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싸이월드 미니홈피가 인간관계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1

2. 본 론
2.1 싸이월드란 1
2.1.1 싸이월드 미니홈피 성공요인 2
2.1.2 미니홈피와 타 서비스와의 차이점 3
2.2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이용행태
2.2.1 개인들의 이용행태 4
2.2.2 기업들의 미니홈피 이용 : 브랜드 마케팅 8
2.3 싸이월드 미니홈피가 인간관계에 미치는 영향
2.3.1 긍정적인 영향 11
2.3.2 부정적인 영향 12
2.4 싸이월드와 현대사회 14
2.5 커뮤니케이션 이론의 적용 14

3. 결 론 15
본문내용
1. 서 론
최근 신세대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미니홈피와 같은 개인 미디어 서비스가 각광을 받고 있다. ‘안녕! 너 싸이에 사진 올렸더라~ 예쁘게 잘 나왔던걸?’ ‘싸이에 한번 들려라~’ 요즘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쉽게 들을 수 있는 인사말이다. 최근 카페 등과 같은 그룹 커뮤니티 서비스의 성장세가 시들해지고 대신 미니홈피, 블로그 등과 같은 개인 미디어 서비스가 크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이제 카메라폰으로 친구들과 사진을 찍은 뒤 곧바로 무선인터넷으로 싸이월드에 접속해 자신의 미니홈피에 사진을 전송하는 것도 더 이상 낯선 모습이 아니다.
최근 싸이월드 열풍을 보면 싸이월드는 단순한 유행을 넘어 새로운 온라인 문화로 자리잡은 듯하다. ‘싸이질(싸이월드 미니홈피에 사진이나 글 등을 올리는 것)’이라는 유행어가 생기고, 네티즌 사이에는 ‘싸이(싸이월드의 준말)를 하는 사람과 하지 않는 사람’이라는 분류법이 생겼을 정도이다. 또한 삼성경제연구소에서 선정한 2004년 10대 히트상품 1위에 오를 정도로 사회경제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다.
싸이월드를 계기로 인터넷 커뮤니티는 여러 사람이 모이는 ‘카페(cafe)’에서 ‘개인 미니 홈페이지’로 급속히 옮아가며 ‘1인 미디어’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렸다. 싸이월드의 ‘성공’은 인터넷에서 자기 자신을 표현하고 상대방에게 인정받고 싶어하는 현대인들의 욕구를 파고 들어간 것이 적중했다고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말 노력해서 만든 자료임이 분명한것 같아요^-^ 너무 유용하게 봤어요~
  • freshhj1***
    (2006.06.09 22:04:12)
회원 추천자료
  • [사이버커뮤니케이션] 1인 미디어
  • 싸이월드가. 싸이월드의 탄생과 발전 싸이월드란?「아는사이」혹은 「친구」를 키워드로 온라인상에서 인간관계를 형성하고 관리하는 「social network service」이다.5년 전인 1999년 촌수 개념을 도입한 커뮤니티를 만들었던 카이스트 출신들이 있었다. 프리챌, 아이러브스쿨, 다음 카페 등이 화려한 조명을 받는 동안 이들은 변방에서 절치부심의 나날을 보내다가 2001년 9월 ‘미니홈피’라는 1인 미디어를 선보였다. 같은 해 10월 유료 서비스인 선물가

  • 싸이월드(cyworld)마케팅전략과 문제점및해결방안제시<담당자인터뷰자료포함>
  • 싸이월드(www.cyworld.com)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이다. 개인과 개인의 관계를 정의하며 시작되는 인맥,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개인과 개인의 관계에서 자신의 정보와 지인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인 미니홈피, 나의 기분과 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미니룸 등 아는 사람끼리 더욱 친해지는

  •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현상과 그 이론
  • 미치는 심층적인 영향력까지 살펴보고 있다. 제3자 효과를 측정하는 요인으로서 미디어이용 변수 또한 자주 연구대상이 되어왔지만 보다 구체적인 미디어 변수의 영향력에 관한 결과는 다소 일치하지 않는다. 예로, 몇몇 연구에서는 신문의 구독과 제3자 효과는 높은 정적인 상관관계를 갖는다고 발표되었지만 보다 최근의 연구들에서는 이들 사이에 유의미한 관계가 발견되지 않았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미디어사용의 정도가 높을수록 제3자 효과가

  • [대중매체] 영화 및 매스미디어 등 영상물이 인간의 폭력성에 미치는 영향
  • 미치는 영향은 실로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크다. 사람들이 여가시간을 늘려가면서 매스미디어의 활용도 더욱 다양해졌다. TV라는 매체를 통한 영화나 드라마 등의 접촉은 우리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영화나 드라마는 현실을 반영하기도 하지만 반대로 현실이 영화나 드라마를 반영하는 경우도 있다. 다시 말해서 영화나 드라마 등의 제작자들은 당시 사회 구성원의 기호를 반영하기도 하면서 반대로 사회 구성원은 이러한 작품들의 영향을 받아 그

  • [청소년 지도학] 청소년 성매매 문제 현황과 정책 제언
  • 영향을 미치는 것은 가족 응집력과 부모가 자녀에 대한 헌신도, 부모-자녀의 접촉도임이 밝혀졌으며 이정미, 2001: 12 , Miles는 가난한 가정의 청소년일 경우 매춘할 확률이 높다고 하였다 Miles, G.M. 2000 : 995-1003. 세 번째로 청소년의 신체적, 생리적 조숙과 비행친구, 이성친구는 청소년의 성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연구 발표되고 있다 김시업, 2000: 20-21. 자아존중감이 높고 자기확신이 뚜렷한 청소년의 경우에는 성관계를 지연시킬 수 있는데, 여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