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기획론] PR커뮤니케이션의 이론에 대한 역사적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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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PR 4가지 모델에 관한 논쟁
2. 게임 이론과 PR 4가지 모델에 대한 비판
3. PR 우수이론 주제와 내용
4. PR 커뮤니케이션 인접개념 기능과 도구
5. 월드컵과 기업 PR전략 성공사례
본문내용
커뮤니케이션에서의 게임이론

분쟁과 협동 등 상호작용을 포함하는 다차원적인 의사결정모델
PR커뮤니케이션이 지향하는 상호작용성과 협력과 유사
제로섬 게임(zero-sum)
논제로섬 게임(non-zero-sum)

PR 4가지 모델에 대한 비판

쌍방향 균형적 모델의 비현실성
-현실에서는 존재하기 어려운 순수한 협력

우수이론이란?


조직적 관점에서 PR 커뮤니케이션을 거식적으로 이론화

PR 4모델 관련 논쟁 수용, 광범위하게 조직의 효율성에 기여할
수 있는 PR 활동 제시

조직의 효율성에 기여할 수 있는 가장 우수한 PR 활동을 실행하기
위한 조건을 연구한 결과물


우수이론의 구성

경영자적역할 (managerial)
전략적인 사고 (strategic)
다양성의 존중 (diverse)
윤리적인 활동 (ethical)
균형과 상호이해 (symmetric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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