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를 통해 살펴본 인터넷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10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인터넷 광고의 유형
인터넷 광고의 장단점
인터넷 광고와 대중매체 광고와의 비교
사례를 통해 살펴본 인터넷 광고
동영상 브랜딩 광고의 한계와 과제
- 본문내용
-
먼저 사례를 통한 인터넷 광고 살펴보기 전에 인터넷 광고의 역사, 종류, 장단점, 인터넷 광고와 대중매체 광고와의 비교를 통해 인터넷 광고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한다.
온라인 광고의 짧은 역사
1990년 미국의 PC 통신 서비스 회사인 Prodigy가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 광고의 가능성을 테스트하기 시작했고 1994년에는 앞에서도 잠시 언급한 Canter & Siegel 변호사 사무소가 미국 이민 관련(Green Card) 광고를 7,000여 개의 뉴스그룹에 올린 사건이 일어나게 된다. 뉴스그룹과 관련이 없는 상업적인 광고를 올리는 것은 네티켓에 어긋난다는 관례에 따라 많은 뉴스그룹 사용자가 동시에 E-mail로 항의하게 되었다. 결국 Canter와 Siegel이 이용하는 통신 업체는 불과 18시간 동안에 30,000건이 넘는 E-mail로 15번이나 시스템이 다운되는 사태로 발전되어 그들의 인터넷 사용을 정지시키기에 이른다.
이렇게 주제와 관련이 없는 상업적 광고를 스팸(Spam)이라고 하는데 이 사건을 스팸 전쟁(The Spam Wars) 으로 부르고 있다. 스팸 전쟁이 일어난 지 얼마 되지 않아 Wired 잡지는 광고 사업 모델을 가지고 Hot Wired (http://www.hotwired.com) 웹서비스를 시작했다. 스팸의 예와 같이 사이버 스페이스 공동체의 거부감을 의식하여 첫 광고는 외관 치수가 작은 배너 광고를 계획했다. 첫 광고주로 AT&T와 1994년 4월에 계약한 후 1994년 10월 27일 웹사이트를 론칭하였다. 그 이후에 AT&T와 IBM과 같은 회사로부터 펩시의 새로운 알코올 음료 브랜드인 Zimma까지 다양한 분야의 광고주를 유치하였다. 그들은 처음의 우려와는 달리 광고 게재에 따른 비난을 전혀 받지 않고 성공적인 결과를 얻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슈퍼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사회복지사에게 더 중요한 슈퍼비전은 무엇인지 하나를 선택하여 그 이유를 작성
- 동시공학은 어떻게 신제품의 도입기간을 단축시켰는가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 (F. Froebel) 프뢰벨의 교육사상, 교육원리, 시사점, 영향, 아동 교사 역할에 관한 연구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