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윤리의 필요성과 상담자 윤리적 문제의 유형에 대해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02 / 2019.05.02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상담윤리의 필요성과 상담자 윤리적 문제의 유형에 대해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상담윤리
2. 상담윤리의 필요성
3. 상담자 윤리적 문제의 유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상담윤리의 필요성과 상담자 윤리적 문제의 유형에 대해 작성하시오.

Ⅰ. 서론
현대사회에서는 복잡해진 일상생활로 인해 다양한 문제들에 직면하는 경우가 많다.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나 주위 환경에 대한 불평이나 불만, 자기나 타인에 대한 부정적인 태도, 스스로는 의식하지 못하는 성격적 문제가 얽혀 있는 경우상담센터나 병원에 방문하는데 이런 상황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상담이나 치료를 통해 어떤 영역에 문제가 있는지, 그 원인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짐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잠재력과 강점, 심리적 자원을 찾아 볼 수 있게 된다. 이런 과정은 인간(상담자)과 인간(내담자)이 만나 상호작용하는 과정인데 이런 과정에서 상담자들이 상담을 수행할 때 옳은 행위에 대한 규칙 혹은 규정을 제시하게 위해 개인이나 단체가
참고문헌
최원호 저, 상담윤리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08
노안영 저, 상담심리학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18
김화자 저, 상담 윤리와 법, CLC, 2017
천성문 저, 집단상담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17
김종운 저, 상담심리학의 이론과 실제, 동문사, 2013
Gerald Corey 저 천성문 역, 심리상담과 치료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8 상담심리학]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게슈탈트 상담이론을 비교설명하고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 상담자로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이런 과장된 속임수에 대해 언급했지만 이런 종류의 숭배의식을 저하시키지 못하였다. Gestalt상담은 Perls가 세상을 떠난 후에도 성장을 계속하여 1970년 이후부터 미국 전역뿐만 아니라 유럽과 각국의 Gestalt상담센터에서 카운슬러훈련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사회사업, 실습, 교육, 의학 등의 여러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이에 본문에서는 과제물 작성을 위해 여러 상담이론 중 정신분석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 [지역사회복지] 안산시 거주 미등록(불법체류) 외국인 노동자들의 사회부적응문제 해결을 위한 통합 프로그램
  • 윤리적 문제 및 해결책욕구조사를 할 때에 발생하기 쉬운 윤리적인 문제는 설문지나 상담이나, 조사 대상의 선정이 제한될 수 있다는 점이다. 설문지의 경우 외국인 노동자에게 도움을 주고 있는 기관을 통해서나, 실제로 이들이 일하고 있는 공장 같은 곳에서 설문지를 돌리게 되면, 강제성을 띄기가 쉽고 결국 이는 인권에 대한 침해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자발적으로 설문지를 작성하거나 상담에 임하는 것이 아니라 기관에 의해서 설문지가

  • 환자 내담자 문제 사정
  • 상담이 성공적이지 않을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을 먼저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그와 같이 압력을 가지고 상담을 시작하는 경우 자주 사정과정의 훈련에 어려움을 갖는다. 빠르게 가능한 한 해결책에 도달할 경향은 있을 수 있다. 혹은 이처럼 문제의 특징적인 요소들을 확인하는 것을 소홀히 하는 것은 내담자의 고통경감을 위해서 교육관계를 확립할 필요가 있다고 상담자는 느낄지 모른다. 이러한 상황은 부적당하거나 한결같이 비윤리적인 행동으로

  • 환자의 문제 사정 Assessing client problems
  • 상담이 성공적이지 않을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을 먼저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그와 같이 압력을 가지고 상담을 시작하는 경우 자주 사정과정의 훈련에 어려움을 갖는다. 빠르게 가능한 한 해결책에 도달할 경향은 있을 수 있다. 혹은 이처럼 문제의 특징적인 요소들을 확인하는 것을 소홀히 하는 것은 내담자의 고통경감을 위해서 교육관계를 확립할 필요가 있다고 상담자는 느낄지 모른다. 이러한 상황은 부적당하거나 한결같이 비윤리적인 행동으로

  • 청소년의 학교생활과 복지
  • 윤리적 측면 사회-윤리적 측면에서의 통합교육의 필요성을 주장하는 견해를 보면(Bricker, 1978) 통합교육을 통해서 장애유아에 대한 사회적 태도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이며, 또한 분리 교육이 장애유아에게 미칠 수 있는 부정적인 영향을 막을 수 있다는 것이다. 통합교육은 기존의 교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므로 부족한 시설 때문에 적절한 교육을 받지 못하고 있는 장애아들이 아직도 많이 있는 사회적인 현실을 생각한다면 통합교육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