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쇼핑몰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0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인터넷 쇼핑이란?

2. 인터넷 쇼핑의 배경 (역사)

3.인터넷 쇼핑의 유형 (형태)

4. 인터넷 쇼핑의 현황과 성공사례

5. 인터넷 쇼핑의 전망 및 분석

6. 인터넷 쇼핑과 TV홈쇼핑의 차이

7. 인터넷 홈쇼핑의 문제점 및 대책
본문내용
1. 인터넷 쇼핑 이란?

인터넷 쇼핑이란. 인터넷을 통한 가상의 공간에서 실제의 제품을 사고파는 웹사이트를 말하며, 일반적으로 언급되고 있는 E-Commerce의 가장 대표적인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인터넷 쇼핑몰은 상품 검색에서 부터 배달 및 결제에 이르는 전체의 서비스가 가상의 공간에서 이루어지며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시공간에 관계 없이 상거래를 할 수 있다는 인터넷의 장점을 활용하여 그대상의 범위가 급속히 확대되고 있습니다. 즉 인터넷 사이버 공간과 쇼핑의 합성어로 인터넷상에 상품을 거래하는 것을 말한다.

2. 인터넷 쇼핑의 배경 (역사)

인터넷 쇼핑몰은 개인용 컴퓨터의 대중화, 통신망의 급속적인 발전, 인터넷 관련 기술의 발전(표준화, 개방화)을 배경으로 태동하였다.

1) 개인용 컴퓨터의 보급
개인용 컴퓨터가 보급하게 된 배경에는 일단 컴퓨터가 일상생활에 필수적인 도구(사무 용, 게임용)로 자리를 잡게 되었고 또, 최근 정보통신부의 지원 아래서 국민PC, 인터넷의 보급이 확대되었다.
이는 정부와 생산자(통신업체), 소비자의 합작으로 가능했다. 우선 IT(정보기술) 강국이 되자는 목표를 마련한 정부의 공이 크다. 그리고 통신업체들은 그동안 11조원이 넘는 투자를 했고, 서로 경쟁하면서 기술을 개발해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상품을 만들어 냈다. 가장 큰 공은 국민이다. 인터넷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e메일, 채팅, 동호회, 온라인 게임, 인터넷 쇼핑 ,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맘껏 이용한 국민이 있었기 때문이다. 여기에 전체 인구의 93%가 전화국에서 4km 안쪽에 살고 있고, 아파트와 같은 공동주택에 60%의 인구가 살고 있어 가까운 거리를 연결할 때 효과가 큰 초고속 통신망이 빠른시간에 성장할 수 있었던 원인이다.
참고문헌
인터넷 마케팅의 주요 구매 제품 및 문제점연구 / 이준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