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매체] A 의류회사 매체전략안을 통한 매체기획 활용 조사자료의 실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9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문
목차
1. 광고매체 전략 수립 FLOW
2. 실제사례(A의류회사)
- 본문내용
-
1. 광고매체 전략 수립 FLOW
마케팅, 광고, 매체계획
표적수용자 결정
노출량 결정
노출매체 결정
노출지역 결정
노출시기 결정
광고 매체전략 수립은 다음과 같은 흐름에 의해 계획된다.
광고매체계획 수립
표적수용자결정: 현재 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 집단이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가를 여러 가지 변수로 기술. 정의된 표적수용자의 매체나 광고에 대한 일반적인 태도 및 관심도, 매체별 접촉시간대, 주요 매체별 접촉형태를 정리하는 과정도 필요하다.
노출량 결정: 적정 노출량에 따라 광고 예산이 결정될 수도 있기 때문에 광고예산과 매체노출량은 상호 한정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도달률과 빈도의 수준을 결정하는 것이 핵심. 마케팅/광고 계획상의 한정요소인 광고예산, 수요의 계절성, 지역별 수요량, 구매주기 등을 고려해 도달률과 빈도를 전략적으로 결정해야한다.
노출매체 결정: 매체유형, 매체비히클, 매체단위 등을 순차적으로 결정하는 것. 크리에이티브의 유형, 경쟁사의 매체믹스 상황, 각 매체가 가지는 고유의 특성을 전체적으로 고려하여 전략적으로 매체믹스를 결정한다.
노출지역결정: 예산폭에 따라 노출지역이 제한될 수도 이TDmau, 특정 지역에 촉진이 계획되고 있다면 그 지역에 별도의 EH는 추가적인 노출이 필요할 수도 있다. BDI와 CDI를 활용하거나 SOV와 MS를 이용해 구할 수 있는 광고교환율을 활용할 수 있다.
노출시기 결정: 수요의 계절성과 광고예산의 한계가 가장 중요한 고려 요인으로 작용한다. 최소 일정 수준이상의 노출량을 계속 유지할 수 있을 만큼 광고예산이 확보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이러한 과정에 의해 매체 전략이 수립된 후에 집행을 하게된다.
2. 실제사례(A의류회사)
(1). 미디어 브리프(Media Brief)
• 예상고객 - A 제품의사용자 및 제품군 내의 주사용자들
• 상표 역사 - 노후된 브랜드의 renewal을 위한 신규 캠페인 전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시공학은 어떻게 신제품의 도입기간을 단축시켰는가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 (F. Froebel) 프뢰벨의 교육사상, 교육원리, 시사점, 영향, 아동 교사 역할에 관한 연구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 (노조 및 노사관계) 현대자동차 노사관계에 대한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