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청소년들이 처해 있는 환경의 문제점을 하나 설정하고 여기에 대한 해결방안을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19 / 2018.11.19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대한민국 청소년들이 처해 있는 환경의 문제점을 하나 설정하고 여기에 대한 해결방안을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대한민국 청소년들이 처해 있는 환경의 문제점 - 유해환경
1) 청소년유해환경의 개념
2) 청소년유해환경의 분류
3) 청소년 유해환경의 실태
(1) 청소년 유해업소
(2) 청소년 유해매체물
(3) 학교주변 유해환경

2. 청소년들이 처해 있는 유해환경의 해결방안
1) 가정에서의 유해환경 지도
2) 학교에서의 유해환경 지도
3) 지역 사회의 유해환경 지도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영화나 인터넷을 통해 유포되는 폭력매체의 범람과 폭력에 대한 미화 역시 청소년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며, 퇴폐와 폭력문화를 조장하는 잡지, 만화, 광고, 불법비디오 등의 범람과 유흥업소, 비디오방, 락카페 등 청소년 유해환경의 잦은 노출 역시 청소년의 문제행동, 특히 폭력 행동을 조장하는 요인으로 지적되고 있다. 이러한 유해한 사회환경 속에서 청소년은 안전과 생존을 위협당하고, 무기력해지며, 경제적?교육적?문화적으로 소외된 청소년들은 사회에 대한 저항의식이 강해지고, 반대세력화 되기도 한다. 일부는 현실에 대한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힘을 필요로 하며, 자신을 과시하고 남을 통제하기 위한 수단으로 폭력에 빠져들게 되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대한민국 청소년들이 처해 있는 환경의 문제점을 하나 설정하고 여기에 대한 해결방안을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경순, 청소년 비행의 원인과 예방대책 연구, 한세대학교 경찰법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안조숙, 유해환경 접촉과 청소년비행의 상관성 연구, 청주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0.
청소년보호위원회, 청소년 유해환경접촉 종합실태조사, 1999.
김진환, 학교폭력과 청소년유해환경의 실태와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한려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육성제도론]청소년육성정책 전담중앙행정조직의 변천과정과 중앙청소년육성행정조직이 변천하는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과 해결방안-청소년육성정책-
  •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 논하시오.Ⅰ. 서론청소년육성은 1990년 전후에 서양에서 확립된 교육영역이다. 1990년대 들어서 우리나라에서도 청소년의 학교교육이 갖는 본질적인 한계를 인정하고 이를 보완하는 ‘청소년육성’이 넓은 의미의 교육의 한 영역으로 확립되기에 이르렀다. 교실붕괴, 학교폭력, 청소년 범죄 등 여러 가지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청소년교육이 위기를 맞게 되면서 청소년육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되었다. 그리고 1991년

  • [교육학] 공교육과 사교육
  • 해결방안1-1. 교사평가제 2. 사교육 부담 경감방안결론서론요즘의 한국 사회의 교육을 보자 있노라면, 상당한 문제점과 위기에 처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사교육이 비대해지면서 공교육은 위축되고 있으며,공교육 불신현상이 초래됨에 따라 교사 권위의 실추되었고학생들은 학원 강사에게 의존하고 있는 것이 우리의 현실이다. 학생들 사이에서 학교가 보조적 교육, 졸업하기 위한, 시험보기 위한 수단으로 전락됨에 따라 공교육에 대한 학습

  • 중고등학교의 역사교육의 문제점과 합리적인 교육방향00
  • 문제점의 소재를 찾아내고, 이에 따라 효율성 제고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역사 교육의 바른 길은 역사 자체에 대한 관심의 확대에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역사 교사가 교과의 내용인 역사 전개 과정과 사실 자체를 정확하고 폭 넓게 이해할 수 있어야 하며,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역사학 및 역사 교육 연구의 저변 확대가 이루어져야 한다. 그에 더하여 프랑스, 미국, 일본 등과 같이 국가 정책적으로 중등 역사 교육을 중시하는 풍토

  • [청소년육성제도론]청소년육성정책을 전담했던 중앙 행정조직의 변천과정과 청소년육성 행정조직 변천 과정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대한 취업제한 및 등록제도를 도입하였다.이에 우리나라에서 청소년육성정책을 전담했던 중앙 행정조직의 변천과정을 요약하여 제시하고, 중앙의 청소년육성 행정조직이 변천하는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 논하고자 한다.Ⅱ. 청소년육성정책1. 청소년(靑少年)의 정의우리말에서 청소년(靑少年)이란 용어는 청년(靑年)과 소년(少年)의 합성어로서, 부모에 의존된 아동기로부터 자립적인 성인기로 이행하는 과도기에 처해 있는 사

  • [청소년육성제도론] 청소년육성정책 역사적 변천과정과 2013년 청소년육성정책 특징 현황 문제점_청소년육성정책역사적변천과정 청소년육성정책현황문제점
  • 환경의 청소년과 비행청소년에 대한 보호․육성․선도대책 강화, 청소년 건전육성을 위한 민간부문의 관심제고와 자발적인 활동에 대한 지원방안 강구 장은주, 청소년 육성 관련법규에 관한 고찰, 원광대 교육대학원, 1999. ❷ 계획의 목표와 기본방향기본이념: 우수한 전통문화를 바탕으로 건정한 청소년문화를 창달하고 덕․체․지․예를 고루 갖춘 전인적 민주시민의 자질을 함양시켜 청소년들이 신한국의 주인으로서 개혁의 성과를 계승․발전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