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론]경찰기업 홍보 실패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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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 문제제기 1

Ⅱ. PR에 대한 이론적 고찰

1. PR에 대한 일반적 고찰 2
(1) PR의 개념 2
(2) PR의 유형 2
(3) 기업 PR 3
1) 기업 PR의 개념 3
2) 기업 PR의 활동영역 4

Ⅲ. 경찰홍보의 의의 및 필요성

1.경찰홍보의 의의 5
(1) 행정홍보 5
(2) 경찰홍보 6

2. 경찰홍보의 필요성 6

Ⅳ. 경찰홍보의 특성과 목적

1.경찰홍보의 특성 7

2. 경찰홍보의 목적 9
(1) 대 국민 유대·협조관계의 유지 9
(2) 공공관계 침해요소의 제거 10
(3) 대 국민 관심도 제고 10
(4) 대 국민 신뢰감 제고 10

Ⅴ. 기업 이미지식 홍보 포돌이·포돌이

1.포돌이 탄생과 그 의미 10
(1) 포돌이의 탄생 10
(2) 포돌이의 의미 11

2. 포돌이의 홍보 및 활용방안 12
(1) 대국민 홍보 12
(2) 포돌이의 활용방안 12

Ⅵ. 결 론

본문내용
인구가 많아지고 사회가 점점 더 복잡해질수록 우리는 캠페인에 의존하지 않고서는 공중의 지지와 이해를 얻기가 매우 힘든 사회에서 살고 있다. 기업, 정부, 정당, 언론기관, 학교, 군대, 종교단체, 시민 단체 등 수많은 조직체가 갖가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공중을 상대로 강요하지 않고 선의의 설득을 벌이는 사회, 그것이 바로 힘들지만 민주적인 사회이다. 그러므로 캠페인은 처음부터 끝까지 공중을 이해하고 공중과 상호작용하며 공중의 이익에 반하지 않아야 공중의 수용(public acceptance)이라는 마지막 단계에 도달할 수 있다.
즉, PR은 생산기술의 혁신, 유통기구의 변혁으로 말미암아 이루어진 대량소비사회에서 유리한 '대중과의 관계(relationship with the public)'를 마련하기 위한 행위와 전달방식을 통틀어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오늘날 기업은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제반 환경 요인과 더불어 존재하므로 상호 의존적인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 이와 같은 사회적 상황을 인식하여 대기업을 중심으로 우호적 소비자 공중 형성을 목표로 장·단기 기업 PR 캠페인이 전개되어 오고 있는바, 이는 주로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 (corporate community relations)' 프로그램 형태로 운용되고 있다.
참고문헌
※ PR 캠페인, 문철수,
※ PR론, 윤희중,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1996
※ 현명한 기업의 선택, 김형주, IR Korea, 1996
※ 행정학 원론, 박연호, 대명출판사, 1989
※ 정책학, 김형렬, 법문사, 1990
※ PR론, 윤정길, 건국대학교 출판부, 1989
※ 행정홍보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차혜경,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993
※ 정치적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역사적 배경, 장을병, 방송대학, 1980
※ 지방자치와 경찰의정치적 중립화 방안, 이황우, 서재근박사 회갑기념 논문집, 1989
※ 여론과 정치설득, 최윤희, 방정배, 나남,1989



- 사 이 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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