인 2014년 1월, 한 달 동안 남자가 여자속옷을 사면 할인을 해주는 판매촉진 활동을 한다. 광고 내용을 따라서 많은 아빠와 아들이 아내에게 또는 엄마에게 속옷 선물을 하는 행동을 독려하기 위해 할인이라는 혜택을 준다. 모두에게 할인을 해주는 것이 아니라 남자가 여성속옷을 산다는 특이한 경우로 제한을 두어 이 할인 행사가 이슈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Ⅵ. 비너스 광고전략분석1.광고의 전략적 역할 및 목표의 재정립이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