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마이스페이스의 성공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2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web2.0과 SNS
3. 경쟁사 비교 분석
4. SWOT 분석
5. 성공전략 분석
6. 결론 및 전망
본문내용
미국에서 음악을 공유하기 위해 만들었다가 유명해진 이 커뮤니티는 현재 미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커뮤니티이다. 자신과 친분이 있는 사람과도 친구관계를 맺을 수 있고 모르지만 관심분야가 같은 사람과도 친구관계를 맺을 수 있다. 원래 탄생 배경이 음악을 위한 사이트였기 때문에 음악의 공유가 자유스럽고 여러 아티스트들이 음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마이스페이스는 `a place of friends`라는 슬로건아래 미국 내 최다 SNS를 제공하고 있다. 마이스페이스는 1998년 온라인 스토리지 업체로 처음 출발했지만 매출부진으로 인해 2001년에 문을 닫아야했다. 지금의 마이스페이스는 현재의 사장인 톰 앤더슨과 최고경영자인(CEO) 크리스 드월프가 2003년 7월에 설립한 것으로 온라인상에 자유롭게 자신을 표현하는 신세대의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SNS를 제공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2004년 1월에 서비스를 시작하여 세계최대의 SNS 사이트로 2005년 10월에 Fox Interactive Media에 인수되었으며, 뉴스 코퍼레이션이 대주주로 있다.
마이스페이스는 영어 사이트 중에서 여섯 번째로 인기가 있다. 300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으며, 2008년 2월 3일을 기준으로 전 세계 29개 지역 2억 7천만 개의 계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매일 55만개의 새 계정 등록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한다. 2008년 4월 15일에 음악과 TV채널로 한국에 진출하였지만 2009년 2월 한국 진출 9개월 만에 철수하였다.

(1) 주요 컨셉
myspace는 프로파일이라는 사용자의 개인공간을 주고 있다. 작은 팝업창으로 공간을 부여하는 싸이월드와 달리 프로파일은 한 웹 페이지를 부여함으로써 보다 많은 자료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마찬가지로 마이스페이스의 프로파일 또한 사용자가 스킨을 직접 바꿀 수 있고 개인 도메인을 지급하고 있기 때문에 어디서든 자신의 프로파일을 알릴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ns(Social Network Service) 해외 진출 전략 성공과 실패(싸이월드-페이스북)
  • Social Network Service해외 진출 전략 성공과 실패목차1.서론2.본론 (사례분석)(1)Online SNS(2) CYWORLD -Cyworld 소개-해외 진출 전략-분석(3) FACEBOOK -Facebook 소개-해외 진출 전략-분석(4)중국에서의 진출 전략 비교-Cyworld-Facebook3.결론4.참고문헌1.서론웹 2.0 시대로 들어서면서 Online Social Networking Service의 성장과 인기가 활발하게 상승하고 있다. 대표적인 SNS 사이트인 마이스페이스닷컴과 페이스북은 1년 새 회원이 4배 이상 급속도로 증가했으며, 얼마 전에

  • 전략적 기업디자인 경영(Strategic Corporate Design Management)이해 초일류 기업의 기업 디자인 경영전략 사례 분석
  •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직접적으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안을 실행하고 있고 간접적으로 환경보호 및 자원보호에 관련된 여러 가지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2000년 1월에는 유럽의 항공사중 최초로 유럽연합의 EMAS라는 환경경영인증서 및 국제 환경규범 인증인 ISO14001을 수여했다. 루프트 한자의 아이덴티티 전략루프트한자의 로고타입은 1957년부터 비행기 꼬리부분에서 볼 수 있지만 1988년 대대적으로 새로운 Corporate Ident

  • [경영전략] 소셜네트워크 페이스북의 성공요인 분석
  • 분석했다. 하지만 닷컴버블이 한 순간에 무너진 아픈 지난날을 보았기에, 지금까지의 여러 관심을 만족시키기 위한 지속적인 전략과 노력이 절실하다. 주커버그에겐 지난 4년의 성과보다는 앞으로의 지속적인 성장가도와 다른 이에게 ‘제 2의 주커버그’란 수식어를 붙일 수 있을 만큼의 경쟁력을 확보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이것은 지금처럼 그만이 가진 다양한 아이디어와 창조적인 경영을 통해 차별적인 성과를 이루어낼 때 가능해질 것이다. 6.

  • [국제경영] 싸이월드 실패분석
  • 성공비결이 되었습니다. (반면 MYSPACE는 소스개방을 거부하였고 지금 부도위기에 몰려있죠) SK컴즈는 게임과 같은 몇개의 작은 사업영역을 오픈(하는척) 한것 외에 어느것도 바꾼것이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볼때, SK컴즈는 상당히 오픈방식에 역행하는 사업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을 해결하지 못하면 오픈방식에 이미 익숙해져있는 해외시장에서 살아남기 어렵습니다. -출처 매일경제○조원들의 견해▶ 한류열풍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한류

  • [마케팅] 마이스페이스의 한국 진출 실패 사례
  • 마이스페이스의한국 진출 실패 사례* 목차 *Ⅰ. 서론1. 마이스페이스 소개2. 국내 SNS 이용 흐름과 현황3. 마이스페이스의 개략적인 흐름Ⅱ. 본론1. 마이스페이스의 전략 2. 마이스페이스의 한국 진출3. 마이스페이스의 실패 원인4. 경쟁자 분석5. 마이스페이스의 현재 동향Ⅲ. 결론1. 대안책 및 향후 방향 모색I-1. 마이스페이스 소개마이스페이스(MySpace)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베버리 힐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소셜 네트워킹 웹사이트이다. 2003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