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요양시설 인터넷 홍보(PR)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레포트입니다. 과제 및 레포트 작성시 많은 도움되실꺼라 확신합니다.
목차
<목차>

I. 서론

Ⅱ. 인터넷 홍보(PR)
1. 인터넷 홍보(PR)의 개념
2. 인터넷 PR의 발전과 특성
3. 인터넷 PR 매체의 유형과 활용영역
4. 인터넷 PR 전략

Ⅲ. 노인요양시설 인터넷 홍보(PR) 전략

Ⅳ.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지금까지 노인요양시설은 경쟁체제가 아니라 시설 운영구조나 직원들의 업무행태가 관리차원의 고전적인 방식으로 운영되어 왔다. 그러나 노인장기요양보험이 실시되면서 모든 노인요양시설이 시장경제의 원리에 따른 경쟁에 노출되어 이윤동기를 바탕으로 경쟁체제에서 활동하는 기업조직과 마찬가지로 생존을 위한 경쟁을 해야 한다는 현실에 직면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러나 노인요양시설 홍보 현실은 적절한 노인요양시설 홍보 방안의 부재로 인하여 많은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다. 먼저 노인요양시설홍보가 일방통행식의 홍보활동이 되어왔다. 장기적인 노인요양시설홍보를 위한 인적, 물적 지원의 부족은 노인요양시설 홍보의 관리기능이 부실함을 보여 주는 예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노인요양시설홍보 대상과 적절한 홍보매체 및 홍보시기 선정문제, 쌍방향 의사소통의 결여와 홍보효과에 대한 평가가 소홀한 것도 문제점으로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
이상과 같이 살펴 볼 때 효과적인 노인요양시설의 홍보를 위해서는 노인요양시설 홍보의 중요성을 알고 노인요양시설홍보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노인요양시설 홍보방안을 세워야 한다. 인터넷 홍보는 주로 인터넷 홈페이지나 배너를 통하여 이루어지지만 노인요양시설에서는 시설의 실정을 고려하여 효과적인 홍보방안을 세워야 한다.
본 연구의 목적은 노인요양시설 홍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미래사회에 적합한 통신매체 중에서 인터넷을 활용한 노인요양시설 인터넷 홍보(PR) 전략을 제시하는데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공하이. 2008. “중국 국제(대련) 맥주축제 차별화 전략을 위한 중국 국제(대련) 맥주축제와 청도 국제 맥주축제의 방문객 인식비교에 관한 연구. 배재대학교 대학원.
권태현. 1997.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한 기업PR 전략 연구 : 국내·해외기업의 홈페이지 중심으로”.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김병철. 2005.『PR의 이해』: 이론과 현장. 서울 : 한국외대출판부.
김선방. 1998. “인터넷을 이용한 대학 홍보효과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성우. 2002. “홍보효과와 홍보효과측정에 대한 실무자 인식 연구”.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김연성 외. 2002. 『서비스 경영』. 서울 : 법문사.
김주호. 1997. 『이기는 홍보 성공하는 PR』. 서울 : 사계절.
김지연. 2001. “기자와 홍보담당자간의 접촉방식에 따른 상호 신뢰 연구”. 서강대 언론대학원.
김휘석·이건우 외. 2002. 『서비스사업의 성장동력화 전략』. 산업연구원.
남정걸. 2002. 『평생교육경영학』. 서울 : 교육과학사.
박기순 외. 2003. 『PR 캠페인』. 서울 : 한울.
박명진. 2006. “노인장기요양보호시설의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인문정보대학원.
박성호. 1997. “멀티미디어 온라인 광고의 현황과 발전방향”.『광고연구』. 제 34호 봄호.
박종인. 2000. “한국 홍보 전문가들의 업무전문성 기준에 관한 고찰”. 고려대 언론대학원.
배정미. 2001. “장애인복지관 홍보활동에 관한 연구 - 서울지역 장애인복지관 홍보담당자와 이용자를 중심으로”. 가톨릭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보건복지부. 2012. 『2012 노인복지시설현황』(2008.12.31기준).
신호창·김장열. 2003. “투자자 관계 전략”. 『PR 전략론』. 서울: 책과 길.
양규용. 2000. “대학 이미지 제고를 위한 홍보방안 연구”. 한남대학교 지역개발대학원.
양성관 외. 2002. “인터넷 홈페이지의 이용 만족도와 홍보효과에 관한m 연구 - 정부부처 홈페이지 이용자 평가 중심으로”. 『한국언론학회』. 제46권 2호.
유재웅. 2002. “인터넷을 활용한 정부홍보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국정홍보처의 독일언론정보처 홈페이지 비교분석을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윤희중. 1990. 『PR론』.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이경헌. "사회복지 홍보 전략 : 인터넷을 활용한 언론홍보" 충북복지정보. 제39호 (2010년 2월). 충청북도종합사회복지센터
이승혜. 2001. “홍보담당자의 홍보전문교육에 대한 인식 연구”. 서강대 언론대학원.
이용돈. 2005. “노인장기요양보호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행정대학원.
이철호. 2006. “학교홈페이지를 통한 학교홍보 활성화 방안”.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이춘실·편상훈. 2008. “울산광역시 노인요양시설 운영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한국행정논집. 제20권 1호.
이현우. 1997. “인터넷 경제적 가치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 제 35호. 여름.
전석호. 1995. 『정보사회론』. 서울 : 나남출판.
장미연. 2002. “초등학교 학교홍보의 활성화 방안”.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차근배 외. 1992. 『설득 커뮤니케이션 개론』. 서울: 나남출판.
최윤희. 1992. 『현대 PR론』. 서울 : 나남.
캐스린 닐 저, 이명천. 김찬석 공역. 2003.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비영리 PR』. 커뮤니케이션북스.
통계청. 2012. 『고령자 통계』.
한정호․강승구. 2004. 『홍보론』, 서울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노블카운티의 마케팅 전략과 새로운 방안
  • 시설을 개방하여 격조 있는 생활을 즐기실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현재 노블카운티가 제공하는 주요 제품으로는 보통 건강한 노인들의 주거를 위한 타워동, 뇌졸중, 치매 등의 만성 질환으로 24시간 케어나 필요하신 어르신들을 위한 너싱홈, 또한 리빙 플라자가 있다. 이 리빙 플라자에는 입주자와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스포츠 센터가 있고, 미술, 음악, 서예, 어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문화 센터가 있다. 의료센터에

