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대중예술] 광고와 영화 -PPL의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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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
1. 광고가 영화에 미치는 영향
2. 대중예술이 광고에 미치는 영향
3. 결론

본문내용
중광고는 오늘 날 우리의 일상생활 어디에나 깊숙이 침투해 있다. 우리가 무엇을 하던지 어디에 있던지 우리는 수많은 형태의 광고물을 접하면서 살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광고의 밀착성으로 인해 광고는 우리사회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대중 예술의 한 분야가 되었고, 그 가치는 우리 사회의 어느 곳에서도 무시 할 수없게 되었다. 윈스턴 처칠의 ‘광고는 인류를 보다 나은 생활수준을 창안하는 창조자‘ 라는 말처럼 광고는 사회의 가치나 규범, 태도, 행동방식을 우리들에게 은연중에 가르쳐 주고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의 개성이나 라이프스타일 형성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또한 오늘날 모든 대중예술 분야에서 예상치 못할 정도의 변혁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처럼 광고 분야에서도 마찬가지로 예외 없이 커다란 변화가 진행되고 있다.
현대를 멀티미디어 시대라고 한다. 오늘날 위성방송이나 케이블 TV, 인터넷 등 새로운 매체들이 대거 등장하면서 광고는 대중매체와는 또 다른 양상으로 발달 해 나가고 있다. 현대광고는 과거 대중매체 시대의 광고에 더하여 새로운 광고양식과 패러다임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요구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매체의 발달에 의해 광고의 형태는 변하고 있지만 광고가 송신자와 수신자 사이의 의미 공유를 돕는 커뮤니케이션의 역할을 하는 매체이자 원래 역할인 설득 커뮤니케이션이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라는 매체라는 점은 변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따라서 광고의 형태가 변화하는 것은 변화한 시대에 있어서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높이기 위한 결과이다. 그리고 이러한 광고 형태의 변화 원인은 다른 대중예술 매체의 발전과 광고와의 연관성에 의한 것이라 생각하고 그 부분에 초점을 맞추어 해석 해보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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