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분류 시 제품개선, 제품계열의 추가 및 확장, 재포지셔닝, 혁신제품 등에 대한 각각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찾아 비교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17 / 2019.02.17
  • 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포트 구매 이후, 본론 내용만 잘 숙지하시고, 말만 바꿔서 쓰세요. 이후 서론은 어떤 레포트 글인지 소개하는 글을 쓰시고, 결론은 나의 생각 위주로 정리하시면 좋은 점수 받습니다.
본문내용
마케팅원론
신제품 분류 시 제품개선, 제품계열의 추가 및 확장, 재포지셔닝, 혁신제품 등에 대한 각각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찾아 비교 설명하시오.
서론
신제품은 혁신적인 제품 혹은 구매자들이 과거에 경험하지 못한 제품을 통해 시장에서의 생존을 위한 기업의 전략 중 하나이다. 그러나 수많은 실패사례에서도 살펴볼 수 있듯, 기업에서 내놓는 신제품 개발 및 런칭의 실패는 기업이 감수해야 할 손해가 적은 일이 아니지만, 기존의 제품 생명 주기가 다하였을 때에는 매출을 증진할 수 있을 만한 방법론이 없어 진퇴양난의 순간에 처하므로 항상 주의를 기울이고, 시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태도를 가질 수밖에 없는 일이다.
아래의 본론에서는 신제품 개발에 있어서 제품개선, 혁신제품, 제품계열확장, 재포지셔닝의 사례를 각각 살펴봄으로써 마케터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한다.
본론
1. 제품개선
성공사례 : 포장디자인은 매출에 있어서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다. 제품에 대해서는 크게 개선이 없지만, 디자인을 개선해서 성공한 사례가 있다. 물론 이 디자인의 요소에는 제품의 구성 요소를 변경하는 것 역시 포함되는데, 대표적인 사례는 세레이져가 있겠다. 세레이져는 산화방지를 위한 날을 사용한 면도날을 도입하면 어떨까? 라는 아이디어에서 시작하여, 신체에 염증을 일으키는 싸구려 면도날이 아닌, 지르코니아 세라믹을 사용하여 제품을 개선해내어 시장에서 큰 각광을 받은 사례이다.
실패사례 : 대표적인 사례라면 갤럭시 7의 실패를 만회하기 위한 삼성 갤럭시 노트 7의 사례를 들 수 있겠다. 삼성 갤럭시 7은 배터리가 부풀어 터지는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표가 되었는데, 삼성 갤럭시 노트6 역시 비슷한 사례를 경험하게 되었다. 이를 개선해내어 삼성 갤럭시 노트 7을 출시하지만, 이미 삼성 갤럭시 7 시리즈는 폭발폰 이라는 인식이 있어, 시장에서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굉장히 낮아, 부랴부랴 갤럭시 8을 출시하게 되었고, 삼성의 최대 제품개선 실패 사례로 일컬어 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삼성 래미안, 롯데제과 나뚜루의 마케팅 전략 사례
  • 시 당시(1) 경제 환경(2) 기술환경 (3) 사회.문화적환경(4) 경쟁환경 2) 내부환경분석(1) 기업철학 (2) 삼성물산의 시장세분화와 타겟팅 (3) 아파트 시장변화와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재포지셔닝3. 마케팅믹스 분석1) product(1) 인테리어(2) 입면 디자인(3) 조경2) price3) promotion4) place4. 래미안의 성공요인1) 주거문화의 대표적 Leader Project 준비2) 사회여건 변화에 대한 정확한 분석Ⅲ. 롯데제과 나뚜루1. 롯데제과 기업 분석2. 아이스크림 시장 분석1)

  • 미국 금융위기 이전의 세계 자동차 시장의 동향
  • 시너지효과는 불확실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99년 르노의 닛산인수가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으나, ’94년 BMW의 Rover인수는 실패하였으며, ’98년의 다임러벤츠-크라이슬러 합병은 좀더 평가가 필요합니다.- 세계적인 전략적 제휴 및 인수합병 동향 : (참고 1)- 세계 주요메이커의 편성체제 : (참고 2)2) 자동차부품완성차메이커가 부품분야를 별도로 법인화하거나, e-Business 구매를 확대하는 등 세계 적으로 Global Sourcing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별

  • [공급사슬관리] 자라 ZARA -Fast Fashion 성공요인 및 우리나라 산업에 대한 시사점
  • 성공요인 및 우리나라 산업에 대한 시사점 등을 알아보기로 하자.1. Inditex의 소개Inditex Group는 Ortega Gaona가 창립하였다. 창립자 오르테가 가오냐(Ortega Gaona)는 보통 품질의 최신 패션을 합리적인 가격에서 제공하는 비지니스 모델을 토대로 Zara의 첫 매장을 오픈한 후에 1985년 지주회사 Inditex를 설립하였다. Inditex의 사업 철학은 창조정신, 혁신, 세련된 디자인, 빠른 시장 반응, 매장의 인테리어 디자인과 완전히 비관료적인 비즈니스 리더십에 근거하고

  • 도자기의 마케팅 연구 배경, 도자기 현황, 도자기 회사 소개
  • 등 어느 것 하나 세계 시장에 경쟁력을 내세울 만한 것이 없음이 우리도자기 업계의 안타까운 현실이 아닌가 생각된다. 국내의 도자기 산업이 점점 쇠퇴하고 있는 반면에 우리를 제외한 다른 곳의 현황을 보면 도자기산업이 발전한 일본, 영국 등에 있는 업체들은 도자기산업의 우선권을 잡기위해 전문경영, 사업의 전문화, 조직의 체계화, 신제품의 개발, 설비의 자동화를 도입하였으며 최근의 고객의 치향에 맞게 고객의 요구대로 생산하는 다품종소

  • [마케팅] 스포츠 마케팅에 따른 기업의 이미지 향상
  • 비교할 수 있는 제품구색(product assortment), 가격정책(price policies), 점포배열(store layout) 등을 말하며 심리적 속성이란 (phychological attributes), 포근함(warmth), 친절함(friendliness), 또는 소속감(belonging) 등과 같이 점포에 의해서 창조되는 감정(feeling)을 말한다. 따라서 소비자들은 기능적 틀(functional plane)과 심리적 틀(phychological plane) 양자 속에서 점포에 대한 이미지를 형성한다고 주장하였다. 또한 Brown은 상이한 지각의 유형을 이미지 차원과 연관시켜 점포이미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