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마케팅전략분석과 제주항공 앞으로의전략제안 및 제주항공 브랜드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3 / 2016.02.23
- 31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JINAIR 진에어 기업분석및 진에어 마케팅전략 분석과 진에어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vs 제주항공,한성항공 마케팅전략과 비교분석)
- 에어부산 마케팅전략 제안및 에어부산 기업전략분석과 에어부산 SWOT,3C분석및 에어부산 문제점분석
- 진에어 JINAIR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 진에어 SWOT분석, 진에어 문제점및 해결방안과 마케팅전략 제언
- [대한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대한항공 마케팅 7P,SWOT,STP전략분석과 대한항공 3C분석,기업분석및 서비스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
- 제주항공 기업분석및 제주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및 제주항공 미래전략 제안 레포트
- 하고 싶은 말
-
제주항공 마케팅전략분석과 제주항공 앞으로의전략제안 및 제주항공 브랜드분석 보고서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 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교수님께도 칭찬받았고 A+받았습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 목차
-
1. 제주항공 상황분석
1.1. 제주항공 소개
1.2. 저가항공사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1.3. 제주항공 경쟁자분석
가-제주항공vs진에어- 진에어의 급격한 성장으로 1위 쟁탈전
나-외국 저가항공사들의 진입
다-저가 항공사 과부화로 인한 치열한 경쟁
1.4 제주항공의 마케팅전략
가- 한류스타 빅뱅을 이용한 마케팅
나- 지하철 초대형 항공기 모형 광고
다- 다양한 가격 할인 마케팅
라- 블로그, 페이스북을 통한 홍보
1.5 제주항공 현재 마케팅전략의 부족한 점
1.6 제주항공 SWOT 분석
가. Strength
나. Weakness
다. Opportunity
라. Threat
1.7 제주항공 앞으로의 마케팅 전략 - WO전략
2. 제주항공의 핵심전략
2.1 마케팅목표
2.2 목표 청중
2.3 제주항공 브랜드 포지셔닝
가. Leading Low Cost Global Airline
나. 차별화 전략
2.4 캠페인전략 : 360도 브랜딩Come fly with JEJU Airlines
3. 제주항공 미디어 전략
3.1 미디어 목표
3.2 Media Selection
3.3 Media planning and buying
3.3.1 Vehicle selection
1) 온라인
2) 지면광고
3) 옥외광고
4) 극장 광고
5) TV PPL
3.3.2 예산 편성
4. 제주항공 메시지 전략
1) Message Objectives
2) Big Idea (광고 슬로건)
3) Message design and execution
가- 온라인 광고
나- 온라인 배너 광고
다- 다문화 가정 후원 캠페인
라- PPL
마- 지면 광고
바- 옥외 광고
사- 극장영상광고
5. 제주항공 마케팅 프로모션 전략
5.1 Sales Promotion
5.2 다이렉트 마케팅
5.3 Public relation
가. PR이벤트
- 본문내용
- 또한 제주항공은 열린 의사회에 지난해 12월 ‘공동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했으며, 지난 5월 신규 취항도시인 베트남 호치민 인근에서 의료봉사를 진행한 바 있다. 기존의 취항지뿐만 아니라 제주항공은 새로이 선정될 동남아 지역이 취항지들을 방문하여 의료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어린이들에 대한 무료수술을 비롯한 지역주민의 건강상태 점검 하는 등의 진료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동남아 지역의 빈곤한 주민들에게 애경 그룹 계열사인 애경 산업에서의 샴푸 등 생활 용품을 기부하도록 한다. 제주항공의 취항도시를 중심으로 의료봉사활동을 펼칠 시 고객들이 취항지에 대한 관심을 독려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제주항공의 PR에도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참고문헌
-
[제주항공] http://www.jejuair.net/
[트렌드 모니터] http://www.trendmonitor.co.kr 2012 국내항공사 관련 인식조사
『국내 저비용항공사의 경쟁력 제고 방안에 관한 연구』 이주철
『슬로건을 보면 경영방침이 보인다』뉴시스 이민정 2011-06-11
『저가항공사 춘추전국시대 2막 오른다』 이데일리 안재만 2011.07.19
『훌쩍 날아오른 저가항공사…\"인기 좋네\" 』 머니투데이 조정현 2012.01.20
『저비용항공사, 저가 경쟁에 골병』 이코노미세계 손정우 2012.05.22
『저가항공, 이젠 3색 마케팅 승부』 매일경제 윤원섭 2012.06.03
『우리 저가항공사도 한류열풍 누릴까…한류스타 마케팅 눈길』 추인영 2012.07.05
『\"공짜 렌트카에서싱글파티까지\" 항공마케팅 \'후끈』\'아시아 경제 황준호 2012.07.27
『제주항공vs진에어…매출은 제주, 이익은 진에어』 매일경제 2012.09.03
『`저가항공` 은 어떻게 비용을 줄일까』매일경제 윤진호 2012.09.28
『저비용항공사가 \'저가\'가 아닌 이유는?』이데일리 종합뉴스 한규란, 2012.10.8
『저비용항공사 고공기행 외국사도 국내시장 기웃』 매일경제 박수호 2012.10.29
『\'저렴한 가격\' 저가항공사, 국내 넘어 국제선 \'무한경쟁\' 돌입』 뉴시스양길모 2012.11.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