  • [노인복지] 한국 노인인력개발원의 일자리 사업에 관하여
  • pr/media.jsp 현장 의견수렴을 통해 사업의 질적 수준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고자 모니터링단을 구성운영(현재 2기가 운영 중이며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 일반인, 노인일자리 사업 실무자, 학생으로 구성) 노인주유원사업, 시험감독관 사업, 아파트 택배원, 시설관리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급 ※ 연령시도별 참여 현황3) 기관의 서비스 역사2009년 8월 보안문서파쇄 시범사업 ((주)모세 시큐어리티, 8.17∼본사업종료시)7월 공동홍보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홍보/경력)10. 자기소개서(경영/사무/기획/신입)11. 자기소개서(경영/일반사무/신입)12. 자기소개서(경영/재무/세무회계/신입)13. 자기소개서(경영/재무/회계/신입)14. 자기소개서(경영전략/기획/마케팅/신입)15. 자기소개서(구매물류 분야/영업관리/신입)16. 자기소개서(기획/사무/경영/신입)17. 자기소개서(비서/기획/사무/경력)18. 자기소개서(사무/경영지원/신입)19. 자기소개서(사무직/무역업/중소기업)20. 자기소개서(생산/노무/고졸/신입)21. 자기소

  • 노인 지키미 사업계획서
  • 전략가격전략- 저가전략유통전략- 지역 집중적 서비스 유통제품전략판매촉진전략1)광고/홍보 전략 2)판매촉진3)인적판매4)PR 전략시설 (유형고정자산) 투자 계획사무실 : 보증금 500만원, 월세30만원컴퓨터 : 현재 소유하고 있는 것 활용 사무기기 : 책상(8개)50만원+복합기 8만원조직 및 인력 계획조직도대표이사영업부관리부기획부/마케팅인력 수급 계획정규직 영업부1명, 관리부1명, 기획/마케팅1명 노인요양관리사와 콜센터 아르바이트

  • [마케팅] 실버타운 노블카운티의 서비스 마케팅
  • 시설은 ‘유당마을’이다. 그 이후 ‘라비돌’, ‘충효의 집’, ‘성광원’, ‘혜성원’ 등이 설립되었다. 충효의 집은 유료 노인요양시설이고, 성광원, 혜성원 등은 유료 양로시설이며, 라비돌은 노인종합휴양시설에 해당한다.실버산업의 수요와 필요성을 인식한 정부는 유료 양로시설, 유료 요양시설, 유료 노인복지주택 등 노인이 필요로 하는 각종 유료 노인복지시설의 공급을 활성화하고 민간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위해 1995년도부터 국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