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PPL광고(간접광고)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06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Ⅰ. PPL이란 무엇인가?
1. PPL의 정의와 개념
2. PPL의 등장배경과 역사
1) PPL의 기원과 발전 - 미국의 경우
2) 우리나라에서의 발전
Ⅱ. PPL의 효과와 유형, 장 ․ 단점, 논란
1. PPL 의 효과
2. 여러 기준에 따른 PPL 의 유형 분류
1) 표현방법에 의한 유형구분
2) 노출 정도에 의한 유형구분
3) 채널에 의한 유형 구분
3. PPL의 장 ․ 단점
1) 장 점
2) 단 점
4. PPL의 법적 규제에 관한 논란
1) TV 프로그램 PPL의 법적 규제에 관한 논의
2) 방송 PPL의 법적 규제에 관한 찬반론
Ⅲ. 향후 PPL의 전망과 개선방향
1. PPL의 전망
2. PPL의 개선방향
- 본문내용
-
PPL(Product in Placement)이란 “대중매체 프로그램 속에 제품이나 상표명을 다양한 수단을 사용, 삽입하여 프로그램 수용자에게 영향을 미치려는 유료의 메시지 소구 방법”을 말한다. 즉, 영화나 드라마와 같은 매체 속에 특정한 제품이나 서비스, 이미지 등을 직․간접적으로 이용해 일종의 광고효과를 노리는 것을 말한다. 좁은 의미로서의 PPL은 영화나 드라마 속의 소품으로 등장하는 상품을 말하며 더 크게는 브랜드 이름이 보이는 상품 뿐만 아니라, 협찬업체의 이미지나 명칭, 특정 장소 등을 노출시시키는 것까지 포함된다.
PPL는 무의식 중에 관객들에게 제품, 서비스, 이미지를 홍보하는 일종의 광고마케팅 전략이다. 대중매체 속에 자사의 제품을 노출시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를 높이며, 아울러 호의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은 물론 궁극적으로는 자사의 매출향상을 도모하는 것이 PPL의 목적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대가로 광고주는 드라마나 영화 제작에 소요되는 협찬금이나 협찬상품을 제공하게 되며 제작사(자)는 작품 제작에 필요한 예산을 기업의 협찬금이나 상품을 통해 충당하게 된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일반 광고보다 적은 비용을 통해 보다 많은 광고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제작사(자) 입장에서도 예산충당을 통해 제작비의 압박으로부터 어느 정도 벗어날 수 있다. 이러한 행태는 상호호혜적이기 때문에 PPL은 계속 확대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능주의 교육이론과 갈등론적 교육이론, 해석학적 접근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고 이를 교육 현장에 있어서의 정책이나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십시오
- 사회복지개론] 사회보장의 소득재분배 유형과 효과를 설명하시오
- 행정복지센터를 중심으로 추진되고 있는 맞춤형 복지 등장 배경을 서술하고,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맞춤형 복지 추진 사업을 구체적으로 소개한 후, 맞춤형 복지정책의 발전방향 및 과제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인간발달의 원리와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발달단계 중 성인기(21~40세) 발달과업에 대해 본인의 성인기 경험과 연관지어 설명하고 어려움에 대해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어떻게 지원할 수 있는 지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_사정의 목적과 특성, 사정도구의 종류에 관해 설명하고, 사정도구 중 하나를 선택하여 사정하시오(클라이언트는 학습자 자신으로 설정)
- 사회복지 실천과 연관되어 있는 윤리적 딜레마의 사례를 조사하고 조사한 사례에 본인이 사회복지사라는 가정 하에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되는 대처방안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사회복지개론)
- [인종차별과 여성문제] 스킨헤드와 명예살인에 대해
- 죽음에 대한 전시기획
- (프로포절) 장년층 지체장애인의 심리사회적 재활을 위한 여가활동증진 프로그램
- 소비자심리학_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